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을 위한 실무 엑셀 - 실전! 비즈니스 엑셀 완전 정복, 최신개정판 직장인을 위한 실무 시리즈
선양미 지음 / 길벗 / 2019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회사에서 매일같이 쓰는 프로그램이지만 늘 아는 것만 쓰는 엑셀. 사실 엑셀을 공부까지 하면서 써야한다는 생각을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고만고만한 기능을 쓰는 것에 만족해야 했다. 그러다보니 엑셀이 가진 수많은 기능 중에 1퍼센트도 쓰지 못하는 것 같다. 하다가 막히면 동료에게 물어보기 일쑤고 그것만 해결하고 넘어가면 그만이어서 나의 엑셀 실력은 늘지 않았다.

책을 보며 본격적으로(?) 엑셀을 공부한 것은 이 책이 처음인데 엑셀을 완전 처음 접하는 초보보다는 실제로 엑셀을 다루는 실무자에게 도움이 되는 팁을 많이 실었다. 엑셀을 어느 정도 능숙하게 사용하려면 기초적인 지식으로는 택도 없고 이런저런 기술이 필요한데 이 책은 그런 점을 채워준다. 엑셀을 아예 모른다면 처음부터 차근차근 넘겨가며 봐도 좋겠지만 당장 필요한 부분을 목차나 색인에서 찾아보는 것도 좋겠다. 나 같은 경우는 주로 인터넷에서 찾아볼 때가 많았는데 나한테 꼭 맞는 답을 찾기 어려워 동료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경우가 많았다. 여기 소개된 함수나 수식 정도만 잘 소화해도 내가 지금 어려움을 느끼는 상당 부분을 해결할 수 있을 것 같다.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예제 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는데 동영상도 있어 몇개를 따라해보고 이런 기능도 있었구나 배워가는 재미를 느꼈다. 특히 예제들이 회사에서 쓰는 양식이나 상황들이어서 익숙하게 적용할 수 있었다. 그리고 업무시간을 줄여주는 팁도 있어 바쁜 직장인에게 더 도움이 될 것 같다. 항상 쓰는 기능에만 만족하기보다 책상 앞에 두고 하나씩 새로운 것을 배워가면 어느새 엑셀에 자신감이 붙는 때가 올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