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책뜯기 공부법 - 0.1퍼센트 공부 고수들의 비밀
자오저우 지음, 허유영 옮김 / 다산북스 / 2015년 6월
평점 :
이번에 다산 북스에서 받게 되어 읽은 책은 '책뜯기 공부법'.
'책뜯기'라는 강렬한 단어에서 오는 느낌이 있었는데 처음 띠지의 말이 강렬하다.
'다빈치, 아인슈타인, 볼테르, 공자... 천재들의 공부 비밀.
그래서 처음엔 이들의 독서법에 대한 이야기를 하는 거라 생각하고 관심이 갔는데, 그런 방향은 아니고 저자가 특이하게 만든 공부법인 책뜯기공부법 에 대해서 얘기를 하는 것이다.

이 책은 저자가 개발한 특수한 공부법에 대한 진행 및 설명을 하는 책이다. 그래서 아무래도 저자가 어떤 베이스를 가지고 생각을 진행했나가 중요한데, 그래서 저자 사진을 찍어 보았다.

저자는 이렇듯 중국에서 유명한 전문가로 인정 받는 것 같다. 차이수방이라는 책뜯기, 이 방법은 이 책을 보면 알겠지만 한 마리도 설명해서는 '책을 읽고 머리에만 두는 게 아니라 바로 자신의 것으로 만들어서 직접 활약하게 하는 것' 이다.


목차는 위의 사진 과 같다. 책을 뜯듯이 읽는 것에 대해서 자세 히 풀어 써 놓았다. 책읽기 에 대한 이야기를 진행하다가 책뜯기로 진행되는데 그 이야기는 자세히 말하면 스포가 되므로 하지 않기로 하고.
아무튼 생각 이상으로 특이한 방법이여서 상당히 기억에 남는다. 책을 처음 보고 기대하는게 공부법에 대한 것이라면 이 책은 도움이 될 듯 하고, 그게 아니라 선인들의 책 독서법 등을 얘기하고 싶은 거라면 이 책보다는 그분들의 다른 에세이 등을 보는게 좋을 거란 생각이다.
공부법에 대한 신선한 책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