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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규정 선생님의 아주 친절한 감정수업
함규정 지음, 이주희 그림 / 글담어린이 / 2013년 6월
평점 :
절판
몇일
전... 유난히 아들의 표정이 우울해
보였다.
힘없이
내게로 와서 하는 말... 오랫만에 아빠,엄마랑 함께 자고 싶단다.
이유인
즉, 월곡동이 그리워서... 친구들이 그리워서...
다시
2014년 봄으로 돌아가고 싶단다. 그러면 4학년
1학기를 다시 시작하고, 후회없이 보내고 올거라고...
10년을 사는 동안
골목골목이 익숙해지고, 몇동 몇호에 어느 친구가 사는지 꿰뚫고 있었던 익숙한 동네...
그런
익숙함을 떠나 새로운 환경, 새로운 친구, 새로운 선생님과 지낸지 한달...
신규아파트 단지라
아들내미 반은 2학기 전학생들만으로 꾸려진 반이다.
그래서
그런지 담임선생님께서는 매일 아침 아이들의 기분을 체크하신단다.
'낯선
환경에서 적응해 가는 아이들을 위한 세심한 배려일까?' 하는 생각에 가슴이 뭉클했었다.
학부모
총회때 안 사실... 감정코치지도사 자격증을 소지하신 담임선생님이시라는거...
그
후로 감정코치에 대한 관심도가 급 상승하게 되었다.
선생님께서도 매일 아침
아이들의 감정을 체크하시며 신경을 쓰고 계시는데,
정작
부모란 이름의 난 아무것도 하지 않고 있었다는거... 참 창피한 노릇이다.
오늘은
어떤일로 행복했는지, 혹시 어떤 일로 우울했는지, 그런건 물어볼 생각도 않고
아침에
일어나면 밥차려주고, 빨리 학교가라 하고, 준비물 다 챙겼는지 물어보고, 잘다녀오라 인사해주고,
저녁에
오면 숙제는 다 했는지, 학원은 다녀왔는지 체크하고...
미안... 아들...
겉으로만 보이는 것들에
치중을 하고
네
속에 담고 있는 감정들을 엄마가 보려하지 않았구나...
낯선
환경에서 적응하느라 한달동안 많이 힘들었을텐데
화나거나 우울하거나
슬픈 감정은 무조건 나쁘다 하고,
입으로만 행복해야
한다, 즐거워야 한다, 그것이 올바른 감정이다 강요한거 같기도 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