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 유튜브 스타 세계 여행 1
권동화 지음, 민유경 그림 / 상상의집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튜브 스타 세계 여행 첫번째 이야기!!

유튜버 노잼과 함께라면 미국 여행도 꿀잼!!

신개념 인문 역사 문화 세계여행~!!


[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

글 권동화 / 그림 민유경

상상의집



요즘 아이들의 관심사 중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건 바로 유튜버!

콩군도 콩군 친구들도 장래 희망을 구독자 수가 많은 유튜버!라고 할 정도니까요.

그래서인지 요즘 출간되는 책들은 유튜버에 관한 이야기들이 많더군요.


 


상상의집에서도 [유튜브 스타 세계 여행 시리즈]가 첫 출간되었답니다.

[유튜브 스타 세계 여행 시리즈]의 첫 이야기의 배경은 바로 '미국'이네요!

우리나라와 역사나 경제, 정치적으로도 긴밀한 관계인 미국.

멀고도 가까운 나라인 미국으로 잼잼 브라더스와 동행해 볼까요? ^^

[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로 미국으로 여행 시작!!



 


▶ 노잼과 함께라면 미국 여행도 꿀잼 ◀


인기 없는 백수 유튜버 '노잼'

노잼의 친동생이자 방송 매니저이자 IQ 160인 천재 초등학생 '꿀잼'

잼잼 브라더스가 왜 미국으로 갔을까요?


자신의 영상이 조회 수도, 구독자 수도 늘어나지 않는 것에 속상하던 노잼!

그런 노잼의 여행 목표는 무작정 구독자 500명이 될 때까지 미국에 있기!!! ㅎㅎ

인기 여행크리에이터를 꿈꾸기 시작한 노잼을 보면서 콩군도 덩달아 설레이더군요.

노잼의 팁을 얻으면 콩군도 인기 크리에이터를 꿈꿀 수 있을까요? ^^



 


잼잼 브라더스와 함께 미국의 여행지를 한 눈에 보여주네요.

보통 '목차'의 형식을 벗어나 지도 위에 표시해두는 일러스트로

덕분에 가독력이 훨씬 높아지고 아이들도 흥미있어 할 것 같아요.

지역과 상징물을 돋보이게 그려 넣어주니 더욱 입체적으로 느껴지네요. ^^


그랜드 캐니언, 필라델피아 독립기념관, 모뉴먼트밸리 나바호 부족 공원,

백악관, 게티즈버그 국립 군사 공원, 월스트리트의 돌진하는 황소,

케네디 우주 센터, 하버드 대학교, 다저스타디움,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까지

풍성한 여행 이야기가 담겨 있을 듯 해서 기대감이 업업! 되지 않나요? ^^



 


▶ 아름답고 신기한 지형 그랜드 캐니언



노잼이 첫 번째로 소개하는 미국 서부에 위치한 '그랜드 캐니언'이네요.

미국 최초의 국립 공원인 '그랜드 캐니언 국립 공원'은 애리조나주와 유타주에 걸쳐 있으며, 1979년 유네스코 세계 자연 유산으로 지정되었어요.


노잼은 스마트폰으로 촬영을 시작하면서 재미없게(?) 자세한 설명을 하기 시작하죠.

그런 노잼을 걱정하는 꿀잼에게 이건 '설명 가득한 고품질 영상이라는 블루 오션 작전'이라 말하는 노잼의 이야기도 어느 정도 수긍은 가네요. ^^;;


동영상 촬영하면서 설명하는 걸로도 모자란 노잼은 댓글에서도 설명봇인듯 활약하고 있네요. ㅎㅎㅎ


그리고 <잼잼의 아메리카 투어>라는 채널명이 보이시나요? ^^

유튜브의 플랫폼을 그대로 책에 반영해 보여주니 책이 아닌, 정말 유튜브 영상을 보는 듯 하지 않나요?

구독자 수도, 조회 수도 아직은 미미하지만 폭풍 성장할 노잼의 여행 이야기 채널이 될 수 있겠죠? ㅎㅎ



 


세계 정치의 중심 백악관 ◀


미국 대통령이 살면서 나랏일을 돌보는 곳인 '백악관'

백악관은 워싱턴 D.C.가 미국의 수도로 정해지고 가장 먼저 지은 정부 건물이랍니다.


재미없게만 느껴졌던 노잼의 설명이 살짝 궁금해 했던 꿀잼이었지만,

백악관 투어에서 떨어져 다시 설명하느라 정신없는 노잼의 동영상은 아재 감성 팍팍!! 풍기며 인터넷 강의가 되어 버렸네요. ^^;;


그래도 그 사이 구독자 수도 늘고, 동영상 조회 수도 늘었다는 사실이 놀라운 걸요!! ㅎㅎ


 


백악관이 있는 워싱턴 D.C.에는 '러시모어 국립 공원'도 있답니다.

미국 대통령 얼굴 조각상이 있는 그 곳!!

1대 조지 워싱턴, 3대 토머스 제퍼슨, 26대 시어도어 루스벨트, 16대 에이브러햄 링컨 대통령까지,

이 조각상들을 만드는데 무려 14년이 걸렸다네요.



 


지구를 넘어 우주로! 케네디 우주 센터


2019년, 올해는 인류가 달에 착륙한지 50주년이 된 해인만큼 '우주'와 관련된 장소를 빼놓을 수 없죠.

미국 항공 우주국 나사(NASA)가 플로리다주에 설치한 우주선 발사 기지인 '케네디 우주 센터'는 인류의 우주 탐험 역사가 새롭게 시작된 곳이기도 하죠.

인류의 달 착륙 목표를 선언하고 추진한 '존 F. 케네디' 대통령의 이름에서 따온거랍니다.


'아폴로/새턴 V 센터'에서 아폴로 11호의 발사 순간을 체험할 수 도 있다니 꿀팁이네요!

이렇게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꿀잼이 우주 과학자가 되어야겠다는 꿈을 가진 걸 읽더니,

콩군도 '아폴로/새턴 V 센터'에서 체험해보고 싶다며 미국 여행을 가고 싶다고 했답니다. ^^

당장은 아니더라도 가보즈아~~~!! ㅎㅎ




 


잼잼 브라더스의 여행 목표는 달성되었을까? ◀


미국을 여행하면서 잼잼 브라더스의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수가 500명을 돌파했을까요?

잼잼 브라더스는 미국을 여행하고 구독자들에게 소개하면서, 둘만의 여행으로 서로에 대해 이해하는 마음도 생겼네요.

콩군은 노잼같은 유튜버 채널이 있다면 이런 세계 여행으로 인문학 공부도 일석이조로 할 수 있으니 엄마, 아빠의 잔소리는 듣지 않아도 될 듯 해서 좋을 것 같다며 혹시나 해서 찾아보려 하네요.ㅎㅎ

노잼의 동영상 댓글 중 '엄마나방송으로공부해요' 구독자처럼 세계역사문화를 즐거이 접할 수 있을 것 같으니 그런거겠죠? ^^




 


[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 처음과 마지막 부분에는 미국의 지도를 주 별로 구분하기 쉽게 표시해서 한 눈에 보고 기억하기 좋도록 센스있게 그려 넣어 주셨네요.

 

그리고 [유튜버 잼잼 미국에 떴다!]책은 판형이 큰 책이라서 여행 지도를 펼쳐 놓은 듯한 느낌도 받을 수 있어요.

★ 여행 갈 때 챙겨가도 좋을 아이템으로 딱!! ★


일러스트도 귀엽기도 하면서 위트있게 그려져 있어서 아이들이 즐거이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게다가 여행지나 상징물마다 지도 상에서의 위치, <지리, 역사, 법과 정치, 경제, 과학, 교육, 문화>라는 카테고리로 해당되는 영역을 표시해두었기에 명확하고 다양한 면에서 여행을 할 수 있었네요.


그렇기 때문에 잼잼 브라더스와 함께 할 더 많은 세계 여행 이야기가 더 기대되는 이유이겠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