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 세계에서 살아남기 2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34
김정욱 지음, 한현동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1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주일전 한 기사를 보았습니다.
러시아의 한 백만장자가 영생을 누릴수 있는 "불멸의 아바타 프로젝트" 플랜에 돌입했다는 소식!!

드미트리 이츠보프라는 이 사람은 인간의 육체가 한계에 다다르면
육체를 버리고 로봇에 두뇌를 이식하여
뇌파로 로봇을 조정하면 인간은 죽지 않고 영생을 누릴수 있다는 것이죠.

2015년부터 5년이란 기간동안 사람의 뇌파로 로봇을 조정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그 후의 5년은 사람의 뇌를 이식할 수 있는 아바타를 만들고,
다음 5년은 인공두뇌를 가진 아바타를 만들고 인간의 개성과 의식을 이식하고,
마지막 5년은 홀로그램 아바타, 즉 불멸의 존재를 완성한다는 플랜!!

갑자기 영화 아바타가 생각이 나는군요.
인간의 상상력은 과연 어디까지이고,
과학의 한계는 어디까지 일까? 하는 생각도 하게 되구요.

 

 

 

 

진시황제의 불로초 같은 이 계획이 성공한다면 과학계에 큰 획을 그을만한 대단한 실적으로
남겠지만, 그 기사의 리플들은 대부분 부정적인 반응이었다는것!!
그 사람은, 아니 그 로봇은...
아... 뭐라 불러야 하지? 로봇이라 말해야 하나, 사람이라 말해야 하나... ㅋㅋ

 

SF영화속 이야기가 점점 현실이 되어가는 것을 보며 우리는 더 큰 꿈을 꾸게 되는 것 같아요.
그런 맹락으로 보면 책도 큰 몫을 하는것 같습니다.

 

 

 

 

 

 

로봇세계에서 살아남기 1권에 이어 이번에 2권이 나왔답니다.
2권이 나왔다는 이야기에
택배아저씨가 방문할때마다 엄마 택배 다 헤집어 놓고 로봇2권을 기다렸다는거...
엄마 퇴근하기도 전에 2권 다 읽고는 1권 옆에 나란히 꽂아 놓고는

" 엄마... 2권이 끝인줄 알았는데, 3권에서 또 보쟤!!! 언제 나와 3권은? "


 

 

 

너무 급격한 변화를 저는 반기는 편이 아니기 때문에
때론 아날로그처럼 느리게 사는것도 필요한듯 싶네요. 아이는 다르겠지만...
아... 저도 나이가 든건가요? 

 

 

 

그런데 이런 로봇은 참 좋은 것 같아요.
프랑스에서 개발한 인스봇은 바퀴벌레를 잡는 로봇이래요.
인스봇은 바퀴벌레의 페르몬이 표면에 발라져 있어, 교묘하게 바퀴벌레의 행동을
조정한다고 해요. 실험결과 인스봇을 자신의 우두머리로 인식을 하여 로봇을 쫓아
이동을 하였다고 합니다.
제일 싫은게 바퀴벌레인데...앗싸!!!
( 로봇의 진화가 썩 반갑지 않다면서 인스봇을 반기는 저의 이런 반응...
  요것이 인간의 이중성?  꽤 인간적이죠? 로봇적이지 않은.... ㅋㅋ )



 

 

 

 

 

 

 

 

 

그런데, 로봇세계에서 살아남기가 2권으로 끝이 날줄 알았는데,
3권... 3권이 나온다고 하네요.

아... 3권은 또 어떻게 기다린데요~~!!


아들 덕분에 엄마도 로봇세계에 한발을 깊숙하게 담그고
원격조종로봇이니, 다중모듈 로봇이니 기본적인 지식을 습득하고 있네요. ^^


아이와 이렇게 같은 책으로 눈높이를 맞추다 보니
대화가 된다는 거~~!!

 

책을 통해 대화를 하고 생각을 공유하고,
아들이 조금 더 커서 사춘기가 되어도 "대화"가 통하는 엄마가 되고 싶습니다.
그렇게 되기 위해서는 아이와 같은 곳을 바라보아야 겠죠?
( 어렵당!! ㅋㅋ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