이익을 내는 사장은 말투가 다르다 - 사업 성패의 80%는 사장의 말투에 달려 있다 CEO의 서재 29
요시다 유키히로 지음, 김정환 옮김 / 센시오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책 제목만 보고도 친구는 자기 회사 사장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라고 할만큼 제목을 잘지었다.

그리고 책을 읽어 내려가며 부끄러운 과거 경험이 떠올라 찔리는 부분이 많았다.


지금보다 많이 어렸던 몇년 전,

사장은 아니었지만, 혼자서 아둥바둥 하던 시절, 새로운 들어온 직원들과의 마찰이 생각났다.

그냥 정해진대로 하면 될텐데, 신입들이 왜 갈피를 못잡고 일을 미루기만 하는건지 답답했다.


책에 나온 것처럼 내가 이야기한 것과 상대방이 받아들인 것이 달라 일은 진행이 안되고,

서로 감정만 상하는 일이 빈번했다.


이 책을 미리 읽었더라면, 내 말투에도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고, 개선했을텐데 아쉽다. 

내가 말하는 대신 상대방의 말을 더 많이 듣고,

좀 더 긍정적인 피드백을 제안했다면 서로 만족하며 일이 되는 방향으로 이끌 수 있었을 것 같다. 


책에서 전하는 가장 중요한 핵심은 '상대방 납득시키기'와 '5W2H'이다.

그리고 그당시 중간관리자로 내가 가장 부족한 부분은 상대방 납득시키기였다.


다른 사람에게 일을 시킬 때에는 상대방의 기준으로 다시한번 생각해봤어야 했다.

그리고 전체적인 관점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필요했다.

상대방이 스스로 일을 이해했다면, 능동적이 되어 맞춰나가는 것도 좋았을 것 같다.


혼자 일할 때는 내 기준으로 '5W1H'에 맞춰서 했었는데, 

책에 나온 'How many, how much (얼마나)' 가 추가된 '5W2H'은 더 구체적으로 일이 보였다.


책에서 배운대로 실천해서 다음 일은 성공시켰으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