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러스트레이터 CC 2019 무작정 따라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문수민 외 지음 / 길벗 / 2019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일러스트레이터 CC가 2019년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어도비의 포토샵이며 일러스트레이터가 버전업 될때마다 새로운 기능과 달라진 구성, 한층 더 편리해진 화면들이 궁금하기 마련인데 딱 적시에 나와준 책 <일러스트레이터 CC 2019 따라하기>를 만났다. 2019 버전에서 추가된 새로운 기능도 있지만 초급부터 중급 고급까지 차근차근 설명되어 있어 일러스트레이터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입문서로 배우기 좋다.



출판사 홈페이지에 가면 꽤 용량이 큰 예제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다. 하위버전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모든 예제는 2가지 버전으로 저장되어 있어 혹여 CC 2019 최신버전이 아니더라도 따라하는데 문제가 없다. 나는 CC 2018버전을 사용중인데 신기능을 체험할 수는 없지만 그동안 일러스트레이터를 사용하면서도 자세히 몰랐던 부분을 쉽게 배울 수 있어 좋았다. 업무상 포토샵과 일러스트레이터를 주로 사용하지만 늘 쓰는 기능만 쓰다보니 고급기능으로 갈수록 모르는 것도 많았고 사용하는 기능도 좀더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부분도 알게 되었다.

프로그램 자체에 예쁘게 배색이 잘 되어 있는 색상 테마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것을 이용하면 빠르게 작업이 가능하고 더 세련된 결과물을 낼 수 있다는 사실도 알았다. 비슷한 화풍의 일러스트를 그릴 때 이런 테마를 지정해 놓는다면 어렵지 않게 시리즈물을 만들어낼 수도 있겠다.



직접 색상테마를 만들어 우표 그림에 적용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쉽고 간단하게 완성했다. 많은 예제파일과 상세한 따라하기로 입문자는 물론 업무에서 사용중인 전문 작업자에게도 좋은 안내서가 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