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요원 레너드 1 : 옷장 속 괴물 부기맨이 나타났다! - 브라운앤프렌즈 미스터리 동화 비밀요원 레너드 1
박설연 지음, 김덕영 그림 / 아울북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브라운앤프렌즈 최초 어린이 미스터리 동화! 

레너드가 세계 최고의 탐정으로 나타나다!


[비밀요원 레너드 1. 옷장 속 괴물 부기맨이 나타났다!]

글 박설연 /  그림 김덕영

아울북



 


모바일 메신저의 스티커 캐릭터로 탄생했던 글로벌 인기 캐릭터인 '브라운앤프렌즈'들은 아이들에게도 어른들에게도 참 익숙한 캐릭터들이죠.

이런 '브라운앤프렌즈'와 '아울북'이 함께 국내 최초로 어린이 미스터리 동화를 출간했네요!!!

출간 소식에 콩군도 저도 궁금해서 엄청 기다렸답니다. ^^




[비밀요원 레너드 1. 옷장 속 괴물 부기맨이 나타났다!]'브라운앤프렌즈'중 오리지널 캐릭터인 '레너드'세계 최고의 탐정으로 등장시킨 흥미진진한 미스터리 대모험 어린이 동화랍니다.


레너드를 포함해서 '브라운앤프렌즈'는 콩군도 참 좋아하는 캐릭터들이라 애니메이션으로도 접하기도 했지만,

사실 찡이군 때문에 '오디오 클립'에서 <라인프렌즈 키즈>를 구독하면서 더 많이 접했어요.



 


에피소드들이 다 재미있지만, 그 중에서도 매일 늦게 자려고 버티는 찡이군에게 효과 만점이었던 【옷장 속 괴물 부기맨!】편이 이렇게 책으로 나온단 소식에 오디오로만 듣던 이야기를 실제 지면으로 만날 설레임이 한가득이었답니다. ^^



 


[비밀요원 레너드]시리즈에서는 탐정 레너드와 함께 반전의 반전을 거듭하는 미스터리 세계로 안내해줄거에요.

아이들을 공포에 떨게 하는 옷장 속 괴물 부기맨을 비롯해 버뮤다 바다 한가운데에서의 실종 사건까지 미스터리한 사건을 함께 들여다 볼 수 있는 기회이니 즐거움 가득입니다.



 

 


등장인물들이 심플하게 보이시죠? ^^

책 속에서 만날 인물들 보다는 호기심 증폭되도록 탐정 레너드 주변인만 딱! 보여준답니다.^^


어떤 사건도 실체가 드러나게 하는 세계 최고의 명탐정 레너드!!

억만장자 귀족 출신의 골동품 가게 주인이며 레너드의 오랜 친구인 윌리엄!!

레너드 주위를 맴도는 룰라송!!


 


오디오 동화에서 익히 만났던 룰라송이 여기선 아직 정체가 드러나지 않네요. 그럼 일단 쉬~~잇!! 하는 걸로요. ^^

책 속에 들어 있는 스티커가 있어요.

등장인물들과 단서들의 스티커를 오려서 원하는 곳에 붙여봐도 좋답니다.

콩군은 비어 있는 룰라송을 채워주려고 스티커에서 오려 내어 붙여줬어요.


 



 

 


탐정 레너드에게 도착한 첫 번째 사건은 바로 <옷장 속 괴물 부기맨>에 관련한 거에요.

콩군옷장 속 괴물 '부기맨'을 미리 오려 낸 스티커로 붙여 보네요.

그런데 부기맨의 뾰족뾰족한 부분이 많아서 가위질이 부담스러웠는지 둥글둥글~하게 오렸어요.

오린 그대로 스티커를 붙이고 난 뒤, 그걸 보던 콩군이 그러네요.

'아~ 그냥 뾰족뾰족함을 살려서 오릴 걸~ 괴물이 좀 덜 무서워 보이네~ ^^;;;'

콩군이 하는 말을 듣고 보니 또 그렇게 보이기도 합니다. ㅎㅎㅎ



 


캘리포니아에 사는 낸시에게서 온 편지는 옷장 문을 열지 말라는 소리의 정체가 무서워서 레너드 탐정에게 도움을 요청했네요.

의뢰인이 있다면 언제 어디라도 가는 레너드 탐정이기에 낸시네 집으로 서둘러 간답니다.

낸시 어머니께서 차려주신 저녁밥을 먹고 옷장에 숨어 잠복근무를 하다 잠에 빠져든 탐정 레너드.



 


그런 레너드 탐정에게 '부기맨'이 정말 등장했어요.

부모님 말씀을 안 듣거나 나쁜 짓을 하거나 혹은 일찍 자지 않는 아이들을 잡아간다는 부기맨.

이탈리아에서는 '바바우', 스페인에서는 '엘 코코', 한국에서는 '망태기 할아버지', 브라질에서는 '색 맨' 등의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답니다. ㅎㅎ


이런 부기맨의 존재콩군에게는 살짝 스며드는 두려움일 뿐일 테지만, 찡이군에게는 잠자기 전 문득 생각나는 존재로 각인이 되었네요. ^^;;


'보기 대령 행진곡'이 만들어졌을 정도였으니 아이들에게는 공포의 대상일테고, 어른들에게도 가끔 생각나서 소름 돋게 하는 정도는 되지 않을까요? ㅎㅎ



 


낸시의 집에서 사건에 대해 조사해보려다 잠이 들었던 레너드 탐정은 '옷장 속 부기맨'의 정체를 알아낼 수 있을까요?

사건 속 낸시와 낸시의 동생 마크의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비밀요원 레너드 1. 옷장 속 괴물 부기맨이 나타났다!] 책을 읽어봐야겠죠? ^^




 

레너드 탐정두 번째 사건에 대한 편지를 읽고 있는 곳은 '버뮤다 삼각지대'의 바다 한가운데 있는 배 위였네요.

브라질 상파울루의 미구엘이 가족 여행을 가려는데 '버뮤다 삼각지대'를 지나야 한다며, 버뮤다 삼각지대를 지나는 비행기나 배가 흔적 없이 사라진다는 미스터리를 풀어달라 의뢰를 한거죠.


이 때, 레너드 탐정의 눈에 들어 온 건 바로 수영장!!

하하핫! 사건에 대한 고민 없이 바로 물 속으로 풍덩! 하네요.


수영을 하면서 복잡한 생각들로 메모를 하게 된 레너드 탐정.

메모지를 보고 콩군이 빵빵!! 웃음이 터졌네요.

이렇게 도형을 사용해서 엣지있게 메모를 적다니, 삽화에서도 도형마다 테두리로 표현된 게 너무 재미있었다면서 말이죠. ^^

저도 이 아이디어 엄지 척!!! 입니다. ㅎㅎㅎ




 

'버뮤다 삼각지대'라는 말은 세계의 미스터리로 누구나 한 번쯤은 들어 봤을 거에요.

'버뮤다 삼각지대' 대서양의 버뮤다 제도와 미국의 플로리다주 마이애미, 그리고 카리브 해의 푸에르토리코를 잇는 삼각형 모양의 해역을 일컫는답니다.

버뮤다 삼각지대는 대한민국 면적의 40배에 달한다니 정말 넓지 않나요?


이렇게 넓은 버뮤다 삼각지대의 미스터리를 레너드 탐정은 해결했을까요?

그리고 '룰라송'은 과연 누구일까요?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비밀요원 레너드 1. 옷장 속 괴물 부기맨이 나타났다!]를 읽어 보시길요~ ^^




 


[비밀요원 레너드 1. 옷장 속 괴물 부기맨이 나타났다!] 책을 읽다 보면 만나는 소소한 퀴즈 코너!! ㅎㅎ

이런 활용도가 있는 코너가 아이들에게는 성취감을 주잖아요.

미스터리 탐정 보고서의 단어도 채워 넣어 보고, 미로 길도 통과해보면서 말이죠.





 

레너드의 탐정 사무실 모습에서 책상 위 타자기 옆에 놓인 <미스터리 탐정수첩>이 보이시나요?

오호!!! 이렇게 책 속에 등장하는 걸 실물로 만난다니 더 실감나네요~

콩군레너드 탐정 사무실이 실제로 있을 것만 같은 즐거운 상상을 하게 해주는 <탐정수첩>이라고 하네요.^^

 


 


<미스터리 탐정수첩>에는 사건명과 사건 장소, 미스터리한 장면들도 적어 보고, '미션 완료' 스티커도 붙여 보면서 책 내용을 한 번 정리도 해보면, 정말 탐정이 된 것처럼 '사건일지'를 써보면 더 즐겁겠죠? ^^

레너드 탐정(1)의뢰받은 사건들로 채우는 것도 좋고, (2)친구들 스스로가 탐정이 되어서 해결했으면 하는 사건을 가상으로 꾸며 보는 것도 즐거울 것 같아요.

그리고 (3)친구들의 일상을 함께 보내면서 사건처럼 생각되는 일들을 적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일상을 관찰하다 보면 진짜 탐정이 된 듯 모든 걸 바라 보는 눈이 날카로워지지 않을까요? ^^





 


콩군도 찡이군과 함께 오디오 클립의 '부기맨'편을 들었었는데, 책과 내용이 어떻게 다른지 비교하면서 보는 것도 재미있었다고 하더라고요.

[비밀요원 레너드 1. 옷장 속 괴물 부기맨이 나타났다!] 책 덕분에 어제는 잠들기 전 <라인프렌즈 키즈> 에피소드를 듣고 또 들었답니다. ㅎㅎㅎ


책 표지 뒷편에 QR코드가 있어서 '비밀요원 레너드'를 오디오 동화로 들어 볼 수 있으니, 책도 읽고 오디오 동화도 함께 들어보시길 추천드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