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타클로스 이야기 어린이작가정신 클래식 10
라이먼 프랭크 바움 지음, 이경혜 옮김, 찰스 산토레 그림 / 어린이작가정신 / 2021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존재하는 산타클로스의 이야기!!

 

《산타클로스 이야기》 

- The Life and Adventures of SANTA CLAUS -

글 L. 프랭크 바움 / 그림 찰스 산토레 / 옮김 이경혜

어린이작가정신





아이들이 12월이 다가오면 손꼽아 기다리며 꼭 만나보고 싶어하는 존재가 있어요.

바로 흰 수염에 '호호호~' 라며 호탕한 웃음을 지으며 순록이 끄는 썰매를 타고

크리스마스 전날 밤에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누어주는 '산타클로스' 말이에요.


우리 집 꼬꼬마 찡이군도 지난 달부터 산타클로스 할아버지의 마음에 쏙! 들어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을 수 있길 간절히 바라고 있거든요. ^^


이렇게 산타클로스를 기다리는 아이들도 어른들도 산타클로스에 대해 어떻게 인지하고 기억하고 있는지 문득 궁금해질 때가 있지 않나요?


산타클로스는 과연 어떤 이야기를 품은 인물일까요?

그 궁금한 이야기에 대한 멋진 대답을 들려 줄 책 한 권을 소개하려 해요.




 



어린이작가정신 출판사에서 10여 년만에 다시금 재출간된 《산타클로스 이야기》 를 통해서 말이에요.


《산타클로스 이야기》 책이 속한 『어린이작가정신 클래식 시리즈』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그림과 함께 깊이 있는 내용을 담아내면서도 어렵지 않게 구성하여 선보이는 '명작 그림책 시리즈'랍니다.



「오즈의 마법사」 로 유명한 '라이먼 프랭크 바움' 동화작가

기존에 전설속 이야기로 시작되어 많은 이들에게 각인된 '산타클로스'라는 인물에게 신화적 이야기를 접목해 환상의 세계 속의 이야기로 재탄생시킨 《산타클로스 이야기》 를 세상에 들려주었어요.


더불어 이토록 마법같은 환상적인 이야기에 '찰스 산토레'의 따스하고도 섬세한 그림이 더해져서 오래도록 기억에 남을 '명작 그림책'이 되었죠.


그럼 우리를 환상의 세계로 이끌어 줄 《산타클로스 이야기》 속으로 여행을 떠나볼까요?




 



조용하다 못해 고요하면서도 평화롭고 행복함이 가득한 깊고 아늑한 '버지 숲'에는,

영원히 죽지 않는 불멸의 존재들인 '요정, 누크, 릴, 님프'들이 있었답니다.


그 중 나무의 님프인 '니실'은 숲을 지키고 어린 나무들을 보호하는 일을 했지만

늘 그보다 더 즐거운 일이 일어나길 바라고 있던 그 때,

마침 온 세상 숲의 우두머리인 '아크'에게서 버지 숲에 버려진 '인간의 아기' 이야기를 듣고선

니실은 그 아기를 자신이 돌보겠다며 아크에게 허락을 구하고 버지 숲에서 함께 지내게 된답니다.


니실은 그 아기에게 '작은 아이'란 뜻의 '클로스'라는 이름도 지어주었어요.




 



버지 숲에서 불멸의 존재들과 함께 지내면서 행복하고 용감하게 자라난 청년 클로스

아크와 함께 온 세상을 여행하며 자신과 같은 인간들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고,

그들이 사는 세상을 조금이라도 더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야겠다고 결심해요.

 



 



아이들을 행복하게 해 주는 일을 하며 살기로 결심하고 버지 숲을 떠난 클로스

우연히 만들게 된 나무 조각 장난감을 어린 소년에게 선물로 주었고

이를 계기로 아이들에게 나누어 줄 장난감을 만들기 시작했답니다.


물론 클로스 곁에서 그를 돕는 불멸의 존재들도 함께였고요.







그렇게 아이들에게 나누어 줄 장난감을 만들어 커다란 주머니에 넣고 아이들이 있는 곳으로 직접 찾아가 전해주던 클로스는, 눈이 쌓여 잘 걸을 수 없는 겨울이 되자 안타까워하고 있었죠.


그 때 버지 숲에서 알고 지냈던 사슴인 '플로시'와 '글로시'에게 장난감을 배달할 수 있도록 도와 달라고 한답니다.




이렇게 시작된 클로스의 장난감 배달은 순탄하게 이루어질 수 있을까요?


또한 '루돌프 사슴코'가 떠오르는 '플로시'와 '글로시' 사슴은

클로스와 함께 매년 크리스마스 전날 밤의 장난감 배달 여정을 함께 하게 될까요?


더불어 인간인 클로스는 어떻게 오랜 시간에 걸쳐 해마다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해줄 수 있었을까요?


이 궁금증에 대한 이야기를 《산타클로스 이야기》 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아이들의 행복을 위해 모든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누어주며 행복한 기쁨을 전해주는 것이 자신이 해야 할 일이라 여긴 산타클로스!


" 지혜로운 인간은 세상을 돕는 방법을 찾아낸단다. 그가 한 착한 행동은 영원히 살아 있게 되지. "


아크가 클로스에게 한 이 말이 이 책을 관통하는 의미로 느껴졌답니다.



어릴 적에는 동경의 대상으로, 어른이 된 지금에는 온기 가득한 따스한 존재로,

우리들 마음 속에 영원히 함께 할 산타클로스의 마법같은 이야기속으로 데려다 줄

《산타클로스 이야기》 이 책으로 이번 크리스마스를 더욱 더 행복하게 맞이해보는 건 어떨까요?





 



"아이들의 행복을 언제까지나 지켜주고 싶은 산타클로스!"



산타클로스가 왜 자신들에게 선물을 나누어 주는지,

정말 착한 일을 해야만 선물을 받을 수 있는 건지,

하룻밤 사이에 전 세계 아이들에게 모두 선물을 나누어 줄 수 있는 건지,

이런 궁금증을 품었던 어릴 적 저처럼 지금 찡이군에게도 멋진 산타클로스의 이야기를 함께 공감할 수 있어 따스한 시간이었어요.


이렇게 아이들을 사랑한 산타클로스 덕분에 12월만 되면 어른들도 아이들만큼이나 마음이 따스해지는 경험을 해마다 누리고 있는 건 아닐까요?


그렇기에 크리스마스 시즌에 아이와 함께 꼭 읽어봐야 할 이야기이며,

환상적이고도 마법같은 《산타클로스 이야기》 로 설레임을 한가득 누려보면 좋겠어요.



더불어 이 책은 산타클로스라는 존재에 대해 늘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결해주는 책이었답니다.


산타클로스는 평범한 할아버지일까?

산타클로스는 왜 아이들에게 선물을 나누어주기 시작했고, 그 많은 선물들은 어디서 나오는걸까?


이런 궁금증들이 《산타클로스 이야기》 로 탄생된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들더군요.


덕분에 저도 궁금했던 산타클로스의 이야기에 대한 해답을 보여주는 듯한 이 책이 진짜라고 믿고 싶어졌거든요.



물론 착한 아이가 아니어도 산타클로스 할아버지는 모든 아이들이 행복해지도록 선물을 나누어 준다고 했으니,

자신이 조금 투정을 부린다고 해서 선물을 받지 못할 일은 없는 것 아니냐며 찡긋해보이는 찡이군처럼 당황스러운 감상평을 들려주는 아이들도 있을 수 있을테지만요. ^^;;


그럼에도 불구하고 '누구든지 차별받지 않고 행복을 누릴 자격이 있다'는 것을

'산타클로스의 아이들에 대한 무한한 사랑'을 통해 우린 다시 한 번 깨달을 수 있을 거에요.



그럼 이제 《산타클로스 이야기》 책으로 더욱 더 따스한 크리스마스를 맞이할 준비를 해볼까요?












- 어린이작가정신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