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솝 우화 가면 놀이 - 뜯고 쓰고 즐기는
상상의집 편집부 지음 / 상상의집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뜯고 쓰고 즐기는 이솝 우화 가면 놀이]

상상의집 편집부

상상의집

---------------------------------------



이틀 내내 다쳐서 아픈 찡이군이 이젠 조금 나아졌는지 놀아볼 생각이 드나 봅니다.

이것 저것 뒤적거리며 심심해 하는 모습에

격하지 않은 놀이를 생각하다 선택한 놀이책!!


[뜯고 쓰고 즐기는 이솝 우화 가면 놀이]


아이에게 이솝우화를 어떻게 즐겁게 이해시키고 알려줄 수 있을지

고민하는 걸 덜어줄 수 있는 책이 등장했네요.

그저 책을 읽어주는 것만으로 끝나면 허전할 때!

더불어 동화구연처럼 읽어줌에도 허전할 때!

[뜯고 쓰고 즐기는 이솝 우화 가면 놀이]로 그 허전함을 채울 수 있어요.^^


 


손으로 툭툭 뜯어요!!

고무줄, 나무젓가락 등으로 쉽게 써봐요!!

이렇게 쉽게 즐겨보기!!

이렇게 [뜯고 쓰고 즐기는 이솝 우화 가면 놀이] 이 책은

아이들도 부담없이 활용할 수 있는 놀이책이랍니다.



 

 


책은 동물 가면이솝 우화 이야기 카드로 구성되어 있답니다.

사자를 구한 생쥐, 여우와 두루미, 아기 돼지 삼 형제,

도시 쥐와 시골 쥐, 사자와 산토끼와 사슴, 소 세 마리 등의 이야기로

아이가 반가워 하네요.


동물 가면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가면을 쓰는 방법과 놀이 방법을 덧붙여 놓았답니다.

고무줄을 이용해서 귀에 걸거나,

밴드로 머리에 두르거나,

나무 젓가락을 이용해 들고 쓸 수도 있어요.



 


정말 놀이책답게 동물 가면이 16개나 들어 있어요.

아이들이 마음에 들어하는 동물 가면을 고를 수 있도록 한 눈에 펼쳐 보여 주네요.

전 색감이나 귀여움이 묻어나는 '사슴'가면이 제일 마음에 들더라고요.



 

 


동물 가면 페이지에는 동물들의 특징과

해당 동물과 관련된 이솝 우화를 소개해주고 있어요.

하나의 동물 가면으로 여러 이솝 우화 놀이를 즐길 수 있으니 참 좋네요.^^


동물 가면의 뒷면에는 색채움이 없이 도안만 표시되어 있어

아이들이 자신만의 색으로 새로운 '나만의 가면'을 만들어 볼 수도 있어요.

게다가 놀이 꿀팁까지 추가!! ㅎㅎ




 


동물 가면들 다음에는 이솝 우화 이야기 18편이 카드 형태로 들어 있어요.

이것도 동물 가면처럼 톡톡! 뜯어낼 수 있고,

손에 쏘~옥 들어오는 사이즈라 휴대하기도 너무 좋네요.



 


콩군이 찡이군에게 동물 가면 만드는 걸 시범으로 보여 준다면서 원숭이 가면을 골랐네요.

동생이 원숭이처럼 생겼다면서요. ㅎㅎ

콩군에게는 당연하지만 찡이군도 톡톡! 동물 가면을 잘 뜯어내더군요.

역시 아이들이 쉽게 가지고 놀 수 있는 놀이교구가 가장 좋아요.

작은 거지만 이런 것도 아이들에겐 성취감을 가져다 주니까요.



 


그런데 찡이군이 가면 쓰는 걸 은근 무서워 하네요...ㅠ.ㅠ 역시 별명이 겁보다운 행동을~ ㅎㅎ

결국 콩군이 직접 써보구 이렇게 쓰면 된다고 알려주는데도 찡이군은 도망가기 바빠서 패스!

찡이군도 시간이 지나면 혼자 해보겠다 하겠죠? ^^;;



 


원숭이 가면도 썼으니 이젠 이솝 우화 이야기 카드를 뜯어내서 함께 읽어 볼 차례네요.

콩군이 '원숭이 임금님' 이야기 카드를 뜯어내봅니다.

이솝 우화 이야기 카드 윗 부분에는 각각 해당하는 주제를 표시되어 있네요.

'원숭이 임금님'이야기의 주제는 '책임'이랍니다.



 


콩군이 '원숭이 임금님' 이야기 카드를 들고 읽어 주니 색연필부터 들이대고 보는 찡이군^^;;

'여기는 색칠하는 거 아니야, 이러면 이야기가 잘 보이지 않는단 말이야~'

이렇게 이야기해도 찡이군에겐 통하지 않는다는 사실! 하하하핫^^;;



 


색연필도 들었으니 이젠 '나만의 가면'을 만들어 볼까요?

원숭이 가면은 콩군이 색칠하는 동안 찡이군이 마음가는대로 격하게 색칠하고 있네요.

그래서 콩군이 찡이군이 쥔 색연필을 함께 움켜 쥐고 같이 칠해 봅니다.



이렇게 아이들이 함께 만들고 동물 가면을 완성하고

이솝 우화 이야기도 즐거이 나누다 보면

인성도 쑥쑥!! 놀이로 즐거움도 쑥쑥!! 커지지 않을까요? ^^


아이와 함께 해서 즐거운 [뜯고 쓰고 즐기는 이솝 우화 가면 놀이]책을 즐겨 보시길 바라요!!




▶ [상상맘 11기] 위 도서는 상상의집 출판사로부터 무상으로 제공받아 작성한 콘텐츠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