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암시 - 인생을 변화시키는 긍정적 상상
에밀 쿠에 지음, 김수빈.최준서 옮김 / 하늘아래 / 2008년 7월
평점 :
절판


우연히 인터넷 블로그 글을 보고 관심을 갖게 되었다. 모든 자기계발서의 기본 소재이자 주제인 자기암시의 잠재력에 대한 초기의 저작이라고 했다.

책은 생각보다 매우 적은 분량이었다. 책의 내용 역시 저자의 여러개 글을 모아놓은 형식이어서 좀 거칠거칠하다는 느낌이 들었다. 음....뭐랄까 '찌라시' 같은 느낌이 많이 들었다.

위약효과(플라시보 이펙트)로부터 자기암시라는 방법의 정신적 육체적 효과를 파악한 저자가 이를 사용하는 방법과 원칙에 대해 기술한다. 오늘날의 수많은 자기계발 서적들에서 공통으로 파악되는 방법과 원칙이다.

반복적인 암시행위를 통해 인간의  잠재의식에 특정한 의도를 전사하면 그 거대한 잠재의식의 힘이 현실화의 메카니즘을 실행한다는 것이다.

특히 인상깊은 부분은 그런 잠재의식에 무언가 메세지 전달하기 위해서는 소위 '열심히 하는 방식' 내지는 '집중하는 방식' 과 같은 에너지 집중적인 행위와는 다른 방식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힘을 뺀 기도, 잠들기 전 몽롱한 상태와 같은 릴렉스한 상태에서의 메세지 전달이 가장 효과적이라는 것이다.

그런 방식을 통해 이 책은 다음과 같이 되뇌이라고 한다.

" 나는 날마다 모든면에서 좋아진다. "

이 이야기를 하고 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