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교는 과학이다
박문일 지음 / 한양대학교출판부 / 1999년 11월
평점 :
품절


임신 사실을 알게 되면서 곧바로 한 일이 있다. 바로 임신과 출산에 관한 다양한 책을 사서 보는 것. 다른 책은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오로지 내 관심은 어떻게 태교를 해서 소중한 내 아이를 낳을 것인가에만 맞춰져 있었다. 하지만 여러 책을 읽으면서 궁금증은 커지고 갈증은 쉬 없어지지 않았던게 사실이다. 왜 임신부에게 스트레스가 좋지 않은지... 태담이 왜 좋은지.. 소음이 왜 좋지 않은지.. 에 대한 과학적인 접근은 없고 그저 사실 위주로 '이렇게 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좋지 않다' 등만 나열되어 있었다. 그러다 보니 읽은 대로 실천하고 싶어도 '에이 이 정도는 괜찮겠지'하는 게으름과 꾀도 내 안에서 생겨나고 있었다.

이 책을 접한건 막달이 되어 몸이 무거워질대로 무거워진 때였다. 저자 박문일씨는 산부인과 전문의라서 사실 글이 재미는 없다. 하지만 정말 알고 싶어하는 의욕과 열의가 있는 분이라면 정말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다. 왜냐하면 우리가 정말 궁금해 하는 것들에 대해 과학적으로 접근해 실험결과를 토대로 그 근거를 자세히 얘기해 주기 때문이다. 서점에 가면 여러 가지 태교에 관한 책들이 많지만 난 이책을 꼭 동병상련의 임산부들에게 권하고 싶다. 이 책을 읽으면 '왜 이렇게 해서는 되고 저렇게 해서는 안되는지'에 관한 분명한 확신을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7)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