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뇌 게임 연구소 - 고릴라 교수의 논리력·수리력 실험 스토리 보드게임북
베아트리체 티나렐리 지음, 한성희 옮김 / 상상의집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릴라 교수의 논리력·수리력 실험

​  

[두뇌 게임 연구소]

그림 베아트리체 티나렐리 / 옮김 한성희

상상의집





이제 본격적인 방학이 시작되었는데 코로나로 마음껏 하지 못하던 외부활동을 20여 년 만의 한파 때문에 더욱 엄두도 못내고 있는 지금의 콩군에게는 매일 조금씩 심심함이 쌓여가고 있어요. 

많은 아이들도 콩군과 같은 상황을 마주하고 있기에 이번 겨울방학이 유난히 길고도 길게 느껴지네요. 


그렇기에 집콕을 하면서도 아이들과 신 나게 놀아 줄 아이템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게 된답니다. 

아이들이 재미나게 할 수 있는 것들 중에서 보드게임만 한 게 없는 것 같아요. 

 집에도 한가득 보드게임들이 있지만, 아이들은 또 새로운 것을 원하기도 하기에 골라 본 보드게임을 소개하려 해요. 




 



" 보드게임도 책 한 권으로 즐겨요! "



일반적인 보드게임 상자 구성이 아닌 '보드게임북'이랍니다.  

상상의집 출판사에서 선보이고 있는 『스토리 보드게임북 시리즈』의 두 번째로 만나볼 《두뇌 게임 연구소》 !! 

'탄탄한 보드북'이라서 책이 보드판으로 활용되더라도 불편함이 없으니 즐겁게 즐길 수 있어요. 

책이라서 부피를 크게 차지하지 않아 책장에 꽂아 보관하기도 용이해요. 


그럼 특별한 '스토리 보드게임북'을 한 번 들여다 볼까요? 




 



표지에 주인공인 '고릴라 교수님'이 돋보기를 들고 있는 것 보이시죠?

논리력과 수리력을 높일 수 있는 두뇌 게임을 만들기 위해 연구소에서 늘 있을 것 같은 '고릴라 교수님' ^^

고릴라 교수님이 만든 특별한 보드게임 8종이 수록된 《두뇌 게임 연구소》 !!

 

과연 고릴라 교수님의 두뇌 게임 연구실에서 만들어진 보드게임에는 어떤 방법으로 논리력과 수리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지 《두뇌 게임 연구소》 속 보드게임들을 알아 볼거에요. 

고릴라 교수님의 연구를 통해 만들어진 게임들을 함께 해보면서 진짜 두뇌력 향상이 이루어지는지 직접 실험에 참여해볼까요? ㅎㅎ




 



첫 페이지를 넘기면 수록된 보드게임의 전반적인 내용을 담은 <주의 사항!>을 보여주고 있어요. 

어떤 보드게임들이 담겨 있는지, 게임을 하면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지, 이 게임을 고릴라 교수님은 어떻게 즐기고 있는지 등을 간략한 설명을 통해 알 수 있으니 더욱 흥미롭지 않나요? 


오래전 아프리카에서 즐겼다는 체스와 비슷한 '다라'를 닮은 전략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게임인 〈우주 정복 1,2,3!〉

우주선 밖에서 정비하다 다시 우주선으로 복귀하려는 확률을 이해할 수 있는 게임인 〈우주선으로 가는 길〉

어릴 때 친구들과 많이 했던 '틱택토'와 닮았지만, 수리력 능력치를 높인 〈도전! 수학왕〉

이 외에도 총 8가지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공간도 우주, 연구실, 땅 속 동굴탐사처럼 다양해서 더욱 흥미롭네요. 

게다가 집중력과 동시에 언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여기는 로봇 공장〉 보드게임도 신선해요. 



콩군은 이 8가지 보드게임의 설명을 훑어 보고 난 뒤지난 1편인 『탐정 게임 빅북』 보다 좀 더 난이도 있는 보드게임들인 것 같다면서 이번 보드게임북은 찡이군과는 함께 못할 것 같다고 하더라고요. 

콩군이 함께 하고 싶어하는 찡이군에게 게임 룰을 설명해주는데도, 장난꾸러기인 찡이군이 제 멋대로 하기 시작했거든요. ^^;; 

그래서 콩군은 이번에 아빠 찬스!를 외쳤답니다




 



《두뇌 게임 연구소》 가 보드게임을 담은 책이니만큼 게임에 필요한 것들은 책장 속에 쏘옥~ 담겨져 있답니다. 


각각의 보드게임별로 필요한 말과 토큰을 명시해놓아서 어떤 것들을 떼어내어 사용하는지 한 눈에 보기 좋아요

말과 토큰을 정리해 놓을 때에도 확인해볼 수 있으니 더욱 유용하네요.  


찡이군은 다른 게임에 사용되기도 해서 앞과 뒤의 그림이 다른 토큰을 보더니 신기한 보물을 발견한 것처럼 즐거워하더군요

아이들에게는 이런 소소한 것들도 재미있는 즐거움이 되네요. ^^




 



이렇게 설명 옆 페이지를 보면 보드게임에 필요한 '말과 토큰', 그리고 종이판 4개를 조립해서 만들어지는 과학적이고 멋진 '주사위'까지 깔끔하게 떼어낼 수 있도록 구성된 《두뇌 게임 연구소》 의 마지막 책장으로 보드게임 말판이 있어요. 


게다가 『스토리 보드게임북 시리즈』 의 첫 번째 책인 『탐정 게임 빅북』 보다 말과 토큰을 뜯어내기가 훨씬 용이해졌어요. 

지난 책은 마지막 페이지가 뒷 표지였기에 힘을 좀 더 줘서 뜯어낼때는 표지가 구겨지기도 해서 속상했는데, 

이번엔 책장 한 장으로 만들어져 있으니 훨씬 더 굿굿! 안심이 되네요. 

물론 지난 책은 말과 토큰들을 떼어내어도 제자리가 어디인지 떼어낸 안쪽에 같은 그림이 있어 정리하기가 이번 책보다는 더욱 좋았지만 말이에요. ^^


콩군과 찡이군도 이번 《두뇌 게임 연구소》 책이 말과 토큰을 떼어내기 훨씬 더 쉬워져서 좋아하더라고요


그럼 콩군이 8가지 보드게임 중에서 아빠와 함께 하고 싶다며 선택한 게임 2가지를 소개해볼게요. 







콩군이 《두뇌 게임 연구소》 에서 첫 번째로 고른 보드게임은 〈우주 정복 1,2,3!〉 이에요. 

이 보드게임은 아프리카에서 오래 전에 했던 게임과 비슷하다고 하니 흥미가 업업!이라며 콩군이 처음으로 픽! 한 거랍니다. 


이 게임은 2명이 함께 즐길 수 있으며 상대편의 토큰을 뺏기가 목적이며, 우주선과 로켓 토큰을 각각 12개씩 놓으면 준비 끝! 

우주선 안에서 우주를 바라 보는 창 속에 30개의 칸이 있어요. 

이 곳에 각자의 토큰을 올려 놓은 뒤 시작하는 거에요. 

이때, 가로줄과 세로줄 방향으로 연달아 같은 3개의 토큰을 놓을 수는 없어요

이 게임은 가로, 세로 방향으로 빈 곳에 한 칸씩 토큰을 옮기면서 연속 3개를 만들어내면, 상대의 토큰 한 개를 획득할 수 있거든요. 

그렇게 상대 토큰이 2개가 남을 때까지 게임을 이어나가면 되요. 

전략적 사고와 눈치 싸움일 수 있는 순발력을 키워주는 보드게임이랍니다. 







호기롭게 도전한 콩군은 역시나 '내 아이도 봐주지 않는다'는 강한 신념을 지닌 아빠의 승부욕에 또 무너졌네요. ^^;;

처음에 토큰을 놓던 순간부터 전략적인 기싸움에서 밀린 듯한 콩군입니다. 

역시나 눈에 불을 켜고 아들을 이기기 위해 입을 앙~ 다문 아빠의 기세에 눌려 점점 의욕을 잃어가는 콩군에게 다음에는 제가 함께 게임하면서 승리의 기분을 안겨줘야겠어요. 

게다가 콩군에게 왜 아빠의 토큰을 못 가져가냐며 '이 게임은 토큰을 먹어야해!' 라며 훈수를 두는 찡이군까지 콩군의 패배에 한 몫(?!) 했네요. 




 



《두뇌 게임 연구소》 속에서 콩군이 아빠와 함께 하고 싶은 두 번째로 선택한 보드게임은 바로 〈여기는 로봇 공장〉 이랍니다. 

콩군이 예능 프로그램 속 게임인 것 같다면서 엄청 흥미를 보인 보드게임이에요. 

운에 맡겨보는 주사위의 확률 게임인 것 같지만, 그냥 던지기로 끝나는 게임이 아니에요. 

매 칸마다 순발력 있고 빠르게 생각을 꺼내어 말할 수 있는 언어 능력과 집중력을 최대치로 끌어 올려 줄 수 있는 게임이거든요. 


이 〈여기는 로봇 공장〉 게임은 '고릴라 교수님'의 멋진 설계로 만들어진 '과학적인 주사위'와 플레이어 2명이 각자의 말 1개씩이면 충분히 즐길 수 있답니다. 


그리고 2개의 길을 각자 선택해 먼저 도착지점에 닿으면 게임 승리! 

플레이어 2명이 각자의 길을 가지만 중간 중간 만나는 칸이 있어서 더욱 재미있는 것 같다면서, 콩군은 한 길을 여러 플레이어가 동시에 지나가는 것이 아니라 흥미롭다 했어요. 

다른 길로 가지만 확률적으로 만날 수도 있는 길을 누가 먼저 도착할까요? 

그러면서 콩군은 '다른 플레이어와 길 바꾸기' 같은 제시어도 있으면 좋겠다 이야기 하더군요. ㅎㅎ


콩군은 먼저 어떤 색의 길이 더욱 재미있는 제시어를 담고 있는지 훑어 보고는, 노란 색의 길이 좀 더 쉬워 보인다면서 택했는데 과연 이길 수 있을까요? 







콩군 파파와 콩군이 처음 주사위를 던지자마자 걸린 '다음 턴 쉬기' !! ^^;;

그렇게 시작된 게임에서 콩군과 콩군 파파는 순발력있게 보드판 위의 제시어를 해결해내기도 하고 10초라는 시간내에 제시어를 말하지 못해서 좌절하기도 하면서 게임을 이어 나갔답니다. 


콩군도 콩군 파파도 순발력과 집중력이 필요한 게임이라 주사위를 던지자마자 빠르게 보드판을 눈으로 스캔하기에 바빴던 게임이에요. ^^;;


콩군은 〈여기는 로봇 공장〉 보드게임이 심장이 두근거릴 정도로 긴장하면서도 즐겁게 할 수 있는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게임이라고 꼽았어요. 


이 《두뇌 게임 연구소》 보드게임북을 접한 친구들은 과연 어떤 게임을 가장 마음에 든다며 꼽아 줄까요? 

각자의 성향에 딱! 맞는 보드게임은 무엇일지 찾아보면서 게임을 즐기는 것도 즐거울 것 같네요. 




 



게임이 끝날 때마다 말과 토큰을 정리하는 건 꼭 본인이 하겠다며 아무도 못 건드리게 하던 찡이군. 

이렇게 꼬맹이들도 함께 즐거이 즐기고 뒷 정리도 쉽고 깔끔하게 할 수 있는 보드게임북인 《두뇌 게임 연구소》 가 더욱 매력적이지 않나요? 



"신 나게 즐기면서 두뇌 능력 UP!! 되는 보드게임북"



수학적이고 전략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이 자연스레 자극되면서 두뇌 능력이 향상되는 보드게임북이라면 많은 친구들이 더욱 신이 나서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심심함에 몸부림 칠 수 있는 집콕 생활 중에도, 부모님 또는 형제자매와 함께 시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즐겁게 시간을 공유할 수 있는 《두뇌 게임 연구소》 로 이번 겨울방학을 신 나게 보내는 건 어떨까요? 







- 위 도서를 상상의집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