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왕일기 4
이윤희 지음, 카라 그림 / 시공사(만화) / 2001년 6월
평점 :
품절


마왕일기. 멍청할 정도로 순진하고, 눈물도 많은 마왕인 라이네프와 그의 심복 이클립트의 마왕성에서의 이야기를 담은 코믹 판타지이다.

라이네프. 그는 마왕으로서 문제가 많다; 마왕이라 하면 원래 음침하고, 흠칫- 할 정도로 두렵고 무서운 존재..이지만- 라이네프는 그렇지 않다. 오히려 그 반대이다. 한때, 이클립트를 모든 마왕들의 앞에서 부끄럽게 만들기도...; 게다가 자신을 죽이러 온 여기사와 마왕을 소환하여 죽이려 한 멍청한 신관...(;)과 함께 마왕성에서 즐거운 생활을 하다니. -_-;; 그의 멍청함에 할말을 잃을 정도이다.

작가인 카라님은 두 분이 함께 작품을 만들고 계신다. 이렇게 역할분담하여 활동하는 것으로 유명한 분을 들라면 일본 최고의 작가인 클램프님을 들수 있다. 신인답지 않은 신인, 그룹 카라(-_-?) 중 한분인 김윤경님은 콘티와 데생을, 정은숙님이 칼라를 하고 펜터치를 나눠서 하고 있고 배경도 자연배경과 일반 건물을 각각 나누어 그린다고 한다. 그리고 스토리 작가도 첫 1권은 중3인 이지형님이 천리안의 판타지방에서 연재하던 소설을 만화로 하였던 것이라고 한다. 하지만 지금은 입시관계로 다른분이 하고 계신다.

마왕일기는 7권정도에서 마무리 지을것이라고 한다. 후에 나올 예정인 동양환타지도 카라님의 독특한 재미를 느낄수 있지 않을까?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