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전과 3-1 - 전6권 - 국어.영어.수학.사회.과학.예체능, 2013년 동아전과 2013년 1학기
두산동아 편집부 엮음 / 두산동아(참고서) / 2012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학년 1학기용  동아전과 셋트

올해 전과는 작년 커버 디자인이 아닌 알록달록 원색의 커버네요.

눈에 확 들어옵니다. ^^

 

올해 1.2학년 교과서가 바뀌는 바람에

작년에 사용한 2학년 동아전과도 물려주지도 못하고 그냥 재활용 폐휴지속으로 들어가버렸는데... ㅠ.ㅠ

내년엔 3학년, 4학년 교과서가 개정이 되니

이 동아전과 역시  누구 물려주지도 못하겠죠?

 

 

 

3학년부터는 교과목이 참 다양해 지네요.

제일 궁금했던게 바로 이 영어...

우리땐 중학교 1학년때 아침인사, 점심인사, 저녁인사... 뭐 이런거 먼저 했는데...

30년도 훨씬 넘은 옛날 옛날 이야기... ㅋㅋ

 

 

영어과목 전과속을 먼저 살펴보았어요.

공부할 내용이 대략적으로 나옵니다.

앗!!! 1단원... 인삿말이다... 방가방가... ( 난, 중학교 1학년때 배웠는데... ㅋㅋ )

영어 교과서를 함께 살펴 보았습니다.

우왕... 이게 뭐야.... 영어 교과서 맞나?

컬러풀한 이 재미있는 캐릭터들로 가득한게 영어교과서래요.

아이에게 물어보니 영어시간... 책가지고 읽어내려가는 형식의 수업이 아니라네요.

영어시간에 뭐했어? 하니깐... 영어로 노래하면서 놀았다네요.

전과를 보고서야 아... 이 단원에서는 이걸 공부하는구나... 알수 있었답니다. ㅋㅋㅋ

 

 

위의 사진은 영어교과서 커버, 아래 사진은 영어교과서 본문내용입니다.

 

 

요렇게... 본문내용에서 학습하는 부분을 전과속에서 확인하고...

전과속 문제를 체크하면 될것 같네요.

다른 교과와 달리 유일하게 선행학습을 한것이 영어...

제가 제일 자신없어 하는 부분이기에 그렇게 되었네요... ㅠ.ㅠ

올해 1년... 학교 방과후 수업으로 듣는 원어민 영어만을 굳게 믿어보며...

학습진도 체크용으로 전과를 활용하여 보겠습니다.

 

 

그다음은 아이가 가장 좋아하는 과목 과학!!

과학도 3학년부터 새롭게 배우는 과목 중 하나에요.

지금까지 실험위주의 과학공부를 했던지라

본격적으로 이론을 학습하게 되는군요.

 

 

과학교과서도 참 알록달록 예뻐요.

교과서 내용 또한 한눈에 보기 좋게 구성되어 있구요.

과목이 있는 날 저녁에 한번씩 훑어주면 새롭게 접하는 이론에 개념잡는데 좋을듯 싶습니다.

 

 

각 과목마다 요렇게 시험대비 문제들도 많이 있답니다.

 

 

 

 

그리고 특별부록으로 들어있는

단원/중간/기말 학업성취도 평가 예상문제집!!

작년에도 전과속 부록으로 딸린 문제집 덕분에 다양한 문항을 접할수 있었답니다.

 

 

제일 마음에 드는건... 바로 요... 미니 핵심 요점북이에요.

사실... 1.2학년때와는 달리 3학년부터는 이론적인 부분을 학습해야 할 부분이 꽤 있는것 같아요.

과학이나 사회같은 경우에도 노트정리법이 필요한 시기인듯 싶구요...

이 핵심 요점북을 보면서

노트정리법에 대하여 차근차근 따라하여 습관을 들여야 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사회나 과학의 첫부분부터 똥그라미 별표 쫙~~~~
이건 암기!!!
이런부분이 눈에 띄어 참 가슴이 콩닥콩닥 합니다.

2013년... 3학년생활...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