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2 상상의집 보드게임
상상의집 편집부 지음, 이한울 그림 / 상상의집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드게임으로 속담을 외운다고?

학습보드게임으로 기억력, 순발력, 난이도 UP UP !!! 



[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2]

기획 및 글 상상의집 편집부 / 그림 이한울

상상의집





코로나19 때문에 개학이 벌써 한 달 이상이나 미뤄진 요즘,

아이들과 하루종일 집에서만 지내느라 지치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이럴 때 아이들과 신나게 놀이를 즐기면서도 학습적인 면을 놓치지 않는 방법을 알려 드릴게요.


 

 

바로 상상의집에서 시리즈로 출시되고 있는 <와당탕 학습보드게임>!!

지난 번 출시 된 [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이후로 2편이 나왔답니다.



[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2]



상상의집의 <와당탕 학습보드게임>을 만나 보았던 친구들이라면 벌써 기대하고 있을 것 같네요.


속담을 외우는 걸 힘들어 하는 친구들에게,

공부하다 지쳐 재미있는 걸 원하는 친구들에게,

친구들과 놀면서도 공부도 할 수 있는 두 마리 토끼를 잡고픈 친구들에게,

이 모두를 충족할 수 있는 [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2] !!


속담을 책으로 읽고 쓰고 외우기만 하면 재미없잖아요.

공부도 즐거움이 동반된다면 두 배 이상의 효과를 발휘할 거라 믿어 의심치 않으니까요. ^^

이렇게 속담을 그저 이해하고 외우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순발력이 필요한 '보드게임'으로 즐길 수 있으니 아이들이 더욱 환호하는 이유가 되는 것 같아요.



 



콩군도 친구들 집으로 놀러 갈 때나, 명절에 사촌들과 만나는 때면 <와당탕 학습보드게임>시리즈를 가지고 갔답니다.

처음에는 무슨 속담으로 게임을 해~ 그냥 놀아야지~ 하던 친구들, 사촌들이

한 번 게임을 하고나니 신나게 즐기며 서로 1등이 되려 엄청난 집중력을 발휘하더라고요. ㅎㅎ





 



그럼 [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2]는 어떤 것인지 한 번 살펴 볼까요?


5세 이상2~6명 정도가 대략 30분 이내의 시간이라면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속담 보드게임이랍니다.


A4용지의 반 정도 되는 크기의 탄탄한 박스안에 '속담 앞 문장 카드' 60장과, '속담 뒤 문장 카드' 60장, 그리고 '휴대용 미니 속담책'이 들어 있어요.



 



'속담 앞/뒤 문장 카드'오름차순으로 10단위씩 난이도가 점점 높아진답니다.

그래서 난이도별로 골라서 게임을 할 수 있으니 다양한 연령대가 모두 즐길 수 있어요.



그리고 게임은 2명 이상이 두 가지 방법으로 즐길 수 있어요.


(1) 우선 2명이 보드게임을 즐길 경우,

① 1명이 사회자가 될 경우, 남은 1명이 빨리 짝꿍 카드를 찾는 기록 게임으로 즐길 수도 있고,

② 사회자 없이 진행하면서, 차례대로 더미 카드를 뒤집어 보며 짝꿍 카드를 찾아내는 게임으로 할 수 있어요.


(2) 3명 이상이 보드게임을 즐길 경우,

① 1명이 사회자가 될 경우, 사회자가 더미 카드를 뒤집어 보고 참가자들에게 읽어주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② 사회자 없이 진행할 경우, 서로 돌아가면서 더미 카드를 뒤집어

더미 카드를 중심으로 원형으로 배열한 짝꿍 카드를 찾아내면 된답니다.


가장 많은 짝꿍 카드를 모은 사람이 승!!

간단하게 즐길 수 있지만 두근두근 신나고 스릴 있게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이죠?



콩군은 얼른 친구들과 [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2]로 점심시간에 왁자지껄~ 즐겁게 게임하며 놀 수 있으면 좋겠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콩군 말대로 안전한 환경에서 개학하고 아이들이 신나게 학교 활동하며 행복해할 시간이 왔으면 좋겠네요.





 



'휴대용 미니 속담책'에는 속담 카드의 뜻을 실어 놓았어요.

'속담 앞/뒤 카드' 내용을 같은 색으로 구분하고 숫자까지 표시되어 있어서

뜻을 찾아보기에도 많은 시간이 걸리지 않아 효율적이랍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게임을 즐겨 봐야죠? ^^


이제껏 콩군은 매번 아빠와 보드게임을 즐겼었죠.

그런데 이번에는 [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2]를 테이블에 셋팅해놓았더니,

찡이군이 가장 먼저 달려와 자리 잡고 앉아버렸네요. ㅎㅎ

이젠 좀 컸다고 형이 하는 건 무조건 하려는 따라쟁이, 질투쟁이가 되었거든요.

콩군에게 '우리 보드게임 할까?'라고 이야기했더니 콩군보다 먼저 반응한 찡이군이였어요. ^^;;



 



콩군어려운 난이도로 하고 싶다고 해서,

46~60번까지의 카드로 게임을 진행하기로 했답니다.


우선 연두색의 '속담 앞 문장 카드'를 더미로 쌓아두고,

노란색의 '속담 뒤 문장 카드'콩군이 잘 보이는 위치에 늘어 놓았어요.


콩군 혼자서 할 게임이기에

제가 '속담 앞 문장 카드'를 읽어주고

빠른 시간내에 '속담 뒤 문장 카드'를 찾아내는 '기록 게임'으로 말이죠.



찡이군이 자신이 카드를 놓아보겠다 하니 기다려준 콩군은

동생 때문에 조용히 동영상 촬영은 불가능할 것 같다며 이야기했어요.

역시 콩군의 예상 적중!! ^^ㆀ

 


 

 

 

 

 

 

 


 

제가 제시한 카드의 짝꿍 카드를 콩군이 찾아낼 때마다,

조용히 안할거라며 칭얼대며 사운드 겹쳐주는 찡이군이었네요. ^^;;

'얼른 말이 많이 늘어서 형아랑 대결하자!'라며 찡이군에게 타이르는 콩군의 달램덕에 겨우 촬영했네요.






 



콩군이 게임을 진행하면서 한 가지 알쏭달쏭해 한 속담이 있었어요.

바로 '물 본 기러기, 꽃 본 나비'

이 속담은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었던지 '무슨 뜻이지?'라고 하더라고요.

'속담 앞/뒤 카드'에도 간략하게 뜻과 '반대 속담'이 나와 있지만요.



 



이럴 때는 '휴대용 미니 속담책'으로 뜻을 제대로 알아봐야죠.

우선 카드의 번호가 표시되어 있으니 뜻이 있는 페이지를 빨리 찾아볼 수 있겠죠?

'물 본 기러기, 꽃 본 나비'최고로 바라던 일을 이루어 자신감에 넘치는 모습을

기러기와 나비의 상황에 빗대어 표현한 것이네요.

'반대 속담'으로는 '비 맞은 장닭 같다'의 표현도 알아 볼 수 있으니

기억하기에도 좋고 2배로 속담 공부를 할 수 있어요.

더불어 '책과 함께 읽기'로 제시된 「태양 마차를 탄 파에톤」이라는 신화책도 읽어보겠다는 콩군이네요.

이렇게 연계독서까지 진행할 수 있는 꿀팁까지 있으니 굿!! 입니다.






 


찡이군의 격한 방해(?)만 없었다면 진정한 기록 게임으로 진행할 수 있었을텐데~라는 아쉬움은 남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5분 정도에 15장의 카드를 매칭시켰으니 만족스러운 결과라는 콩군이네요.

찡이군이 얼른 재잘재잘 말솜씨가 늘어 콩군과 공정하게 대결할 그 때를 위해서,

[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2]으로

부지런히 익힐 수 있도록 매일 펼쳐 놓아주어야겠어요.





 



엄마와 노는 것도, 혼자 뒹굴뒹굴 노는 것도 이제는 모두 지쳐할 아이들,

늦춰진 개학일까지 아이들의 불안하면서도 아쉬운 마음을 달래 줄

[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2]

<와당탕 학습보드게임 시리즈>를 아이들을 위해 선물해주는 건 어떨까요?






 


더불어 상상의집에서 출간된 『속담이 백 개라도 꿰어야 국어왕 1,2』편의 책과

[와당탕 속담이 백 개라도 꿰려면 보드게임 2]을 함께 즐긴다면,

더욱 학습 효과가 좋을테니 추천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