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1 : 피터 팬을 구하라! - 명작 속으로 떠나는 판타지 동화 여행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1
지유리 지음, 이경희 그림 / 아울북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명작 속으로 떠나는 판타지 동화 여행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1. 피터 팬을 구하라!]

글 지유리 / 그림 이경희 / 감수 스튜디오 가가(간니닌니)

아울북






어린이 또는 초등생이라면 키즈크리에이터인 '간니 닌니 자매'를 모르는 친구들은 없을 거에요.

많은 친구들이 유튜브에서 '간니닌니 다이어리'에서 재미있는 영상들을 접해 봤을 테니까요.

저도 콩군과 함께 간니 닌니 자매가 체험 활동으로 미술관이나 놀이 공원 등을 가서 자신들의 방식으로 이야기해주는 것을 봤었거든요.


유튜버 간니닌니를 모티브로 한 판타지 동화를 시리즈로 만날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을 접했어요.

게다가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명작 동화들을 접목해서 탄생한 판타지 동화라니 더욱 기대했었네요.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시리즈첫 번째 이야기'피터 팬을 구하라!'이네요.

명작동화 《피터 팬》을 알고 있는 친구들은 익숙하면서도 새롭게 느껴질 판타지 동화 속으로 들어가 볼까요?







 


놀이공원을 가려던 계획이 취소되어서 속이 상한 간니닌니는 어린이 도서관을 찾았어요.

호기심 많은 닌니는 도서관 여기저기를 돌아 다니다, 움직이는 '마법의 책'을 발견하네요.

그 책을 만지지 말라며 이야기하는 간니의 말은 닌니에게 통하지 않았어요.

그 빛을 내며 움직거리는 책을 집어든 순간 간니와 닌니는 '판타지아'로 쓩!

신기하게도 '뇨'라는 글자의 썰매를 타고 이동했다는 점이 재미있네요.


콩군이 이 장면을 보고는 찡이군과 글자 놀이를 이렇게 해야겠다며 아이디어를 떠올려 보겠다네요.

아직 한글을 마스터하지 못한 찡이군을 위해서 말이죠.^^;;



어리둥절해 하는 간니와 닌니 앞에 흑마법사의 저주에 걸려 슬라임의 모습이 된 마법의 도서관 파피루스를 수호하는 대마법사'토니'가 나타났어요.


그러면서 '마법의 책'이 선택한 간니와 닌니가 판타지아를 구할 영웅이 될 거라고 했죠.







 


마법의 책이 보여준 '판타지아'의 이야기가 무척 흥미로워요.


현실에서 쓰여진 책의 주인공들이 판타지아에서 각각의 왕국에 살게 되며,

각각의 왕국에는 마법의 힘을 불어넣어 주는 황금 책갈피가 있는데,

그 '황금 책갈피'를 흑마법사가 훔쳐 가려다 판타지아 곳곳으로 흩어졌데요.


흩어진 황금 책갈피를 모을 수 있는 '마법의 책'이 현실 세계로 튕겨 나갔다가 '간니와 닌니' 덕분에 다시 판타지아로 돌아왔으니 이제 황금 책갈피를 모으는 것을 간니와 닌니가 해낼 수 있을까요?


마법의 책에서 후두둑~ 떨어지는 글자들이 새로운 흥미를 불러 일으켜서 더욱 재미있는 판타지 동화책이라 콩군은 물론 저도 함께 즐거이 읽을 수 있는 책이었어요.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1 피터 팬을 구하라!] 책은 메신저와 같이 대화체로도 구성되어 있어서 읽는 재미도 술술! 이더라고요.


설명하듯이 글밥이 주욱~ 있으면 저학년 어린이들은 읽기에 좀 불편할 수 있는데, 대화체가 있어 이야기하듯 읽어내려갈 수 있으니 좋다며 콩군이 이 책의 장점이라 꼽아주네요.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1 피터 팬을 구하라!]는 마지막 부분에는

'이상한 나라'의 흰토끼가 전하는 <2권 미리 보기>,

대마법사 토니와 간니 닌니의 모험 후의 이야기가 담긴 <간니 닌니 명작 채팅방>,   

《피터 팬》을 쓴 작가의 이야기를 담은 <작가 소개>,

<명작 캐릭터 심리 테스트><판타지아 컬러링>도 수록되어 있어 더욱 재미있게 읽을 수 있답니다.







 


초판 한정이지만 책과 함께 만나볼 수 있는 <독후 활동 노트>가 포함 되어 있어요.

<독후 활동 노트>장점 중의 하나가 바로,

《피터 팬》애니메이션이 원작 소설과 다른 점을 알아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콩군후크 선장의 새로운 면모를 알게 되었다면서 애니메이션 때문에 왠지 모르게 좀 속은 느낌이 든다고도 하더군요. ^^;;



 








 


마찬가지로 초판 한정으로 <브로마이드 포스터>도 득템 할 수 있답니다.

간니와 닌니가 판타지아를 배경으로 프린팅 되어 있는 포스터에요.

'간니닌니 다이어리'의 니블리 팬들이라면 더욱 소장 가치가 있는 잇템이겠죠?

그리고 이 포스터의 뒷면에는 <한 눈에 읽는 피터 팬>으로 명작 《피터 팬》의 이야기를 간단히 요약해서 읽어 볼 수 있네요.







 


세계 명작들속 주인공들을 만나면서 간니 닌니 자매 덕분에 더욱 즐거워질 책 읽기인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1 피터 팬을 구하라!]


벌써부터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시리즈의 다음에서 만날 명작들이 궁금해지지 않나요?


개학도 미뤄져서 집에서만 있어 답답해 할 친구들과 부모님들이 이번 시간들을 기회 삼아,

미리 세계 명작 동화들을 함께 읽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요?

그럼 간니 닌니와 명작 동화 속으로의 여행이 한결 더 흥미로워 질 듯 하거든요.

저도 [간니닌니 마법의 도서관 1 피터 팬을 구하라!] 덕분에 아이들에게 읽어 줄 명작동화 책들을 다시금 꺼내어 침대 맡에 쌓아두었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