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MAPS - 지도로 만나는 세계의 지리, 전통, 유적, 음식, 인물 Go Go 카카오프렌즈
정은주 지음, 김정한 외 그림 / 아울북 / 2019년 11월
평점 :
품절


 



카카오프렌즈와 이번에는 지도속으로 고고!!


[GoGo 카카오프렌즈 MAPS]

글 정은주 / 그림 김정한

아울북






 



[GoGo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하는 세계 역사 문화 학습 체험책의 시리즈가 출간되는 아울북에서 이 책들과 함께 보면 더욱 좋을 책을 새로이 출간했네요!!


프랑스부터 한국까지 11개국의 역사 문화를 체험한 카카오프렌즈들이 이제는 지도 속으로 우리를 안내해 줄 거랍니다.



 






 



6대륙의 36개국 나라의 지도 속 세계 문화를 소개해주는 [GoGo 카카오프렌즈 MAPS] !!

지리, 전통, 유적, 음식, 인물이 담겨 있는 36개국의 문화와 역사 이야기를 세계 지도를 통해 한 눈에 볼 수 있으니 이거면 세계사 입문 제대로 되겠죠?





 



어린이들에게 세계 여러 나라의 지리, 전통, 유적, 음식, 인물 등을 소개해야하는 임무를 띄고 세계 여행을 떠나는 카카오프렌즈랍니다.


카카오프렌즈들의 세계 여행을 소식을 들은 이프카카오프렌즈가 소개할 세계의 전통 의상들을 뒤섞어 버릴 계획을 짜네요.

역시 악당 이프!! 너 답다!!~~ 라는 콩군!! ㅎㅎㅎ

이런 이프에게 도움이 될 거라며 데려갈 친구인 앵무새들을 소개해주는 이프고네요.

세계 여행에 앵무새들을 데려가야 한다는 이프고의 계획은 과연 무엇일까요?

앵무새들이 어떤 역할을 했는지는 책을 마지막까지 읽고 나면 알 수 있답니다. ^^




 



6개의 대륙으로 구분해 색칠해놓은 세계 지도와 함께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할 36개국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해 놓았네요.

대륙별로 섹션을 해 놓아서 더 보기 좋을 듯 해요.

각 나라의 국기도 함께 표기해두어서 훨씬 잘 각인되겠죠?





 


[GoGo 카카오프렌즈 MAPS] 책이 판형이 큰 덕분에 지도 위에 각 나라의 정보들을 모두 담아도 어수선하지 않고 눈에 잘 띄니 보는 즐거움도 배가 되네요.



▶ 나라에 대한 기본 정보(속한 대륙, 국기, 수도, 언어, 인구, 면적)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 카카오프렌즈들이 이야기해주는 나라의 특징을 알 수 있어요.

▶ 나라를 대표하는 지리, 전통, 유적, 음식, 인물 등의 아이콘을 놓치지 말아요.

▶ 지도에서 카카오프렌즈들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어요.



가장 처음 카카오프렌즈들이 소개해 줄 나라는 바로 우리나라 '대한민국'이랍니다.

가장 애정하는 라이언이 이끄는 소개라 더 감동이네요. ^^


5천 년 역사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과거와 현재가 함께 있어 아름다운 도시인 서울!!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사계절이 있어 4가지 색의 아름다움이 있는 대한민국!!



콩군은 우리 나라의 지도를 보면서 춘천 스카이 워크나 고인돌, 나로 우주 센터 등 가봐야 할 곳들을 제게 이야기하면서 여행 계획을 짜야겠다 하더라고요.

저도 지도를 보니 아직 접해 보지 못한 곳들이 꽤 되더군요.

콩군처럼 이렇게 지도를 보면서 여행 계획도 세울 수 있으니 여행갈 때도 필수템이 될 듯 합니다.


기억해야 할 문화재와 인물들도 삽화와 함께 표시되어 있어 더 좋다는 콩군.

냠냠~ 맛나는 먹거리들이 표시되어 있어 보는 즐거움을 누리는 찡이군.

연령에 따라 눈에 띄는 정보들이 다르니 지도책을 대하는 다른 방식을 보는 것도 재미있는 일이네요. ^^


또, 숨은 그림 찾기처럼 <지도에서 찾아봐!>라는 코너가 있어서 하나 하나 찾아보는 재미가 더해져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는 지도책이랍니다.

콩군과 찡이군은 서로 먼저 찾겠다며 눈을 크게 뜨고 지도를 쳐다봤어요~ ㅎㅎ





 



아시아에 속하며 박항서 축구 감독님 덕분에 더욱 친근하게 느껴지는 베트남을 한 번 둘러 볼까요?


베트남 여행동안 쓰고 다녔던 전통 모자인 '논',

반나절동안 배를 타면서 섬과 바위들을 봤던 할롱베이,

'까이퉁'이라고도 부르는 바구니 모양의 고기잡이 배인 '퉁버이'를 타고 신나게 강 위를 떠다닌 기억,

멋진 '미케 해변'이 있던 다낭,

일본, 중국, 서양의 영향을 받은 건물들이 가득했던 '호이안 구시가지'의 도보 여행으로 그 때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른 콩군과 저랍니다.


베트남의 전통 의상인 '아오자이'를 입어 보지 못한 게 생각나 아쉬워지는 지금이네요. ^^;;



작년 가족 여행으로 다녀온 베트남을 펼쳐 보던 콩군이 찡이군에게 그 때 봤던 것들을 손가락으로 가리키면서 '넌 이거 봤던거 기억나?'라고 묻는데, 이렇게 하나씩 짚어 보면서 기억을 더듬으니 더욱 오래도록 콩군 머릿속에 남을 듯 하네요.



이렇게 세계 지도를 보면서 여행했던 곳의 기억도 떠올려보며 이야기할 거리도 풍부하게 있으니 좋다며, [GoGo 카카오프렌즈 MAPS] 책을 활용해서 체험보고서를 작성해도 좋겠다는 콩군의 이야기에 저도 동의해봅니다. ㅎㅎ






 



그리고 콩군이 가장 가보고 싶은 나라로 꼽은 '스페인' !!


유럽에 속하며 에스파냐의 영어 이름으로 더 익숙한 '스페인'.

 [GoGo 카카오프렌즈]에서도 이미 만났던 스페인이라 에스파냐와 스페인이 같은 나라를 칭한다는 건 잊지 않는다는 콩군이네요.

축제와 축구로 잘 알려진 스페인에 '안토니 가우디'의 건축물을 보고 싶다며 가고 싶은 여행지에 추가해야겠다는 콩군이에요.

가우디의 건축물들은 저도 꼭 눈으로 직접 보고 싶어지는 곳이기도 하고요.

지도 위에 그려진 상징물들과 유적, 음식이나 인물들로 볼거리가 가득한 스페인으로 여행간다면 [GoGo 카카오프렌즈 MAPS] 책은 반드시 여행 가방에 쏘~옥~!! 넣어가야겠어요.






 



지도 속으로 함께 여행 했던 세계 36개국의 상징물이나 전통, 유적, 음식들을 이용해 카카오프렌즈가 우표를 만들었답니다.

이 우표가 어느 나라에 해당되는지 서로 먼저 많이 맞추는 게임으로 응용해보는 것도 재미있을 듯 해요.







 



 [GoGo 카카오프렌즈 MAPS]책을 구입하면 겟!할 수 있는 <세계의 국기>가 있는 '초대형 포스터'에는 대륙별로 각 나라의 국기와 '수도, 언어, 인구, 면적'을 표시해두었으며,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여행 한 36개국이 'v'표시 되어 있어서 찾아 보는 재미도 있답니다. ^^

이 포스터 한 장만 있다면 세계 국기 카드가 따로 필요 없겠죠?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세계로 관심을 가지는 어린이 친구들에게 선물하면 딱! 좋을 책인 [GoGo 카카오프렌즈 MAPS] !!!

사회와 역사, 그리고 세계의 문화가 궁금해지는 초등생들에게도 꿀잼템이 될 거랍니다.

[Go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와 늘 붙어 있어야 할 듯한 [GoGo 카카오프렌즈 MAPS]로 세계 지도 여행은 완벽해질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