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사들이 다시 쓴 무지개 원리 : 실천편
차동엽 지음 / 위즈앤비즈 / 2010년 1월
평점 :
품절


무지개 원리 실천편(명사들이 다시 쓴) / 차동엽 / 위즈앤비즈

 

  무지개원리

이 책은 이미 발행된 무지개원리의 실천편이다. 무지개원리를 통하여 적용을 하고 성공한 사례들을 저명한 인사들이 쓴 이야기이다. 무지개원리 7가지를 한 사례씩 7명의 명사들이 자신의 삶을 말한다. 그리고 일반 독자들의 체험 수기도 곁들이고 있다.

무지개원리 7가지는 다음과 같다.

1. 긍정적인 생각을 가져라.

2. 지혜의 씨앗을 뿌리라.

3. 꿈을 품으라.

4. 성취를 믿으라.

5. 마음을 다스리라.

6. 습관을 길들이라.

7. 절대로 포기하지 말라

 위 무지개원리를 우리의 삶에 적용 시킨다면 누구나 희망찬 미래를 맞이할 수 있다. 실천하는 사람에게는 시작이 반 이듯이 아름다운 결과의 시간을 선물로 받을 것이다.

 

  아이리스와 김태희

 열풍적으로 인기리에 방영되었던 드라마 아이리스에서 여주인공역을 맡았던 김태희는 초반에 연기력의 논란으로 상처를 받았다.

그러나 그녀는 ‘매일 밤 자기 계발서 [무지재원리]를 2쪽씩 읽으면서 마인드 컨트롤을 했다.’고 털어놨다. (P.9)

위 기사는 <포커스신문>에 실린 기사를 원문 그대로 옮겨 놓은 것이다. 이밖에 이 기사는 이해인 수녀, 소설가 최인호, 손병두 전 서강대총장의 무지개원리에 대한 촌평을 함께 싣고 있다. 이 책의 저자인 차동엽 신부에 대한 신뢰의 말도 잊지 않았다. 책은 바로 저자의 마음이며 얼굴이다. 그동안 여러 권의 계발서를 통해서 신뢰를 쌓은 저자의 책이 우리들에게도 도전으로 다가 올 것이다.

 

  어떤 명사들의 글인가!

 김종겸(현대건설 대표이사), 김 인(삼성SDS 대표이사), 하예린(2009 미스코리아 선), 최유라 (방송인 MBC라디오 ‘지금은 라디오시대’ DJ), 조성연(하늘스포츠의학크리닉 원장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 주치의), 이규석(대구카네기연구소 소장) 이렇게 이름과 하는 일을 열거만 해도 이 책의 무게감을 느낄 수 있다. 실제적으로 어떻게 적용했으며 또한 성공으로 이끌었는지 자세히 말해주고 있다. 어쩌면 성공한 사람들은 그것으로 만족하는 것이 아니라 늘 끊임없이 공부하면서 노력하는 사람들이다. 평범한 사람들과 성공한 사람들의 차이라면 현실에 만족하는 사람들과 늘 자신을 추스르고 앞을 향해 나아가는 사람이다. 하지만 그 차이는 엄창난 미래의 모습으로 결정나게 된다.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은 언젠가는 명사의 자리를 차지할 수 있을 것이다.


  실천이 곧 성공이다

 아무리 좋은 프로그램과 책이 있다 하더라도 그것 자체가 성공을 이끌어 주지는 않는다. 읽고 머릿속에 넣어 놓으면 그냥 지식에 머물 뿐이다. 그것을 실천으로 옮길때 비로소 무한한 생명력을 가지고 성공으로 가는 길이 열리는 것이다. 아직 꿈을 가지지 못한 사람이나 꿈을 가졌지만 어떻게 이루어야 하는지 모르는 사람들에게 정말 유익한 책이 될 것이다. 각 사례마다 실천가이드, 나의 생각, 실천도우미, 나의 결심을 손으로 기록하며 실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 책을 통하여서 무지개를 자신의 생활에 끌어 들어와 멋진 미래를 만들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10년 후의 성공한 모습으로 다시 만나기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