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과1등 이과1등 1 : 유튜브 1등의 탄생 - 개성만점 1등들의 재능발견 학습만화 문과1등 이과1등 1
유경원 지음, 이정태 그림, 1등 미디어 기획 / 아울북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개성 만점 1등들의 재능 발견 학습만화!

어린이들의 자기계발서가 될,

유튜브 채널 '1등 미디어'가 기획 참여한 유일한 학습만화!!



[문과 1등 이과 1등]

- 1.유트브1등의 탄생 -

기획 1등 미디어 / 글 유경원 / 그림 이정태

아울북



유튜브 채널의 '1등 미디어'를 아시나요?

전 솔직히 유튜브를 찾아 보는 편이 아니어서 모르고 있었던 1인입니다. ^^;;

하지만 콩군은 친구들 사이에서도 나름 유명한 채널이라며 아는 척을 하네요. ㅎㅎ

SBS 공채 개그맨 김성기, 신흥재가 뭉쳐 만든 '1등 미디어'는 아이들이 보아도 좋은 컨텐츠들이더군요.

자신의 재능을 잘 발견하면 어느 분야에서나 1등이 될 수 있다는 자기계발을 독려하는

[문과 1등 이과 1등] 책이 기획된 것도 이 덕분이겠죠?^^



 


[문과 1등 이과 1등] 1권의 주제는 <유튜브1등의 탄생>이랍니다.

요즘 아이들의 최대 관심사 중 하나가 '크리에이터'잖아요.

먹방이나 토이언박싱, 게임이나 실험, 체험활동 등을 주제로 하는 크리에이터도 또래 아이들이 주인공이기도 하니까요.

그렇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더 흥미로움 업! 할 수 있는 책인 듯 해요.

유튜브1등은 어떻게 탄생하는지 저도 콩군도 무척 궁금했답니다. ^^



 


어떤 인물들이 [문과 1등 이과 1등]의 이야기를 채워 나갈지 들여다 볼까요?


먼저, 전국의 각 분야 1등만 다닐 수 있는 학교인 일등고등학교!!

일등고의 주축(?!)인 문과1등의 김성기와 이과1등의 신흥재.

'1등 미디어'채널의 실제 크리에이터들의 이름이 그대로 쓰여 더 재미있는 것 같다는 콩군이에요.

왠지 정말 실제로 존재할 것만 같은 착각이 들도록 흥미롭다네요. ㅎㅎ


존재감이 없는 인기남, 축구1등 소태웅, 뒤에서1등 김승진, 그리고 정보1등인 김진곤.

거기에 이름도 남다른 글씨를 정말 잘 쓰는 추사체.

교장 선생님과 타도 일등고!의 무리들인 심영보, 그리고 정체를 알 수 없는 네오.


등장 인물들만 봐도 각 분야의 1등들이 궁금해지지 않나요? ^^



 


[문과 1등 이과 1등] ① 유튜브1등의 탄생 이야기가 궁금하시죠?

다양한 분야의 1등들이 모인 일등고등학교의 제 100회 학교 대축제 전,

'베스트 오브 베스트'라는 뜻이라며 '밥(BOB)'이라 불러 달라는 아저씨와, 사정상 입학시험을 치루지 못했다는 '추사체', 그리고 집안일 때문에 시험 기회를 놓쳤다는 '네오'

이렇게 세 명이 입학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해달라는 요구를 교장 선생님이 들어 주시네요.




 

하지만 추사체를 제외한 밥과 네오는 입학 시험에 탈락이라는 결과는 말도 안된다며 일등고등학교를 상대로 복수를 하겠답니다.

콩군은 밥 아저씨와 네오는 어떤 분야에서 1등인지 아직은 모르겠다며 일등고 입학 시험 떨어지는 건 당연한 것 같다며 교장 선생님의 말씀이 옳소!!라네요. ㅎㅎ
 


 


네오는 일등고의 3대 보물 중 하나인 '황금 열쇠'를 훔친 후, 자신이 준비해 둔 테스트를 통과하면 '황금 열쇠'를 돌려주겠다며, 일등고 학생 다섯 명에게 테스트의 기회를 주겠다고 하네요.

'위잉위잉' 소리를 내던 네오는 과연 어떤 테스트를 준비하고 있을까요?


 


그렇게 해서 네오에게서 '황금 열쇠'를 찾아오기 위해 일등고의 문과1등, 이과1등, 축구1등, 뒤에서1등, 정보1등 이렇게 다섯 명이 뭉쳐 네오를 찾아가게 된답니다.

네오는 일등고 1등들에게 '유튜브 동영상'을 만드는 <크리에이터 대결>을 해야 한다고 이야기 해요.

혼란스러운 일등고 1등들 앞에 나선 '인기남'.


 


인기남문과1등 덕분에 동영상을 촬영, 편집을 하고 유튜브에 올려 보기도 한 경험으로 이들을 도와준답니다.

네오가 제시한 테스트를 거치면서 인기남 점차 자신감을 가지게 되는데요.

일등고 1등들은 인기남 덕분에 테스트를 잘 통과해서 '황금 열쇠'를 되찾을 수 있을까요?


하지만 일등고를 타도하겠다는 '2등 연합'의 밥 아저씨 일행이 나타나면서 '황금 열쇠'를 찾는 일이 순탄치만은 않을 듯 하네요.




 


<청산별곡>의 후렴구인 '얄리 얄리 얄라셩 얄리 얄리 얄라셩'과 '이그젝틀리~!'라는 말로 등장부터 매력적인 문과1등!!

국어사전을 통째로 외운 것처럼 툭! 치면 줄줄줄~ 나올 듯한 말들과 적재적소에 딱! 맞는 명언들을 멋지게 활용할 줄 아는 말솜씨가 매력적이라며 콩군이 칭찬을 아끼지 않았던 인물이에요.

(저도 등장인물들 중 가장 마음이 가는 인물이 '문과1등'이었어요.

유려한 말솜씨는 정말 탐나게 매력적이더라구요~ ㅎㅎㅎ)

그래서 콩군도 이제 친구들이 바른 말을 하면 문과1등처럼 '이그젝틀리!'를 외치겠다면서요. ㅎㅎ



 


[문과 1등 이과 1등] 책 속에는 일등고등학교의 주요 등장인물들을 인터뷰하는 형식으로 '출석부'가 첨부되어 있어요.

눈에 띄는 '소태웅'의 출석부.

처음엔 콩군이 '엄마, 이름 있는 부분 잘못 인쇄된 거 아닐까?' 라며 이야기 하다가,

'아하!! 맞아, 소태웅은 자기 이름 이야기 하는 걸 너무 싫어하지!! 그래서 이름 쓰고 지익~지익~ 그어 놨나봐!! ㅎㅎㅎ' 이러더군요.

이런 깨알 재미도 찾아내는 콩군을 보니 설렁설렁 책을 보는 것 같지는 않아서 기분이 은근 좋아졌네요. ㅎㅎ


울콩군에게는 일등고에 입학할 정도의 '눈썰미1등'이라는 타이틀을 안겨 주어야겠어요. ㅎㅎㅎ


 


책을 다 읽고 난 콩군이, 일등고를 타도하겠다는 밥 아저씨도 혹시나 자신의 재능을 아직 발견하지 못한 걸지도 모른다며 밥 아저씨의 활약도 한 번 기대해보고 싶어진데요.

과연 밥 아저씨는 콩군의 기대에 부흥할 수 있는 매력적인 캐릭터로 진화할까요? ^^



 


 [문과 1등 이과 1등] 책 날개에는 '1등 미디어'를 소개하는 QR코드를 첨부해두었네요.

QR코드로 접속해 '1등 미디어'의 컨텐츠들을 한 번 보면 더 재미있을 듯 해요.

콩군은 일단 제게 동영상 목록 중, 이 책을 소개하는 '1등 미디어 더빙 영상'을 보여주었거든요.

친구들도 부모님들도 '1등 미디어'채널도 한 번 구독해보시길 추천드려 봅니다.




 


책 속에는 또 다른 즐거움이 포함되어 있어요.

'1등들의 보드게임'으로 더 재미있게 즐겨 볼 수 있네요!!

1권에는 보드게임이 가능한 12장의 홀로그램 카드가 들어 있어요.

좋아하는 1등 캐릭터 카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니 아이들에게는 책도 읽고 보드게임도 하는 일석이조 잇템이죠? ^^

각 장의 카드에는 점수와 액션 사항이 들어 있으니, 카드에 적힌 (1)미션을 수행하며 점수를 쌓기도 하고,

'업'일지 '다운'일지 상대방의 카드 숫자를 맞춰 보며 (2)아슬아슬 짜릿한 심리전도 펼쳐 볼 수 있어요.



 


'1등 미디어'와 함께 하는 [문과 1등 이과 1등]으로 여러 분야의 1등이 되는 자신만의 재능을 찾아 보는 여행을 하는 것은 어떨까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