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탈 기사 로드리고와 꼬마둥이
미하엘 엔데.빌란트 프로인트 지음, 레기나 켄 그림, 김인순 옮김 / 주니어김영사 / 2020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진정 원하는 건 무엇일까?를 고민해보게 해주는 책!!


[약탈 기사 로드리고와 꼬마둥이]

글 미하엘 엔데, 빌란트 프로인트 / 그림 레기나 켄

주니어김영사





《모모》의 작가로 유명한 '미하엘 엔데'가 3장까지 집필 후에, 

마무리 되지 못했던 이 동화를 25년이 흐른 이후 '빌란트 프로인트'에 의해 완성되었다는 이야기에 

흥미로움을 감추지 못했던 콩군과 나~^^


사실 《모모》를 즐겁고 행복하게 읽었기에 '미하엘 엔데'의 작품에 대한 의도를 제대로 나타낼 수 있을까? 살짝 의심해보기도 했는데, 

콩군은 두 작가의 이야기를 한 편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이 너무 흥미롭다며 즐거워하기만 했네요~

'의도치 않았던 필연!'이라면서요. ㅎㅎ








그럼 '미하엘 엔데'가 이끌고 '빌란트 프로인트'가 다져놓은 동화인 

[약탈 기사 로드리고와 꼬마둥이]를 들여다 볼까요?


인형극 마차를 이끌고 인형극을 하는 부모님과의 지루한 일상에 지친 '꼬마둥이'는 어느 날 밤 부모님으로부터 탈출(?)을 감행하네요.

그 이유는 두려움을 몰랐던 꼬마둥이가 

'악'을 경험하기 위해 그 분야의 최고 전문가인 '로드리고 라우바인'을 찾아가기 위함이었어요.








하지만 정작 '약탈 기사 로드리고'는 작은 선인장을 키우는 것을 즐거워하는 두려움이 많은 여린 마음을 가진 사람이었네요.

두려움 없는 '꼬마둥이'와 마음이 여린 걸 사람들에게 들키기 싫어 거짓 소문을 낸 '로드리고'의 만남은 그래서 더욱 흥미로운 듯 느껴져요.


거짓 소문의 자신과 같은 악한 사람이 되겠다는 '꼬마둥이'에게

다른 이의 도움 없이 아주 위험한 범죄를 저질러야 '약탈 기사 로드리고'의 시동이 될 수 있다는 통과 시험을 제안한 '로드리고' 앞에는 어떤 일들이 일어날까요?









아주 위험한 범죄를 저지르려 숲으로 간 '꼬마둥이'가 플립 공주와 만나게 되면서, 

그 위험한 범죄(?) 덕분에 새로운 모험이 펼쳐지게 된답니다.

그러면서 매력적인 캐릭터들도 만날 수 있어요.

캐릭터들의 감정을 느끼며 유대감을 형성할 수도 있을거에요.


그렇게 [약탈 기사 로드리고와 꼬마둥이]를 읽고 나면 친구들은 

내가 어떤 사람인지,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두려워하는지, 

또한 내가 원하는 건 어떤 건지에 대해 자연스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지게 될 수 있을 거랍니다.


콩군은 일단 밤과 같은 어두움을 두려워하는 것을 떨쳐내어 보겠다며, 

꼬마둥이처럼 어둠 따위에 어떠한 두려움도 느껴보지 않겠다며 스스로 주문을 외워야겠다네요. ^^;;








콩군은 [약탈 기사 로드리고와 꼬마둥이] 속 빼놓을 수 없는 등장인물인 '앵무새 소크라테스'의 매력에 퐁당! 빠졌어요.

아빠 디크와 엄마 디크의 지루하게 느껴질 정도의 단조로움 가득한 일상을 알아차렸고, 

꼬마둥이가 그런 단조로운 평온함을 깨고 새로움을 찾아 떠났다는 것도 알아차렸으며, 

적절한 타이밍에 냉철함을 보여주며 뛰어난 조력자와 같은 활약을 해주는 

앵무새인 소크라테스야말로 정말 매력적인 캐릭터라면서 이런 앵무새가 반려조였으면 좋겠다는 콩군이 꽤 즐거워 보였답니다. 


친구들도 이 책을 읽고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골라 콩군처럼 즐거운 상상을 해보길 바라요.








새로움 가득한 진정한 행복(?!)을 찾아 떠난, 두려움을 모르던 '꼬마둥이'는 과연 두려움이란 감정을 느끼게 되었을까요?

그리고 진짜 자신의 모습을 남에게 들키기 두려웠던 '로드리고'는 두려움을 버리고 진정한 자신의 모습을 세상에 드러낼 수 있을까요?


아이가 성장하면서 타인과의 관계에서의 두려움을 이겨내고 함께 어울리는 법을 배워가는 것, 

사회와 조직의 구성원이 되어 자신의 자리를 찾아가는 법을 배워가는 것 

이렇듯 누구에게나 무언가를 두려워하는 마음은 어떠한 형태로도 자리잡고 있을 수 있죠.

하지만 그 두려움을 인정하고 떨쳐낼 수 있는 자신감이 있다면 

그 두려움은 성장통을 이끌어내어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꼬마둥이로 인해 로드리고가 변화할 수 있었던 계기처럼 말이죠.


한 뼘 성장을 담은 환상 동화인 [약탈 기사 로드리고와 꼬마둥이]가 궁금해지지 않나요? ^^








덧붙여, '미하엘 엔데'의 환상적인 동화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모모》의 이야기도 함께 읽어보시길 권해드려요. 

'미하엘 엔데'의 작품에 녹아든 진정한 즐거움을 함께 찾을 수 있을거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