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 Go 카카오프렌즈 9 : 스페인 - 세계 역사 문화 체험 학습만화 Go Go 카카오프렌즈 9
김미영 지음, 김정한 그림 / 아울북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베스트셀러인

초등 세계사는 GoGo 카오프렌즈로 시작!!

카카오프렌즈와 즐거운 세계 역사 여행으로 문화 체험까지 일석이조!!


[GoGo 카카오프렌즈 9 스페인]

글 김미영 / 그림 김정한

아울북



세계를 무대로 자신들의 꿈을 펼칠 아이들을 위해 기획된 세계 역사 체험 학습만화인

[Go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는 책이름처럼 카카오프렌즈와 콜라보로 탄생한 것이랍니다.

아이들이 세계 여러 나라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접하면서 거부감 없이 즐거이 흡수할 수 있는 건,  

[GoGo 카카오프렌즈]가 있기 때문일 거에요.

콩군도 이에 격하게 동의하거든요. ^^



카카오프렌즈는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참 좋아하는 캐릭터잖아요.

카카오프렌즈 모두 너무 사랑스럽지만 저와 콩군은 특히 라이언을 가장 애정하거든요.

[GoGo 카카오프렌즈] 시리즈의 첫 주자로 프랑스편의 표지 모델이었던 '라이언'이 다시금 스페인으로 돌아왔네요^^ 꺄악~~ ^^♥♥♥


 



 


카카오프렌즈들과 1편 프랑스부터 8편 인도까지 함께 여행해봤어요.

9편 스페인으로의 여행안내자인 듬직한 라이언과 함께 설레며 [GoGo 카카오프렌즈 9 스페인]책을 맞이해볼까요?



 


악당 이프 때문에 뿔뿔이 흩어진 역사 퍼즐을 찾기 위해 비밀요원이 된 카카오프렌즈!!

인도에서 퍼즐을 찾아 저장한 뒤, 본부로 돌아와 체력 충전 중인 카카오프렌즈에게

스페인에서 역사 퍼즐이 나타났다는 소식이 전해지네요.


※ 여기서 잠깐! ※

 혹시 모르는 친구들이 있을지도 모르니 한 번 더 체크하고 갈까요?

'에스파냐'는 스페인의 영어식 이름이랍니다.


이번 스페인으로 역사퍼즐을 찾아 나설 요원은 라이언, 어피치, 네오와 프로도네요.

카카오프렌즈 요원과 악당 이프는 1492년 스페인 그라나다에 있는 알람브라 궁전에 도착했어요.

인도의 타지마할과 비슷하다고 느낄 수 있는 것이 알람브라 궁전도 스페인의 이슬람 시절에 만들어졌기 때문이죠.

이전 편인 [GoGo 카카오프렌즈 8 인도]를 만난 친구들은 타지마할이 익숙하죠?

스페인 역사에서 이슬람 최후의 왕국인 나스르 왕국이 멸망한 날에 시간문을 열고 들어 갔군요.


콩군'알람브라 궁전'을 세계사로 접한 것이 아니라 익숙한 드라마 제목으로 먼저 인식을 해버렸네요. ㅎㅎㅎ

그래도 이제부터 '알람브라 궁전'의 역사를 새기면 되기에 문제 될 건 없을 거에요. ^^



 


스페인의 첫 번째 역사 퍼즐을 놓친 카카오프렌즈 요원들은 다른 역사 퍼즐이 있는 곳으로 이동해요.

여긴 바로 출렁이는 바다 위의 배.

이곳에서 에스파냐의 도움을 받아 인도를 찾아 항해중인 콜럼버스를 만나게 되네요.

이 날은 마침 콜럼버스가 바하마 제도의 과나하니 섬에 도착한 날이네요.

다행히 카카오프렌즈 요원들은 어피치의 활약으로 역사 퍼즐 하나를 저장하게 되네요.

인도를 발견한 줄 알고 황금과 향신료 같은 보물을 기대했던 콜럼버스는

뜻대로 되지 않자 원주민들을 잔인하게 괴롭히고 노예로 삼기도 했어요.

게다가 천연두나 흑사병 같은 유럽의 전염병이 아메리카에 전해져 많은 원주민들이 죽게 되었답니다. ㅠ.ㅠ


콩군은 이제 콜럼버스를 마음속으로 좀 미워하기로 했다네요.

자신의 뜻한 바대로 되지 않는다고 원주민들이 살아오던 터전에서 횡포를 부렸으니까요.

신대륙인 아메리카를 발견한 콜럼버스인 줄만 알았는데 원주인을 노예로 부려 먹기까지 했다는 것에 분노하네요.

콩군의 생각처럼 그 때의 원주민들에게는 콜럼버스란 사람은 정말 악마같이 여겨졌을 것 같다는 생각에 좀 씁쓸하네요.



 


다음으로 시간문을 통해 도착한 곳은 바로

1만 5천 년 전 구석기 시대 원시인들이 그린 벽화가 있는 스페인 북북의 '알타미라 동굴'이군요.

1879년 고고학을 좋아하는 사우투올라가 8살 딸과 함께 이곳을 발견했어요.

하지만 당시 고고학자들은 원시인들이 그런 그림을 그릴 수 없다며 가짜라고 사우투올라를 무시했어요.

그런 이유에서인지 카카오프렌즈 요원들이 이프 때문에 다른 시간문으로 엉뚱한 곳으로 나갔지만,

거긴 사우투올라와 마리아를 만날 수 있는 1880년 포르투갈 리스본의 고고학회가 열리는 곳이었죠.

비록 역사 퍼즐은 놓쳤지만, 고고학자들이 '알타미라 동굴 벽화'를 인정해주지 않아 속상한

사우투올라와 마리아에게 힘이 되는 말을 전할 수 있는 카카오프렌즈요원들이었네요. ^^



 


빨간 색 역사 퍼즐을 찾으러 시간문을 통해 간 곳에서,

1571년 레판토 해전에서 만나게 된 『돈키호테』의 작가 세르반테스!!

축제 관광중인(? ^^) 역사 퍼즐 덕분에,

현대 스페인 남부 세비야의 '플라멩코'를 추는 여인!!

발렌시아에서 파야스라는 거대한 인형을 만들어 즐긴 뒤 축제 마지막날 모두 불태우는 불의 축제인 '라스파야스 축제'!!

스페인의 유명한 토마토 축제 '토마티나'!!!

거대 인형의 행진을 볼 수 있는 '메르세 축제'와 인간 탑 쌓기 행사인 '카스텔 축제'까지 보게 되었네요.

정말 스페인에는 수많은 축제가 열리네요.


콩군은 매일매일 축제 구경하며 참가하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1년을 보낼 것 같다며, 스페인에 사는 친구들이 부러워진다네요. ㅎㅎㅎ



 


7월의 스페인 팜플로냐에서는 '산 페르민 축제'가 열려요.

산 페르민 축제에서 가장 유명한 건 화난 소 6마리를 풀어 놓고 소를 몰아 정해진 장소에 가두는 행사인 '엔시에로'랍니다.

소들에게 쫓기던 카카오프렌즈 요원들.

악당이라 얄밉지만 그래도 곤경에 처한 이프를 위해 라이언이 나섰네요.

스페인의 스포츠인 '투우'경기처럼 붉은 깃발을 흔들어 소의 시선을 돌려 이프를 구해주네요.

그 와중에 퍼즐을 발견하고 차지하려는 이프! 역시 넌 악당이야!! ㅎㅎ


콩군은 '투우'경기를 보는 것도 좋아하지 않아요.

표정은 한없이 성나있어도 소들의 눈에서 눈물이 나는 것 같다면서요.

스포츠 경기라는 이름하에 소들이 찔러 죽임을 당하는 걸 응원하면서 본다는 건 너무 가슴 아픈 일이라면서요.

저도 사실 그 안쓰러움에 투우 경기는 tv에서 나올 때 조차도 보지 못하겠더라고요.

그래도 스페인 전통의 경기이니 존중해야 하는 마음은 가지면서 말이에요.



 


스페인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게 또 있죠.

바로 축구~~~!!!

레알 마드리드와 FC바르셀로나와의 경기가 펼쳐지기라도 하면 나라가 들썩일 정도겠죠? ^^


그리고 스페인의 천재 건축가인 가우디도 빼놓을 수 없어요.

동화 속 나라를 현실에 옮겨 놓은 듯한 구엘 공원이나,

가우디의 마지막 작품인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그의 천재성이 잘 드러난 독특한 건축물이랍니다.


직접 보진 못했지만 몇 년 전, 꽃보다 할배 예능프로그램에서 가우디 건축물인 구엘 공원을 보고 탄성이 절로 났었어요.

콩군도 그걸 기억하더군요. 언젠가는 꼭 직접 눈으로 보고 느낄 수 있는 날을 기다리면서요.


역시 역사 퍼즐은 여행을 즐길 줄 아네요.

축구장도 빼놓지 않더니 가우디의 건축물들도 하나하나 구경하느라 카카오프렌즈 요원들 손에 저장되지 않고 요리조리 피해다니네요.


카카오프렌즈 요원들은 마지막 남은 스페인의 역사 퍼즐을 이프보다 먼저 손에 넣어 저장할 수 있을까요?

그리고 이프와 비슷하게 생긴 누군가를 만난다는데, 과연 누구일까요?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얼른 [GoGo 카카오프렌즈 9 스페인]와 만나 보시길 추천해드립니다.



 


[GoGo 카카오프렌즈 9 스페인] 편에서는

각 장의 끝에서 카카오프렌즈가 소개해주는 부분인

<역사 상식>을 놓치면 아쉬울 깨알 정보들이 있어요.

스페인 알람브라 궁전 그리고 콜럼버스, 

알타미라 동굴 벽화, 돈키호테와 세르반테스,

축제와 가우디의 건축까지

스페인의 역사와 다양한 문화와 그에 관련된 이야기까지 만날 수 있으니

매력적인 스페인편에 퐁당! 빠져 보아요~



 

 

 


[GoGo 카카오프렌즈]시리즈 중, 2번째 영국편을 구입하면 득템할 수 있는 <고고 카카오프렌즈 여권>!!

그리고 [GoGo 카카오프렌즈 9 스페인]책과 함께 랩핑되어 있던 스페셜 스티커를 이용해 여권을 꾸며 볼 수 있어요.


콩군은 이번 아홉 번째 스페인 여행을 하면서 스페인 여행을 꼭 해보고 싶어졌다 해요.

지금 당장은 못 가지만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한 여행이 세계사를 이해하고 흡수하는 데 반드시 한 몫 해낼거라 믿어 봅니다.

콩군이 꼭 참여해보고 싶다고 여권에 적은 '토마토 축제'에서 토마토를 던져 보며 즐거워 할 모습을 그리면서 말이죠.


[GoGo 카카오프렌즈 9 스페인]책 덕분에

이번에도 콩군은 세계 역사 문화 체험의 경험치를 한 단계 더 쌓아 올렸네요.







▶ 위 도서는 아울북 & 을파소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콘텐츠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