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10 : 이집트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10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먼저 찾는 베스트셀러!!

초등 세계사는 이 책으로 OK!!

어린이 학습만화로 즐거이 배우는 초등 세계사 추천 도서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세계 역사 문화 체험 고고!!


[GoGo 카카오프렌즈 10. 이집트]

글 김미영 / 그림 김정한

아울북



 


세계사에 관심이 있는 친구나 관심이 없었던 친구라도 아이들이 먼저 찾는 책!!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전 세계로 흩어진 역사 퍼즐을 찾으며 즐거운 세계 역사 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책!!

[GoGo 카카오프렌즈]시리즈가 벌써 10권이 출간되었네요.

이번에는 신비로운 명소가 가득한 이집트로 여행하게 되네요.

낙타를 타고 땀을 흘리는 표지 속 어피치의 표정을 보니, 내용이 더욱 궁금하다는 콩군이네요.

이집트라면 흥미로운 역사와 문화로 가득하니 즐거운 여행이 될 듯 하네요.


이제 그럼 [GoGo 카카오프렌즈 10. 이집트]책속으로 고고~고!!!



 


히스토리 뱅크에서 퍼즐을 훔쳐 세계 정복을 꿈꾸는 악당인 이프 덕분에(? ^^) 카카오프렌즈 요원들은 이번에도 흩어진 역사 퍼즐을 찾으러 시간 여행을 떠나게 되네요.

지난 스페인 편에서 첫 등장했던 '바보똥강아지'라 칭해진 '쌍둥이 여동생인 이브'를 만나러 이프.

그 사이 카카오프렌즈 요원인 라이언, 제이지, 어피치, 튜브는 역사 퍼즐이 있는 이집트로 가기 전,

가상현실 체험방에서 '오시리스 신화'를 홀로그램의 입체 영상으로 미리 경험하게 된답니다.


태양신 / 하늘의 여신 누트 / 땅의 신 게브


하늘의 신 누트와 땅의 신 게브의 아들인 오시리스가 이집트를 다스리다 동생인 세트에게 죽임을 당해요.

하지만 오시리스의 아내인 이시스 여신이 마법의 힘으로 살려내죠.

그렇게 죽었다 되살아난 오시리스는 죽은 자들의 세계인 저승으로 가서 죽은 사람들을 재판하는 '저승의 왕'이 된답니다.


고대 이집트인의 죽음 이후의 세계에 대한 생각이 담긴 '오시리스 신화'!!

요즘 부쩍 사후세계에 대한 생각을 종종 하기도 하는 콩군에겐 각인 효과가 큰 이야기가 될 듯 하네요.



 


한편, 이브에게서 {사자의 서}라는 가상현실게임을 선물 받은 이프는 개발 중인 게임의 끝부분을 체험해보게 되네요.

게임에서 마주하게 된 오시리스의 재판인 심장의 무게를 재는 저울은 은근 오싹하다며 콩군은 무서워서 심장이 쪼그라들 것 같다네요. ㅎㅎㅎ



 


각 장의 마무리 부분에는 카카오프렌즈가 소개하는 <역사 상식>이 있답니다.

첫 장은 라이언의 역사 상식으로 시작하네요.

고대 문명이 태어난 나라'이집트 이야기', 그 속에 오시리스의 죽음과 부활, 그리고 죽은 자들의 세상을 들여다 볼 수 있답니다.



 


이집트를 떠올리면 '나일 강'을 빼놓을 수 없죠.

마침 카카오프렌즈 요원들이 시간의 문을 통해 나일 강 근처에 도착했네요.

그리스의 역사가인 헤로도토스의 말을 들어본 적 있나요?

이집트는 나일 강의 선물이다! ◀


하지만 갑자기 닥친 나일 강의 홍수로 카카오프렌즈 요원들은 정신이 쏙! 빠지네요.

이 와중에 콩군은 제이지의 축~ 늘어진 헤어스타일을 보며 꺄르르~ 꺄르르~ ㅎㅎㅎ

나일 강 한가운데에 길게 자란 파피루스로 배를 만든 덕분에 나일 강에 떠 있던 역사 퍼즐 하나를 저장하는데 성공한 제이지!!

그리고 축복으로 이야기되는 나일 강의 홍수 덕분에 천문학과 측량술, 수학 등이 발달했다는 사실!!



 

 


나일 강의 홍수 조절을 위해 만든 아스완 댐과 아스완 하이 댐 건설로 인해 누비아 지역이 물에 잠기게 되어 아부심벨을 비롯한 20여 개의 누비아 유적을 옮기던 유네스코가 있던 1960년대.

1956년의 수에즈 운하를 둘러 싼 전쟁.

알렉산드리아 도서관에서 만난 클레오파트라 7세.

왕들의 무덤으로 유명해진 룩소르, 왕가의 계곡.

그리고 투탕카멘의 무덤까지 이집트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한 카카오프렌즈네요.

더불어 역사 퍼즐도 저장 성공!!


​그리고 시간문으로 급히 돌아 온 이프와 마주한 이브!!

다음 편에서 이프와 이브의 쌍둥이 전쟁(?)을 기대하는 콩군이네요. ^^;;

악당 이프보다 더 악당같은 이브의 활약이 기대된다면서요. ㅎㅎㅎ

 


 


[GoGo 카카오프렌즈 10. 이집트]편을 보고 난 콩군은 이제 직접 이집트를 가봐야겠다네요.

나일 강에서 종이의 근원이 된 파피루스,

하얀 돌과 금으로 다듬어 이루어졌었지만 지금은 그 모습이 달라진 피라미드,

투탕카멘의 저주가 사실일지 모두 직접 경험해보고 싶다면서요. ㅎㅎ

이집트 여행을 언젠가는 한 번 계획해봐야겠어요~ ^^;;;



 


[GoGo 카카오프렌즈]이집트 여행을 마쳤으니 해야 할 일이 있죠!! ^^

바로 <고고 카카오프렌즈 여권>에 스티커 붙이기!!


 



 

고대 이집트인들의 생활은 어땠을지 한 번 상상해보면서 스티커를 착!! 붙여주면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세계 역사 문화 체험 완료!!!

이집트를 읽으면서 재미있었던 장면과 가고 싶은 장소도 적어 보니 더 여행한 기분이 들기도 하겠죠? ^^


이번에는 이집트를 신나게 여행했으니, 다음 편인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펼쳐질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하는 역사 문화 이야기를 벌써 기대하는 콩군이네요.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