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살을 빼 드립니다
가키야 미우 지음, 이소담 옮김 / 지금이책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당신의 살을 빼 드립니다

'당신의 살을 빼 드립니다'이 책의 제목에서부터 혹했다면 이 책을 꼭 읽어야 한다. 생각보다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강박에 시달리고 있다. 나부터 주변사람들 대부분 하루에 한번쯤은 '아, 다이어트 해야하는데'라며 자책을 하곤 한다. 다이어트는 인간이 죽기 전까지 해야할 숙제라고 할 정도인데 과연 다이어트가, 체중을 줄이는 것만이 우리의 건강을 지켜주는 것일까? 이런 생각을 하고 난 뒤로 다이어트를 그만 두었다. 우리에게 진짜 필요한 다이어트가 무엇인지 다시금 느낄 수 있었던 책이었다.

이 책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에게는 각기 다른 이유로 뚱뚱해졌고 우여곡절 끝에 다이어트 전문가라기에는 조금 의심스러운 다이어트 전문가 오바 고마리를 만난다. 스스로 다이어트의 강박을 느끼며 살아가는 49세의소노다 노리코, 체면을 가족으로부터 압박을 느끼고 스스로를 뚱뚱하고 못생긴 존재로 여기며 주늑이 든 채 살아가는18세 니시키코지 고기쿠, 사고 후유증으로 자신을 잃어버린 32세 요시다 도모야, 어린 10세 소년 마에다 유타까지 공통점이라곤 찾아볼 수 없는 이들에게는 공통적으로 빼야할 것은 몸의 군살보다 마음 속에 있었다.

언제부터인가 보여지는 것을 치장하고, 꾸미고, '보기좋게' 만들어가는 것을 중시하는 사회와 사람들 속에서 살아가며 필요이상의 강박을 느끼게 된다. 그 사이 마음에는 복잡한 생각과 고민들이 얽히게 된다. 상처받은 마음에는 허기가 있다. 음식으로 나의 배를 채우기 보다는 상처받은 마음을 채우고 마음 다이어트를 해보자. 마음의 살을 빼고 가장 먼저 있는 그대로의 나를 사랑하는 방법을 배워간다.

작가 가키야 미우의 '당신의 마음을 정리해드립니다'가 생각나는 책이었다. 가키야 미우의 책에는 얽혀있는 마음의 끈을 느슨하게 풀어주는 힘이 있다. 이번 '당신의 살을 빼 드립니다' 역시 바짝 조여있던 마음을 풀어주었다. 이 책에는 체중 다이어트 비법이 담겨있지는 않지만 정말 필요한 다이어트 책이 아닐까 싶다. 진정 살을 빼고 싶다면 오바 고마리의 다이어트 코칭을 받아보는 것을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