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사 사고력 퍼즐 - IQ 148을 위한 IQ 148을 위한 멘사 퍼즐
필립 카터.켄 러셀.존 브렘너 지음, 멘사코리아 감수 / 보누스 / 2016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간만에 풀어 본 퍼즐 책, 멘사 창의력 퍼즐.

워낙 평소에 퍼즐류의 책을 푸는 걸 좋아하다 보니 이 것 역시 내 손으로 넣게 되었다. 


상당히 어려웠던 퍼즐이 많았다...








멘사를 다들 잘 알고는 있지만 그래도 어떤 곳인지, 그렇다면 이 책의 저자는 어떤 사람들인지를 먼저 살펴보려고 한다.






저번에 멘사 사고력 퍼즐을 존 브렘너라는 사람이 중심으로 쓰여진 것으로 접해서 풀었떤 기억이 있다. 그가 역시 이번에도 저자로 참여했더라. 그리고 또 그 때보다 좀 더 난이도 있는 퍼즐들이 몇 개 있었다고 느꼈다. 

대개 이 책의 대상은 나처럼 다 자란(?) 사람보다는 학생 들이 아닐까 싶긴 한데, 그래도 퍼즐을 좋아하는 이들이라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책이다. 

책 자체는  퍼즐로 가득 차있다. 말 그대로 한 쪽당 하나씩 빼곡한 퍼즐들, 그리고 뒷쪽에는 정답이 간단한 해설과 함께( 이거 아주 중요하다 정답만 봐도 모르는 경우도 있긴 하니까...ㅜㅜㅋ) 나온다. 

나는 다행히 거의 모든 문제를 풀 수 는 있었는데 시간을 정하고 푼다면 다 못 풀었으리라.


책의 스포가 될진 모르지만 인상적인 문제 두어개를 붙여놓고 리뷰를 마치고자 한다.






이 문제같은 경우 이 문제 앞뒤의 문제에 엮여서 답을 빨리 찾아내지 못했다. 한참을 들여다 보다가 패턴을 보고 찾아냈다. 

정답은 이 리뷰 맨 아래에 쓰도록 하겠다. 






이런 문제도 나온다니! 마치 SNS에서 시간떼우기로 풀던게 나온 듯 해서 참 신선했다. 

이거 찾는데 정말 오래걸렸다 ㅠㅠㅠ 리뷰 읽는 분들을 위해 정답 표시 전의 사진을 찍었다. ㅎ


무튼 퍼즐 책으로서 이 정도면 compact 하기에 아주 안성맞춤이 아닌가 생각 해 본다.


(정답은 첫 번재는 13 - 다더하기, 두 번째는 중앙 조금 왼쪽에 대각선으로 쓰여져 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