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이 15명의 시장이라면? - 한국인 소비 트렌드의 해석과 전망
조은정 지음 / 지식공작소 / 200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팅에 관한 번역서들을 읽으면서 특히 팝콘 리포트나 클릭 이브속으로 같은 책들을 읽으면서 왜 우리나라에는 이런 책이 없는 거지 하는 아쉬움을 가졌었는데 우연히 삼성동에 책방에서 이책을 발견하고는 그냥 샀다.

알라딘으로 사면 얼마 할인인데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지난 번 알라딘에서 보내 준 책들은 좀 파손되어 기분도 나쁘고 내용도 너무너무 궁금하고 해서 바로 샀다. 책이 파손되니 기분이 왜 그렇게 나쁜지 다음부터는 좀 주의해 주었으면 한다.

하여간 2002년 오늘의 우리 모습에 대해서 매우 정확히 바라본 보고서다. 트렌드 소비자 트렌드를 아는 것이 마케팅의 시작일 것이다. 사람들은 가끔 그걸 잊어 버릴 때가 있다. 우리 이점을 꼭 기억하자. 이 책의 오늘을 사는 사람의 모습과 나의 모습이 다르다고 이책이 잘못된 책이 아니다. 또 내가 너무 유행에 둔감하거나 아니면 너무 개혁적이라고도 생각하지 말자. 그냥 이런 사람들이 추세구나 하면 된다. 그리고 그 보편의 다수를 향해 그물을 던지면 보다 많은 물고기가 나의 그물에 걸릴 것이고 나는 훌륭한 어부가 되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