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일째 망설이는 사람 3초에 결정하는 사람
사가와 아쓰시 지음, 신윤록 옮김 / 이가서 / 2004년 3월
평점 :
품절


실용서다.

3초 만에 결정할 수 있도록, 어떤 걸 고려하라는 게 아니다.

리모트 뷰잉 즉, 원근 투시법을 체득하라는 일종의 실용서다.

 

스탠퍼드 연구소에서 개발하고 미 육군과 CIA가 사용한다는 리모트 뷰잉을 이용하면, 보통 사람도 원격투시와 미래 예측을 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프린스턴 대학에서도 '리모트 뷰잉은 가능하다'는 연구결과를 내놓았다고 한다.

이 책은... 저자가 리모트 뷰잉을 체험하는 과장에 따라, 실제적인 연습이 가능하도록 작성하고 있다.

물론 쉽지 않다. 어렵다.

 

"사람들은 무엇인가를 배울 때 그것이 자신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경향이 있다. 나는 이왕 리모트 뷰잉을 배울 바에는 그것을 내 인생에 적극적으로 활용해 보고 싶었다. 리모트 뷰잉을 이용해 고민을 해결하거나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발견해내고 일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 싶었다. 또한 앞으로 나의 미래가 어떻게 될지를 스스로 예측하는 등 여러 분야에 사용해 보고 싶었다.(p.147)"

 

저자의 글처럼, 나역시 나에게 적용하고 싶어 구매한 책이었다.

내용은 내 예상을 뒤엎는 것이었지만... 미래를 예측하고 투시를 할 수 있다는 약속이.. 허무맹랑하지만은 않다는 게 놀랄 일이다.

이러다간 축지법마저도 배우겠다 달라들지도 -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