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다 동물원
오노 고헤이 지음, 고향옥 옮김 / 스푼북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발함, 상상력 가득한 그림책!

《판다 동물원》  

오노 고헤이 지음 / 고향옥 옮김

스푼북




오랜만에 책표지만으로도 찡이군이 깔깔깔~ 웃음을 터뜨리게 된 책이 있어서 즐거운 마음으로 소개해보려 해요. 

아이와 나눌 이야기거리가 풍부해서 아이 스스로 재잘재잘거리기도 할테니 많은 친구들의 마음을 끌어당길 책이랍니다. 




 


바로 스푼북 출판사에서 출간한, 표지만으로도 눈길을 확~ 사로잡는 《판다 동물원》 이에요. 

얼핏 보면 모두 판다 무늬같은 동물 친구들도, 그 사이 있는 할아버지의 얼굴도 근심어린 표정으로 보이지 않나요? 


이런 표정과 한숨 짓는 듯한 제스처까지 닮아 있는 듯한 이들은 왜 이렇게 줄 지어 서있는지, 

이들이 들려줄 이야기가 궁금해지니 얼른 들여다 볼까요? 




 


곰이 편하게 누워 쿨쿨~ 낮잠을 자고 있는 모습을 근심어린 표정으로 바라보고 있는 분이 계시네요. 

바로 이 동물원의 원장님이시랍니다. 

원장님은 손님들로 북적거리지 못하는 동물원 때문에 근심이 커져가고 있어요. 


게다가 한산한 동물원에 입장한 아빠와 아이 손님을 가만히 보니, 아빠가 입은 판다 옷에 눈길이 가더군요. 

아빠와 아이는 동물원에 있을 판다를 보러 온 모양이에요.

하지만 이 동물원에서는 아쉽게도 판다를 볼 수 없어요. 


이 장면에서 찡이군은 동물원에 손님이 많이 없는 이유가 원장님이 우리 옆에 세워 둔 빗자루 때문이래요. ㅎㅎ

손님들이 들어 오기 전 청소를 마치지 않아서 준비가 덜 되었으니 손님이 많지 않은 거라 하면서요. 

어쩌면 찡이군의 생각도 맞을 수 있겠죠? ^^




 


그날 밤 고민이 많던 동물원 원장님의 눈에 띈 TV 속 프로그램에서는 요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동물원을 소개하고 있네요. 

그 곳 동물원에서의 최고 스타인 '판다'를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는 모습을 부럽게 바라보는 원장님이에요. 

그 모습을 보며 '우리 동물원에는 판다가 없는데...' 라고 생각하던 원장님의 머릿속에 번쩍!하고 멋진 생각이 떠올랐답니다. 




 


그것은 바로 판다 모집 광고로 포스터를 붙이고 '판다 오디션'을 통해 인기 최고의 판다를 동물원에 영입하려는 거죠. 


이른 아침부터 포스터를 붙이는 원장님을 유심히 보고 있는 골목의 강아지와 고양이, 그리고 쥐는 물론, 

판다를 모집하는 거지만 그래도 관심을 보이며 포스터 앞을 기웃거리는 다른 동물들의 그림자도 보이네요. 


그럼 이제 오디션에 합격하면 매일 맛있는 것을 실컷 먹을 수 있다는 '판다 오디션'에 참가하려고 판다들이 많이 모여들게 될까요? 




 


드디어 오디션이 있는 날, 포스터를 보고 오디션에 참가한 판다들이 엄청 줄지어 서 있어요. 

그렇게 시작된 오디션 참가자 1번 판다! 


어머나! '판다다멍!' 이라고 자기 소개를 하는 이 동물 친구는 판다가 아니라 강아지처럼 보여요. 

뒤를 이어 오디션 장에 들어온 판다들 모두... 진짜 판다 모습처럼 꾸며보려 노력한 가짜 판다들이었답니다. 




 


이렇게 가짜 판다들이 오디션에 참가한 모습에 원장님은 화가 났지만, 곧 이 동물 친구들의 속삭임에 넘어가고 말아요. 

그렇게 가짜 판다들이 한 우리에 가득한 '판다뿐인 동물원'을 만들어 손님들이 가득한 동물원이 되었네요. 



하지만 이 가짜 판다들이 모여있는 이 곳, '판다 동물원'은 오랫동안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까요? 

동물원이 늘 북적거리는 모습을 바랐던 원장님과, 

매일매일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으리라는 부푼 기대를 안고 '판다 동물원'을 만들게 된 가짜 판다들의 하루하루는 과연 어떤 모습일까요? 

《판다 동물원》 책속에서 '판다 동물원'의 그 뒷 이야기를 아이와 직접 확인해보세요. 


또한 첫 페이지에서 동물원으로 나들이 왔던 아빠와 아이의 모습도 곳곳에서 확인해 볼 수 있으니 찾아보는 재미도 누려보세요. 




 


더불어 《판다 동물원》 책의 앞뒷쪽 면지에는 한 눈에 들어오는 즐거움이 가득한 〈가짜 판다 도감〉이 수록되어 있어요. 


이 도감을 보더니 찡이군은 퀴즈 놀이를 하면 재미있겠다면서, '스피드 게임'을 제안하더군요. 

도감 속 동물들을 보여주면 재빠르게 먼저 외쳐 진짜 동물 이름을 맞추는 게임으로 말이에요. 

이렇게 〈가짜 판다 도감〉으로 '스피드 퀴즈 게임'을 아이들과 함께 해본다면, 더욱 즐겁게 《판다 동물원》 이 책을 즐길 수 있을 거에요. 

종종 판다 무늬에 가려 언뜻 진짜 동물 이름이 생각나지 않아 고군분투하는 재미도 있답니다. 




 


" 다르지만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


《판다 동물원》 이 책을 읽는 내내 깔깔거리고 동물들 울음 소리를 흉내내며 즐거워하는 아이의 모습을 보며 부모님들도 함께 유쾌발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물론 이런 즐거운 웃음만 한가득 채워진 그림책인 것만은 아니랍니다. 


무료하거나 심드렁한 표정으로 동물원 우리 안에 있는 동물들의 표정을 통해 동물원 안에서 살아가는 동물들의 마음을 들여다 볼 기회와, 

서로 다르지만 한 우리 안에서 모두 어울려 평화로운 동물들의 모습들을 통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의미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도록 담아 놓았어요. 

그리고 힘든 일이 있더라도 그 안에서 좋은 일을 마주할 수 있는 기회가 있으리라는 희망도 아이들이 느껴볼 수 있을 거에요. 



더불어 간략하고도 선명한 특징을 잘 살려낸 그림 덕분에 '동물 따라 그리기'도 해보고, 

다른 동물들을 판다로 변장시켜보는 그리기 놀이를 해볼 수도 있어 즐거웠답니다. 


또한 유아들은 동물들의 울음소리를 흉내내는 것만으로도 함박웃음이 떠나질 않을테니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책이에요. 


이렇듯 많은 친구들이 유쾌하고 재미있는 그림책 《판다 동물원》 속으로 '신 나는 여행'을 떠나보길 바랄게요. 








- 스푼북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