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명탐정 로리 3 : 돈 도둑의 정체 슈퍼 명탐정 로리 3
앤드류 클로버 지음, 랄프 라자르 그림, 노은정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슈퍼 명탐정 로리 3.돈 도둑의 정체]

글 앤드류 클로버 / 그림 랄프 라자르 / 옮김 노은정

주니어RHK




 






요즘 콩군이 정보가 담겨 있는 학습만화를 잠시 미뤄두고 즐겨 보는 책 종류가 있어요.

바로 탐정 소설! ㅎㅎ

그래서 이번에는 주니어RHK에서 출간 된 [슈퍼 명탐정 로리]시리즈 중, 세 번째 이야기를 읽었답니다.

<돈 도둑의 정체>라고 부제가 붙은 이 책!!

아이들은 순식간에 마지막 장을 읽고 있을 거에요.






 

 


명탐정 로리가 다니는 학교인 '세인트 바츠 초등학교'와 바로 옆에 있는 으리으리한 '킹 조지 초등학교'는 시설면에서 너무 큰 차이가 나네요.

이런 게 아이들도 마음에 들지 않았나봅니다.

조회 시간에 모금 행사로 무엇을 할지에 대해서 아이들의 의견을 듣게 되네요.

코너돌이의 아이디어로 학교 옆 낡은 공장 건물을 사들여서 1층부터 3층까지 놀이터로 만들 계획이 너무나 탐난다는 콩군.

정말 학교 안에 이런 시설들이 있다면 학교에서 하루 종일 있고 싶을 것 같다면서 말이죠.



 



이런 여러 가지 의견들 때문에 학교에서는 '역대급 모금 행사'를 열기로 하죠.

모금 행사로 5천3백 파운드를 모았지만 놀이공원을 만들기엔 턱없이 부족한 금액이었어요.

아이들이 실망하는 소리들이 나오는 가운데, 새로 만들 놀이터를 '마이클 멀리갠 회관'이라 이름 붙여 달라는 조건을 걸고 마이클 멀리갠 두목이 모금액을 1000배로 만들어주겠다고 하네요.

오~ 두목님이 이렇게 멋져 보일 때가 있나요?

콩군에게 책을 읽고 난 뒤 기억에 남는 장면이 무엇인지 물으니,

'멋진 마이클 멀리갠 두목'이라며 이야기 해주네요.

나쁜 사람이라면 아이들을 위한 시설 따위에는 신경도 쓰지 않을 거라며 콩군이, 마이클 멀리갠 두목님 좀 괜찮은 사람인 것 같아!라며 엄지 척!을 해주더군요. ㅎㅎ









형과 함께 미행을 하는 로리 브래너갠

재주를 부리며 자전거를 타는 형제의 모습이 그려져 웃음이 새어 나오더군요.

이런 깨알 재미들이 담겨 있는 [슈퍼 명탐정 로리]










'거대한 생각 프테라노돈, 어마어마한 생각 펭귄'과 같은 표현을 생각지도 못했다며 참신하다는 반응을 보일 수도 있어요. 이걸 콕! 집어 이야기 한 콩군처럼 말이죠.

이런 재미있고 기발한 표현들과 엉뚱한 상상으로 즐거워지는 [슈퍼 명탐정 로리] !!

채색되지 않은 선 그림들이 은근 눈도 피로하게 만들지 않아 좋더라구요.

(제가 읽기엔 더욱... 노안이라는 건 아니지만... ^^;;)

아이들에게 탐정 목소리를 흉내내듯 읽어 주는 것도 좋아하더라고요.



또한 '겁내도 괜찮다. 하지만 언젠가는 도약해야 한다'

브래너갠 형인 시이무스가 이런 말을 하다니~!!

오~ 정말 이번 편에서는 시이무스가 로리보다 더 대단해보였답니다.

이 의견엔 콩군도 동참했어요. ^^


'시이무스 브래너갠'의 활약이 궁금해지죠? ㅎㅎ


 

 

 

 

 

 

 

 

 

 

콩군이 그린 '마이클 멀리갠'이랍니다.

평소 졸라맨과 비슷한 그림체를 추구하는 터라 멀리갠 얼굴에 비해 몸과 팔,다리가 불균형스럽네요.

감동받았다는 멀리갠 두목님을 이렇게 표현이라도 해주니 좋은 거겠죠?

(독후활동이라 하기에는 애매하지만요.. ^^;;)


 



긴 글밥을 두려워하는 친구들에게 딱!!일 책인 [슈퍼 명탐정 로리] 시리즈!

선으로 단순한 듯 하지만 섬세한 표현들이 깔끔하게 들어간 삽화들 덕에 텍스트가 빼곡하지 않아 더 술술~ 읽히는 책이랍니다.

[슈퍼 명탐정 로리 3.돈 도둑의 정체]를 펼쳐 본다면,

로리 브래너갠의 매력에 퐁당 빠져 새로 출간 될 시리즈를 기다리게 될 거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