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11 : 한국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1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세계사 추천도서 어린이 베스트셀러! 

드디어 나왔어요, 우리나라 '한국'편!!

어린이 베스트셀러인 [GoGo 카카오프렌즈]의 열 한 번째 이야기!!!


[GoGo 카카오프렌즈 11. 한국]

글 김미영 / 그림 김정한

아울북








얼마 전 누적 50만 부 판매부수의 돌파를 기념[GoGo 카카오프렌즈 1. 프랑스]편이 겨울에디션으로 새로이 출간되었었죠!!

소장가치가 높았던 프랑스 겨울 에디션편으로 들뜬 마음이 가라 앉지도 않았는데, 11편이 짜잔~~~ 출간되었네요!!

그것도 콩군이 빨리 나왔으면 좋겠다며 노래를 부르던 [한국]!!

카카오프렌즈 요원들이 우리 나라의 어떤 역사적인 그날들과 만날지 벌써부터 기대가 됩니다!! ^^







[GoGo 카카오프렌즈 11. 한국]으로 떠나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해 볼 마음의 준비를 하셨나요? ^^

우리 나라의 어떤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을지 궁금해지죠?


자~ 이제 출발해볼까요?








열 번째 퍼즐을 찾으려 여행한 이집트에서 돌아 온 카카오프렌즈 요원들은 모처럼 휴식을 즐기고 있어요.

하지만 이프의 쌍둥이 이브에게 시간문을 들킨 이프고는 이브의 협박(?)같은 요구 때문에 시간문을 열어 주고 마네요.

이번 시간문은 4세기의 한국의 한강 근처였네요. 퍼즐을 발견하지만 처음 퍼즐을 저장해보는 이브는 퍼즐을 놓치고 말았어요.

카카고는 미래 예측이 먹통이 되어 버리고, 시간문은 선착순으로 먼저 달려 간 무지, 콘, 어피치와 튜브가 당첨!! ^^

한강의 옛 이름이었던 아리수를 차지한 나라가 전성기를 누릴 수 있었기에 치열한 전투를 했던 그 때, 고구려의 온달 장군님도 만났어요.








[GoGo 카카오프렌즈]책속에는 각 장마다 카카오프렌즈들이 소개하는 <역사 상식> 코너가 있다는 걸 이젠 친구들은 다 알고 있겠죠? ^^

첫 번째 <역사상식>에서는 한강을 중심으로 4세기에는 백제, 5세기에는 고구려, 6세기에는 신라가 한강 유역을 차지했던 것을 그때의 지도로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보여주네요.

이 세 개의 지도를 보니 학창시절 역사 시간이 생각나네요. '456은 백고신'으로 외웠던 게 아직도 생생해요~ ^^;;

생각난 덕분에 이 팁은 콩군에게도 토스!해주었답니다. ㅎㅎㅎ









콩군[GoGo 카카오프렌즈 11. 한국]을 읽는 동안 가장 흥분하면서 봤던 부분이 바로 '제 2장 몽골에 저항한 백성들'이었어요.


차별과 무시를 일삼는 문신들을 몰아내고 무신들이 정권을 잡고 최우가 최고의 권력을 휘두르던 때, 몽골군이 침입해 백성들은 나라를 지키기 위해 싸우는 것도 모른 채 한 걸 보면서 격하게 화를 냈었거든요.

나라와 백성을 나 몰라라 한 '최우'를 반드시 잊지 않겠다면서 말이죠.





콩군에게 또 한 번의 격함은 또 있었어요. 이 대목에서는 저도 주먹 불끈!! 했으니까요.

바로 이완용 때문이었죠.

어피치처럼 정말 참지 못하고 역사를 바꾸고 싶을 정도로 한스러운 일이라면서 말이에요.

[GoGo 카카오프렌즈 11. 한국] 책을 읽을 친구들도 마찬가지로 콩군처럼 슬픔과 안타까움을 느낄 것 같네요. ㅠ.ㅠ






[GoGo 카카오프렌즈 11. 한국]을 읽으면서 우리의 문화재를 높이 평가하고 그걸 지키기 위해 노력한 '간송 전형필 선생님' 이야기가 가장 눈에 띄었답니다.

'간송미술관'을 가보자고 마음 먹은지 벌써 5년이 넘었는데 아직도 발걸음을 떼지 못했네요.

올해가 가기 전 '간송미술관'에 꼭 가보려 했는데 벌써 연말이네요.... ㅠ.ㅠ

거기에 너무 아쉬운 소식은 보존공사를 위해 간송미술관은 휴관중이랍니다. 봄, 가을 관람을 할 수 있었던 간송미술관. 하지만 DDP에서 전시를 진행했을 때도 가지 못해서 아쉬웠거든요.

콩군도 간송 전형필 선생님에 대한 다큐멘터리를 몇 해 전 같이 본 적이 있었기에 기억하고 있었거든요. 그래서 제게 아는 척을 하며 얼른 '간송미술관'에 갈 계획을 세우자 하니 전시 일정을 눈여겨봐야겠네요..








[GoGo 카카오프렌즈 11. 한국] 마지막 장의 컬러링과 함께 눈 여겨 볼 <역사 연표>도 놓칠 수 없죠.

역사 연표를 표시하고 거기에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살펴 본 역사도 대조해 표시해 놓아서 역사를 기억하기 좋도록 했거든요.







이번 [GoGo 카카오프렌즈 11. 한국]편은 '대~한민국!'이니만큼 특별 선물이 함께 있네요!!

무려 스페셜한 '황금여권'을 소장할 수 있는 기회랍니다!

기존 여권의 스티커를 다 떼어내어 황금여권에 옮겨 놓고 싶다는 콩군을 살~짝~ 말렸어요~ ㅎㅎㅎ

스페셜한 황금여권의 첫 페이지는 단연코 '한국' 스티커를 딱!! 붙여줘야죠.


콩군[GoGo 카카오프렌즈 11. 한국]을 읽으면서 한 가지 아쉬워 한 건 말이죠.

한국 이야기를 더 많이 듣고 보고 싶다는 거였어요~

< 한국 2편 > 만들어 주세요!!! 라고 꼭 이야기 해달라는 콩군입니다. ^^


맞아요~ 우리 나라의 이야기는 한 권만으로는 부족하죠! ㅎㅎㅎ

저도 빠른 시일 내에 한국의 두 번째 이야기를 만나고 싶네요. ^^






우리 문화의 아름다움을 전해주고, 이런 아름다운 문화와 문화재를 지키려 역사속의 멋진 노력들을 알아 볼 수 있는 한국의 역사 문화 체험 시간을 만들어 주는 [GoGo 카카오프렌즈 11. 한국] !!!


10권까지 세계를 여행하면서 문화를 체험한 [Go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

열한 번째 우리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책속으로의 여행!!

한국의 역사에 대해 관심이 생긴 어린이도, 한국의 역사를 배우기 시작하는 초등생들[GoGo 카카오프렌즈 11. 한국] 책은 꼭 읽어봐야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