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남자! 그 여자! 1
츠다 마사미 지음 / 학산문화사(만화) / 1999년 1월
평점 :
품절


'그남자 그여자'!
카레카노, 그남자 그여자의 사정, 등등- 의 제목을 가지고 있는 만화책이다.

이 책은 허영심 많고 겉과 속이 다른 소녀인- 유키노, 그리고 착하지만 역시 양부모로 인해 겉과 속이 다른 소년인- 아리마의 이야기이다. 이 만화는 보통의 순정만화와는 다르다. 겉'만' 번지르르 한 소녀인 유키노와 겉과 (속이) 번지르르한 아리마의 알콩달콩한 청춘 시트콤인 학원물이지만, 사실 그 내막은 그렇지 않다. 자아정체성의 확립하는 과정인 사춘기 시절의 주인공들로 인해 -이 만화를 주로 보는 계층인 -청소년들도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함께 삶에 대해 갈망하고, 또 자신의 내면에 숨겨진 모습을 찾는다. 그저 개그. 폭소. 사랑이 담긴 학원물이 아닌 것이다.

이 만화는 지금 TV kbs에서 '비밀일기' 라는 요상스러운(;) 제목을 달고 방영하고 있다. 일본에서의 인기를 한몸에 받던 '그남자 그여자'가 드디어- 12금이라는 딱지와 함께(사실, 나는 이처럼 건전한 학원물을 또 보지 못했다;), 우리나라 최고의 성우인 '강수진'(알라딘, 명탐정코난의 큰(;)모습 등). '최덕희'(세일러문의 세라, 포켓몬스터의 지우, 마법소녀 리나의 리나, 어린코난등). '김일'(포켓몬스터의 로이, 세일러문의 턱시도 가면 등). 그리고 최근에는 '구자형'(포켓몬스터의 웅이, 마법소녀리나의 제로스 등)까지 등장하여 '그남자 그여자'의 인기를 더욱더 높여주었다. (다만, 여기에서 마음에 들지 않는것은 '편집'. 아무리, 우리나라가 '더빙'과 '편집'을 잘한다 하지마는, 어째 15분짜리를 하나도 남김없이 다 편집을 한건지... 보기 민망한; 장면도 아니었는데.)

하여튼- '그남자 그여자'는 현재 갈팡질팡하는 청소년들에게 좋은 만화 같다. 우리는 알지 못하는 사이에, 어느새 이 만화에 빠져들어 정신적 성숙을 이룩하는 것이다.

한번쯤은 읽어보는것도 좋을 것이다. 이 만화를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