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천의 동물대탐험 1 : 비글호의 푸른 유령 - 동물들의 숨바꼭질 '의태' 최재천의 동물대탐험 1
최재천 기획, 박현미 그림, 황혜영 글, 안선영 해설 / 다산어린이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용한 회색 숲 마을에 어느 날부터 수상한 존재들이 나타나기 시작했어요!' 팬데믹과 기후 위기 시대의 아이들은 자연과 어떤 관계를 맺어야 할까? 자연이 곁에 없고, 자연과 친밀한 관계를 맺지 못한 아이들이 과연 자연과 지구를 보호하고 사랑하는 어른이 될 수 있을까? 


당장의 기후 위기와 그로 인한 자연재해를 고스란히 겪게 될 아이들의 미래가 늘 걱정인 요즘입니다. 그때 <최재천의 동물대탐험>의 책을 발견하고 저와 똑같은 고민을 함께 하는 분들이 있어 다행이고 그에 대한 친절한 해법이 있을 거라는 기대감에 퍼뜩 책을 펴보게 되었어요. 이 책의 기획을 맡은 최재천 박사님은 생태학자이자 동물행동학자로, 책 속에서는 '이상한 저택에 이사 온 수수께끼 같은 박사'를 맡고 계십니다.^^ 천진난만한 아이들의 생태 세계로의 여행, 동화를 통해 공부가 아닌 만나고 즐기는 생물학을 통해 진정한 지구에 대한 생각하는 힘을 길러주는 책입니다. 1편(첫 번째)의 주는 '의태'인데요, 페이지를 넘기면 어린아이들도 쉽게 매료시키는 재미있는 에피소드로 풍부한 지식을 쉽게 습득할 수 있어요. 


생태에 대해 무지했던 저도 아이와 함께 백과사전과 사진을 찾아가며 꼼꼼히 읽어보는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마지막 단락에는 [개미박사의 생물학 교실]이라는 정리본이 있는데, 단순한 자연 탐구 만화를 넘어 지식의 곳간을 넓히는 학습 효과가 있는 책이에요!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연령이 함께 읽기 좋은 최재천표 생물학 동화! 꼭 추천합니다. 


#책 추천

#최재천의 동물대탐험 1

#비글호의 푸른유령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