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깨달음 - 변화의 시대에 전하는 희망의 이야기 키다리 그림책 55
토모스 로버츠 지음, 노모코 그림, 이현아 옮김 / 키다리 / 202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19로 유치원 대신 우리 집으로 놀러오는 조카에게 읽어주기 위해 이 책을 선택했다.

아이들에게는 이번 상황을 어떻게 설명해야할까 고민하는 찰나, 책을 통해 영감을 받았다.


한문장 한문장 통찰력이 실려있다.

알록달록한 삽화가 편안함을 주어 마음에 든다.

어린아이들이나 어른들이나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어 있다.


유튜브에서 'the great realisation' 를 검색하면 작가가 직접 영어로 책을 읽어준다.

저음의 담담한 목소리로 안정감 있게 책을 읽는 모습이 마음 속의 불안을 잠재운다.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일곱 살배기 쌍둥이 동생에게 들려줄 만한 이야기인데,

다 큰 어른인 나도 고개를 끄덕이며 빠져들고 위안을 받는다.


코로나19로 그동안 계획하고 있던 많은 일들이 기일 없이 연기되었다.

다시 새로 시작하려 하니 어디부터 시작해야할지 엄두가 안났다.

세계여행을 가고 싶었는데, 집밖으로 나가기도 겁나는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다.


책을 보고 문득 이런 생각이 들었다.

내가 이 모든 것을 극복해내고 10년 후에 지금을 돌아보았을 때,

과연 나는 아이들에게 어떤 이야기를 들려줄 수 있을까?

그리고 나는 10년 후를 위해 지금 무엇을 해야할까?


과거의 10년을 돌이켜 본다.

그 수많은 세월을 꿈꾸고 모든 순간 선택한 결과 나는 지금의 여기에 있다.


변화가 필요한 지금.

온 세상 모두가 변화하고 있는 지금.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꼭 이겨내야만 하는 지금.


언제 갈 수 있을지 알 수 없는 먼나먼 영국의 청년으로부터 영감을 받아, 

내일을 꿈꾸고, 새로운 오늘을 만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