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천자문 46 - 헷갈려라! 미혹할 미 (迷)! 손오공의 한자 대탐험 마법천자문 46
김현수 지음, 홍거북 그림, 김창환 감수 / 아울북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이 한자학습 필독서 <마법천자문>, AR로 즐기자!

한자급수시험 준비도 <마법천자문>으로 OK!!

손오공과 한자 대탐험을 하다보면 마법처럼 한자가 쏙쏙!! 기억된다는 것!!

저절로 한자가 기억되는 이미지 한자 학습서

스스로 한자학습의 꿀템! <마법천자문>



[마법천자문 46.헷갈려라! 미혹할 미(迷)]

글 김현수 그림 홍거북

아울북 




 


[마법천자문]을 한 번만 보거나 한 번도 보지 못한 어린이는 없겠죠?

그럴 정도로 아이들에게는 이미 최애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을 [마법천자문]46번 째 이야기로 컴백했어요!

콩군도 1권부터 45권까지 마르고 닳도록 읽으면서 46권을 애타게 기다리고 있었거든요.

그런 콩군이 46권을 영접하자마자 책표지를 보더니 '미혹할 미(迷)'가 너무나 마음에 든다며 순식간에 읽어내더군요.


45권부터 AR(증강현실)이 적용되어 출간되고 있으니 더욱 아이들에게는 꿀잼 가득한 한자책인거죠.

이번 46권도 표지에서부터 멋짐 폭발!!입니다.


 

 

마공앱을 다운받고 <표지>를 비춰보면 암흑상제와 새로이 등장할 소여신 사이에 미로가 웅장하게 솟아오르더군요.

미혹할 미(迷) / 길 로(路)  ☞ 미로(迷路) !! 

이 장면이 궁금하다면 얼른 46권을 읽어봐야겠죠? ^^



 

 


그리고 빼놓을 수 없는 <스페셜 카드>는 너무나 매력적인거죠!

매 권마다 등장하는 신규 한자 카드 20장, 캐릭터 카드 1장과 아이템 카드가 2장이 들어 있네요.

마공앱을 이용해 한자 카드를 비추어 보면서 AR체험도 해보니 꿀템이죠!!



 


책 속에는 46권에서 새로이 만나게 될 신규 한자 20개를 한 눈에 볼 수도 있답니다.




이어서 나오는 <등장인물>에서는 인물들의 소개와 함께 46권에서 인물들이 겪는 상황의 간략한 줄거리도 볼 수 있어서 좋고요.

그 중, 46권의 스페셜 카드속 캐릭터 카드로 등장하는 '울렁세'도 눈도장 콕!! 찍어 볼까요? ^^



 


46권의 이야기를 시작하기 전, 지난 45권의 이야기를 잠시 살펴볼까요?

'잃어버린 여신의 신전'에서 '약속의 돌'을 놓고 쟁탈전을 벌이던 샤오, 호킹, 이랑, 토트, 전갈전사와 교만지왕, 질투마녀는 결국 약속의 돌을 깨뜨리고 말아요.

약속의 돌이 깨지던 순간 '암흑상제의 육체를 구할 것'이라는 대지여신의 메시지가 들렸네요.

이 사실을 알게 된 암흑상제는 잃어버린 육체를 찾기 위해 손오공과 함께 어둠의 어금니로 향해요.

손오공은 암흑상제를 돕는 조건으로 삼장을 돌려달라고 하죠.

이때 암흑상제의 완전한 부활을 막기 위해 천세 태자도 어둠의 어금니로 향하면서 마무리 되었었죠.



 


오래 전, 옥황상제와 광명상제, 대지여신, 암흑상제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대지여신의 이야기'와 '자연의 수호자, 흑룡' 부분에서 콩군은 암흑상제를 왠지 불쌍하고 안타깝다고 느껴졌다네요.

맞아요. 더불어 흑룡도 단지 자연을 훼손하는 인간들에게 경고를 하려던 것 뿐인데 말이죠.

역시 암흑상제를 절대악으로 여기며 타락시킨 장본인답게 옥황상제가 너무도 독단적이고 이기적이란 생각이 든다는 콩군입니다.


 


혼돈의 산 깊숙이 어둠의 힘을 세상으로 폭발시킨다는 그 곳, 어둠의 어금니

손오공과 암흑상제 일행이 먼저 도착했네요.


 


하지만 대지여신의 의지인 '소여신'이 오랜 시간 암흑상제의 육체를 지키면서 시험을 하죠.

봉인된 자신의 육체를 본 암흑상제 앞에 소여신이 미로를 세웠네요.


암흑상제가 자신의 시험에 통과할 자격이 없다고 믿는 소여신!

하지만 암흑상제를 도울 손오공의 등장에 소여신은 당황하게 되네요.


 


소여신의 '입김을 불어라! 불 취(吹)' 바람 공격을 받게 된 손오공.

이 때 손오공이 입냄새 공격으로 소여신의 매너가 나쁘다며 말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소여신의 입 냄새가 심한 이유가 궁금해서 첨부된 QR코드를 찍어 보니....


아하!!! 우연히 보게 된 홈쇼핑으로 주문해서 먹게 된 이것(?) 때문이라는데요. ^^

소여신 입 냄새 비하인드 스토리가 궁금하다면 아래를 꾸욱~~ 눌러 확인해보세요!!







손오공이 과연 삼장을 암흑상제로부터 구할 수 있을지,

소여신과의 어떤 이야기가 더 남아있을지 또 설레이면서 47권을 기다려보겠다는 콩군입니다.

순식간에 읽어 낸 [마법천자문 46]이 아쉬웠는지 외울 정도로 읽고 또 읽어 보네요. ^^



 

 

 


책을 읽는 중에 나오는 신규 한자에는 AR(증강현실)이 적용되어 있어 마공앱을 통해 바로 확인해 볼 수 있죠.

콩군도 [마법천자문]을 읽을 때에는 마공앱 켤 준비로 곁에는 휴대폰이 항상 대기중이랍니다. ^^



 

 

 


45권을 구입할 때 득템했던 'AR 매직 한자 큐브'!!!

이 'AR 매직 한자 큐브'로 '큐브TV'도 만날 수 있어요.

콩군은 45권의 쿠키 영상을 보면서 콩군은 접해보지 못했던 브라운관TV를 보더니 은근 즐거워 하더군요.

그리고 곧 46권 쿠키 영상을 볼 수 있으니 기대해봅니다!! ^^





<복습한자>획순까지 함께 표시해두어서 익히며 기억하기 좋고,

AR(증강현실)이 적용된 페이지에서 마공앱을 이용해 신규 한자를 획순대로 써볼 수 있어 더욱 좋죠.

게다가 책의 뒷 부분에는 <마법천자문 퀴즈>와 <한자 쓰기 연습장>을 수록하여 학습적인 면도 놓치지 않았답니다.

이렇기에 [마법천자문]이 오래도록 친구들에게 사랑받는 이유가 아닐까요?



[마법천자문 46.헷갈려라! 미혹할 미(迷)] 

친구들도 빨리 만나 볼 수 있길 바랍니다.





▶ 위 도서는 아울북 & 을파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콘텐츠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