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패러다임을 바꾸는 위젯
노주환 지음 / 멘토르 / 2008년 7월
평점 :
품절



노주환의 '웹 패러다임을 바꾸는 위젯'을 읽었습니다. 위저드웍스 추천 블로거로 간택되어져 선물로 받았습니다. 받은지는 꽤 되었지만 그간 읽어야 할 책들이 있어 잠시 접어두다 이제서야 펼쳐들었습니다. 일단 받은 선물이기에 읽기시작했습니다.

제 블로그에도 좌측과 하단에 위젯들을 달아 두었습니다. 블로그의 정체성을 해치지 않는 선에서 적당한 위젯들을 담아 두었습니다. 사진들때문에 로딩이 늦은터라 왠만하면 많이 담지는 않습니다. 이 책은 이 위젯에 대한 내용입니다. 몇개의 챕터로 책이 나뉘어져 있지만, 크게 두부분으로 나눌수 있습니다. 위젯이 무엇인지, 어떤 역할을 하는지에 대한 전반부와 위젯을 만들고 적용하는 기술적인 방법에 대한 후반부로 나뉩니다.

웹 2.0이란 화두와 함께 network, media, social, open이란 단어들이 중점적으로 나오는 부분만 집중해서 읽었습니다. 그 하나의 방편으로 위젯을 선택한 것이고, 그 기반위에 사용자 중심의 인터넷 환경을 만들어 가는 과정을 눈여겨 봤습니다. 그러나 애석하게도 그외 부분은 크게 관심 갖는 분야가 아니기에 대충 훑었습니다.

전체적으로 평하자면 이 책은 단지 정보의 나열 그 이상이 아닙니다. 웹에서도 찾을 수 있는 정보를 잘 모아두었다는 정도의 느낌만 받습니다. 저자의 경험에서 우러난 혜안이나 통찰을 제시하지는 않습니다. 제 돈주고 사라면 결코 지갑을 풀 생각은 없습니다. 위젯에 관한 첫 책에 너무 많은 걸 바라는게 아닌가란 생각도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