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봉준호 Who? Special
오기수 지음, 유희석 그림, 김윤아 감수 / 스튜디오다산(주)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한국을 넘어 세계의 거장 감독이 되다!


[Who? Special 봉준호]

글 오기수 / 그림 유희석

다산어린이





지난 2019년은 한국영화 100주년이 되는 해였어요.

무엇보다 100주년의 최대 이벤트는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한국 영화 최초로 칸 국제 영화제에서 황금 종려상을 수상해서 온 나라를 들썩이게 한 것이었죠.

정말 한국영화 100주년을 좀 더 뜻깊게 만들어 준 영화에요.


게다가 골든 글로브 외국어 영화상 수상에 이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는 무려 4관왕을 거머쥐기까지 했으니

정말 한국 영화사에 새로운 기록들을 써내려간 영화인 <기생충>이네요.


영화 <기생충>이 이렇게 세계 영화제에서도 공감을 일으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그건 바로 영화감독인 '봉준호'에게서 찾아볼 수 있어요.






 


이렇게 세계적으로 이름을 각인 시킨 영화감독 '봉준호'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책이 출간되었어요.


[Who? Special 봉준호]


화려해 보이는 스타들의 어떤 노력과 인내가 숨어 있는지 알아 볼 수 있는 시리즈랍니다.

김연아, 류현진, 박지성, 손흥민 등의 스포츠 스타는 물론 문재인, 안철수, 노무현, 노회찬 등의 정치인의 이야기도 볼 수 있는 시리즈에요.

또한 [Who? Special]시리즈의 인물들은 초등 교과서 속에 등장하기도 하니 읽어두면 도움이 된답니다.


이번에는 정말 시의적절한 때에 만나는 봉준호 감독님의 이야기라서 그런지 더욱 설레이면서 아이도 저도 읽었답니다.






 

어린 시절 친구들과 어울려 놀기 보다는 아빠의 서재에서 책을 보거나 그림을 그리는 것으로 시간 보내기 좋아했던 어린 봉준호!!

엄마와 함께 본 영화 <사운드 오브 뮤직>으로 영화의 매력에 더욱 빠져 들었었네요.

그리고 영화감독이 되기 위해 먼저 영화에 대해 알고 영화를 만드는 기술에 대해 배우려 하지 않고,

더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영화를 만들기 위해 사회의 구조와 문제점을 알려 노력한 그의 노력이 봉준호표 웰메이드 영화의 기본이 된 것 같아요.






 


그리고 대학에서 영화 제작을 총괄하고 싶다는 생각에 기존 동아리에 들어가지 않고 새로이 영화 동아리를 만들어 활동한 봉준호가 대단하게 느껴졌다는 콩군.

자신이 하고 싶은 것이 무엇인지 뚜렷하게 알아차리고,

주체적으로 무언가를 하겠다는 결심이 크게 보였나 봅니다.

이런 면을 보더라도 역시 성공하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자신의 의지를 실행하는 노하우가 있다면서요.



이렇게 영화감독 봉준호가 세계적인 거장으로 우뚝 설 수 있었던 그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직접 이 책으로 확인해보길 바라요.






 


[Who? Special 봉준호]의 각 챕터마다 <통합지식 플러스>영화와 관련된 정보를 알아 볼 수 있는 부분이 있답니다.


다섯 번째로 실린 <통합지식 플러스>에서는 '영화제와 영화상'을 다루고 있어요.

한국 3대 영화제와 영화상, 그리고 세계 3대 영화제와 영화상을 한 눈에 볼 수 있으니






 


[Who? Special 봉준호] 책 뒷 부분의 <어린이 생각 마당>에는 다양한 '독후 활동'과 '봉준호의 연표', '교과 연계표'와 사전순으로 키워드를 볼 수 있는 '찾아보기'가 포함되어 있답니다.

콩군'독후 활동'으로 책 내용을 다시 한 번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코미디 속에 날카로운 사회 비판적 메시지를 품는 영화를 만드는 영화감독 봉준호!

만약 봉준호 감독이 자신이 만들어내고자 하는 영화의 가치관이 어려움에 부딪혀 매번 좌절하고 포기했었다면 '봉테일만의 영화'라는 수식어를 얻지 못했을 것 같아요.


봉준호 감독이 대단하다라는 것을 친구들이 느낀다면 단 한 가지만 잊지 말았으면 좋겠어요.


내 자신만의 확고한 의지가 항상 살아있을 것!!


어른이 된 저도 아직은 그 신념을 다지기 어려워요. 하지만 매 순간 힘이 들 때마다 포기하고 현재와 타협하는  삶을 살아간다면 정말 남들과 다르지 않은 보통의 삶에 만족해야 할 테니까요.

봉준호 감독처럼 세계인의 시선을 끄는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지금부터라도 흔들리지 않는 나만의 세계관을 확립하고 지켜나가기 위해 노력해야 한답니다.

[Who? Special 봉준호] 이 책이 친구들에게 더욱 많은 도움이 되길 바라고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