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빛 도깨비 쿠비 4 - 금지된 땅 여우 굴 금빛 도깨비 쿠비 4
김성주 지음 / 아울북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금빛 도깨비 쿠비>

④ 금지된 땅 여우 굴

글·그림 김성주

아울북

--------------------------------



 


이상하고 아름다운 도깨비 나라~~ ♬

그 환상적이고 생각지 못했던 판타지인

<금빛 도깨비 쿠비> ④편이 출간되었어요.



 


①~③까지 읽고 ④권을 애타게 기다린 콩군.

물론 웹툰이 완결이 되었기에 웹툰으로로 만날 수 있지만,

종이의 질감과 색감을 느끼며 만나는 도깨비 이야기는 더 특별하기에

기다리는 보람이 남다른거죠^^



 


여우 굴로 들어간 세하와 아빠는 드디어 엄마를 만날 수 있을까요?

(등장인물과 차례에서 이미 엄마와의 만남을 알 수 있지만요~ㅎㅎㅎ)


'쿠비와 세하', 그리고 여우 굴에 있을 세하 엄마인 '윤라윤'.

여우 굴의 우두머리인 '길달', 여우 굴을 지키는 남매인 '진백형과 진달래'

주요 등장 인물로 소개됩니다.



 


③권 마무리에서 왕가 숲 동쪽에 있다는 여우 굴을 찾은 세하와 쿠비 일행.

④권에서는 이 여우 굴로 들어간 세하와 쿠비 일행들에게 벌어지는 일들을 펼쳐 놓네요.


여우 굴에 도착하자마자 여우 굴을 지키는

'진백형과 진달래'에게 잡히고만 쿠비와 세하 일행.

여우 사냥의 영물인 삼족구와 도깨비부채도 소용없었네요. ㅠ.ㅠ



 


잡혀가는 이런 낙담스러운(?) 상황에서도

작가님의 놓을 수 없는 웃음 코드도 엿 볼 수 있네요^^

이러니 더 사랑스러운 쿠비이야기일 수 밖에 없죠~




 


율비왕자의 부하인 소리 덕분에

감옥 탈출에 성공한 쿠비와 세하는

도깨비 감투로 용두어신에게서 도망칠 수 있었지만

그러다 '진달래'와 마주치고 말죠.

아빠까지 진달래에게 잡혀 위험한 순간!!



 


복숭아 향기가 나는 세하의 엄마인 '윤라윤'을 마주한 세하!

진달래에게서 세하를 구해 준 엄마이지만

이제껏 세하가 그리워하던 따스한 엄마의 모습은 아니네요.


세하와 세하 아빠에게서 도깨비와 여우 굴에 관한 기억을 지우려하는 만큼

세하가 평범한 삶을 살기 바라는 마음이 큰 세하의 엄마.

'솟대 신녀'인 운명을 받아들인

세하 엄마 '윤라윤'에게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을까요?



 


한편, 오랜 시간동안 여우 신전 지하에서 회복중이던

여우 굴의 우두머리인 은여우 '길달'이 깨어나면서

쿠비의 비밀이 하나 풀리네요~

엄마가 돌아가셨다던 집사인 영감의 말은 사실

도깨비 왕이 될 쿠비를 지키기 위한 거짓말이었던거군요.

도깨비 청월왕의 눈을 피해 여우 굴에서 숨어지낸 길달과

진뿔을 자르고 기억도 봉인되었던 쿠비의 이야기가 어떻게 펼쳐질까요?



 


또한, 세하와 세하 아빠의 기억을 지우지 않고

세하 엄마와 아빠가 그러했던 것처럼

세하도 스스로의 운명을 결정짓기를 바라며 지켜주기로 한 '솟대 신녀인 세하 엄마'


세하는 엄마에게서

예전에는 '천계의 신'이었지만 인간과 함께 어울리며

신의 언어를 잊은 도깨비들에게

신의 뜻을 전해주는 '솟대 신녀'에 관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그렇게 '솟대 신녀' 이야기를 세하에게 전하면서

일단 세하와 세하 아빠를 집으로 먼저 돌려 보내려는 세하 엄마 앞에

솟대 신녀를 잡으러 온 율비와 부하들이 나타나며 ④권이 마무리 되네요.


5년동안 그리워한 엄마를 만난 세하이지만

함께 보낸 따스한 시간이 얼마되지 않음이 너무 안타까워요.

울콩군은 '솟대 신녀'부분을 보면서 역사 수업에서 배웠던 '솟대'를 이야기 하더군요.

작가님이 삼한시대 때의 '솟대'에서 우연히

'솟대 신녀'를 생각해내신게 아닌가 하는 궁금증도 품어 보네요. ^^

민간 신앙의 측면에서 세워진 것으로 여긴 솟대이기에 충분히 가능성 있는 이야기겠어요.



도깨비왕의 즉위식 전, 여우 굴에 침입한 도깨비 병사들!

솟대 신녀인 세하 엄마와 솟대 신녀의 운명을 타고 난 세하도 위험해지겠네요.

그리고 쿠비 엄마인 길달의 바람대로

과연 쿠비는 기억을 되찾고 도깨비 왕이 될 수 있을까요?

<금빛 도깨비 쿠비>의 마지막 이야기인 ⑤권의 내용이 궁금해집니다.



 


④권의 마지막 페이지에서 만날 수 있는 감동!!

★쿠비 종이 인형 만들기★


<금빛 도깨비 쿠비> ①,②권이 출간 된 후,

김성주 작가님 블로그에 '페이퍼 토이'를 건의 했었어요.

그때 제 의견 흔쾌히 받아주셨던 작가님^^

이렇게 종이 인형 도안을 만나니 더 감동감동이네요~~ ^0^♥♥♥


울콩군은 종이 인형을 하나하나 오리면서 슬퍼했어요.

제가 왜 그러냐 물었더니.......

"내가 제일 좋아하는 완전 멋있는 '참도깨비'가 없어~~ ㅜ.ㅜ"

참도깨비와 짝꿍인 '풀잎'은 있는데 왜 '참도깨비'는 없는거냐며,

주말에 참도깨비를 열정적으로 그려서 종이인형 도안으로 만들어 본다고 하네요. ㅎㅎ


 


여기서 꿀팁!! 하나 붙여 봅니다.

종이 인형 아랫 부분의 세울 수 있는 점선을 각도를 주어 접으면

뒤로 눕듯이 세울 수 있어 훨씬 안정감이 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