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 탐험대와 지구 한 바퀴 - 숨은그림찾기 세계 여행 웅진 지식그림책 52
기욤 코네 지음, 서남희 옮김 / 웅진주니어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끼리 탐험대와 지구 한 바퀴!

표지부터 반짝반짝 데려가 달라고 말하는 듯한 너무나도 사랑스럽고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진 책을 만났다. 세계 각 나라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그저 예쁘기만 한 그림책이 아니다. 코끼리 탐험대와 세계여행을 떠나며 다섯 코끼리와 숨겨진 물건을 찾는 활동을 하는데 그림책에 첨부된 스티커로 코끼리를 찾으며 각 도시의 모습을 유심히 살펴보게 되는데 나도 모르게 빠져버린다. 다소 복잡해보이는 그림 속에는 도시의 특징이 드러나는 디테일이 살아있다. 시드니, 뉴욕, 런던, 도쿄,로마, 파리, 아마존, 마다가스카르 숲까지 단숨에 세계여행을 했다.

저자는 런던에 거주하는 프랑스의 예술가, 일러스트레이터 기욤 코네. 도시와 건축물을 정교하게 그리는 작가로 유명한데 <코끼리 탐험대와 지구 한 바퀴>는 그의 첫 그림책이라고 한다.

일러스트레이터라는 직업으로 살아가고 있기에 이 책은 세계여행 외에도 배울 것이 너무나도 많았다. 커다란 페이지에 큼지막한 도시의 특징을 보여주는 대신 오밀조밀 작은 디테일 하나도 놓치지않고 그려낸 그림과 복잡해보여도 전체를 보고 도시를 느낄 수 있도록 표현한 것, 감성적이면서도 귀여움이 묻어나는 컬러까지 기욤코네 작가의 팬이 되었다.

<코끼리 탐험대와 지구 한 바퀴>는 숨은 그림 찾기를 통해 세계여행을 하고 그 도시에 관하여 관심을 유발시킨다. 각 도시에 대한 이야기와 특징, 설명이 담겨있어 굳이 인터넷을 찾아보지 않아도 간단한 정보들을 알 수 있다. 또, 재미있는 것은 다섯 코끼리 중 어떤 코끼리를 따라가느냐에 따라 나의 여행스타일을 알 수 있다. 각 나라의 도시의 음식을 살펴보는 미식가 코끼리, 예술작품을 찾는 예술가 코끼리, 예쁜 순간을 담는 사진가 코끼리, 디테일을 놓치지않는 탐험가 코끼리, 액티비티를 즐기는 운동선수 코끼리까지! 과연 나는 어떤 코끼리의 유형인지 한번 생각해보면서 보는 것도 재미있었다.

한 번은 코끼리 탐험대와 세계여행을 하는 기분으로, 한 번은 그림을 다시한번 배우는 기분으로 여러차례 훌쩍 읽어나갔다. 아이들에게는 넓은 세계를 쉽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 책이 되고, 어른들에게는 감각적인 일러스트를 통해 힐링이 되고, <월리를 찾아서>를 추억하며 소확행을 할 수 있는 책이 될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