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의 반찬 비결 - 국민 재료 60가지로 만드는 국민 반찬 198가지
이혜영 지음 / 비타북스 / 2011년 6월
평점 :
절판


주부가 된지 약 한 달이 되어간다. 자랑할 건 아니지만 난 이전까지 집에서 요리는 커녕 빨래도 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첫 밥상을 차리게 되었을 때는 정말 막막했다.
그나마 양쪽 집안에서 공수한 김치가 있었지만, 매일 김치만 먹을 수는 없고, 인터넷 요리법들을 뒤져보기 시작했다.
하지만 인터넷 요리법들을 그때그때 찾는 것은 귀찮기도 하고, 오히려 저마다의 방법이 너무 많아서 혼란만 가중될 뿐이었다.
그래서 쓸만한(!) 요리책을 찾다가 발견해낸 것이 바로 이 '최고의 반찬 비결'이다.
물론 그 전부터 파워블로거인 저자에 대해서는 알고 있었고, 가끔 그 요리법을 훔쳐보기도 했었다.
그런 그녀의 새로운 책인데다,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60가지 재료로 만든 반찬에 대한 책이라니 별로 고민할 것도 없었다.
198가지의 반찬을 모두 하기는 아직 내 주부 단수가 너무 부족하지만, 그래도 처음 만들어본 김치두부두루치기는 이 장마철에 맥주반주로 신랑에게 만들어주고는 '최고!'라는 칭찬을 듣게 해 주었다. 그만큼 요리법이 쉽게 쓰여있다는 얘기.
얼핏보면 너무 간단해 보여서 설명이 부족한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더도 덜도 말고 딱 따라 할 수 있는 만큼의 설명에 친절한 팁이 있어, 응용요리나 혹은 재료에 대한 추가 이해도 높일 수 있다.
특히 다른 요리책과의 차이점이라면, 해당 재료에 대한 영양성분과 선택법, 보관법, 손질법 등 식재료에 대한 기본 정보까지 제공해 주니 음식을 만들고 아는 체(?)까지 할 수 있어 좋았다.
무엇보다도 이 가격에 이렇게 많은 가지 수의 반찬이 들어 있는 요리책을 찾는 건 저자의 전작쯤 될까?
이제 내게 남은 난관은 집들이!
물론 메인요리도 메인요리지만, 이렇게 맛깔나는 반찬들을 준비해 뒀다가 내 놓으면 식구들조차 놀라겠지?
오늘도 난 최고의 반찬 비결에 도전해 보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