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끄고 재미있게 노는 방법 100 직접 해 보면서 익히는 How to 시리즈
크리스 허시먼 지음, 엘리사 파가넬리 그림, 김재홍 옮김 / 아울북 / 2018년 8월
평점 :
품절


 

아울북의 How to 시리즈의 신간이 짜잔!!!


【 스마트폰 끄고 재미있게 노는 방법 】



 

필요하지만 유익함 보다는 중독성이 커서 아이들에게는 위험한 존재인

스.마.트.폰. !!


저도 미루고 미루다 얼마 전 아이손에 스마트폰을 쥐어주었는데요~


구입전부터 아이와 함께 스마트폰 사용 규칙에 대해 이야기했지만,


그래도 아이이기에 아직은 절제가 100% 잘 되지는 않네요~



어른들도 이동중에.. 잠들기전에.. 시간만 나면..


스마트폰을 들여다보기 마련이잖아요~ ㅠ.ㅠ


방학때가 되면 학기때보다 더 여유로워진 시간때문에


스마트폰과의 전쟁도 심심치 않게 생기고는 하죠~~


 


 



 

이렇게 스마트폰으로 인해 아이와의 갈등유발은 이 책으로 잠재워 볼까요?


스마트폰은 저리갓!!


난 이 책으로 무궁무진한 일상속의 꿀잼을 찾을거얏!!!! ^0^


<< 스마트폰 끄고 재미있게 노는 방법 100 >>


책의 제목대로 완전 실용적인 방법들로 꽉꽉~!!! 채워져 있더라구요~


우리가 그냥 지나칠 수 있는 도구들... 책들... 놀잇감들... 먹거리들... 볼거리들...


조금만 신경써서 상상력과 응용력을 겸비하면,


그 어떤 것도 최대의 행복을 누릴 수 있게 해주는 비법서!!!




 


 

현직 초등학교 선생님들도 직접 해볼 수 있는 방법들 덕에


체험활동으로 엄지척! 해주신 추천 글도 눈에 띕니다~


역시 눈으로만 읽고 머릿속에 담아두기만 하는 건


진정 내것이 되는 지식은 아닌거죠~^^


 



 

부릉부릉 ==33 ==333


여행을 가는 길이나 이동 중에도 즐길 수 있는 비법서라는 걸


이 삽화에서도 알 수 있겠죠? ㅎㅎㅎ


 


 


 



 

급하게 나선 길이라 이 상황을 즐길 도구들은 없지만,


머릿속에 한 번 더 즐거운 놀잇감들을 쏙쏙!! 집어넣어보는 콩군..


언제 어디서나 책을 가지고 다니며 펼쳐드는 습관 하나만큼은 최고!! 최고!!!!


버스 기다리는 시간이 더 길었으면 좋겠다며....


그리고 버스에서 자는 시간조차 아깝다며....


몇 번이나 정독해보고...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을 착착~ 접어 놓았다가


엄마에게 '나 이거 해볼래~~'라고 요구하는 점이 참 좋다는요~~ ㅎㅎㅎ





 

책에는 어떤 놀이들이 들어있는지 한 눈에 알아보죠~


첫번째 카테고리는 '실내 놀이'


울 콩군이 제일 격하게 즐거워했던 부분이에요~


집에서 늘 했던 놀이들만 하고 또 해서 매일 지루해~를 달고 살았거든요^^;;


두번째 카테고리는 '야외놀이'


요즘같은 휴가철에 나들이 계획 많이 세우고 떠나잖아요~


여행지에서 해볼 수 있는 여러가지 놀이들을 소개했어요~



그리고 세번째 카테고리는 '이동 중 놀이'


여행 가는 길에.. 친구들과 놀러가는 길에..


간단하고도 즐거이 해볼 수 있는 놀이들이 이렇게 많았다니!!! ^^



 


 

한번 더!!!


아직도 스마트폰을 손에서 떼어 놓지 못했다면


지금 여기서부터는 정말로 스마트폰을 눈에서 손에서 멀어지도록 하고


책을 믿어보자구요~




 


 


 

실내놀이 중에서~~~


엄마가 다이어트 하려고 매번 시도하지만...


꾸준하지 못해 실패하고 마는


요. 가. !! ㅎㅎㅎㅎ


* 요가 도전하기 *


오늘도 다이어트에 열정을 뿜는  엄마와


심심해 심심해를 쉴 새 없이 이야기 하는 아들이


함께 매트 위에서 요가 동작을 하나 하나 하다보면


즐거움도 재미도 두배 세배는 되겠죠? ㅎㅎㅎ

 


 



 

콩군이 이 책을 읽으면서 가장 하고 싶었던 놀이라 하더라구요~


평소 살찐다는 걱정에 마시멜로를 전혀 사주지 않는 엄마이지만...


꿀잼놀이를 위해서라면 눈 한 번 질끔~ 감아주는 센스...ㅋㅋ


어서어서 마시멜로 사달라 조르더라구요~


울 콩군표 * 마시멜로 건축 놀이 *


들여다 보실 수 있어요~




 


일단 눈도 즐겁기 위해 회오리 마시멜로를 준비합니다 ^^


태어나 처음 마시멜로를 접해 본 꼬맹이가


형아 옆에 찰싹 앉더니 조심스레 손가락을 하나 들어 살짝 손대봅니다~


어멋.. 근데 이게 뭐지?


꾸~~~욱~~ 스르륵~~~ 손가락이 쏙~ 들어가는 이 느낌~!!


꼬맹이는 적잖이 놀랐는지 콩군이 마무리할 동안 근처에 오지도 않았답니다~ ㅎㅎㅎ


부드러운 마시멜로에 살짝 힘이 없는 이쑤시개로 고군분투한 콩군...


집 뼈대만 만들고는 뭔가 허전하다며 옆에 나뭇잎이 풍성한 나무를 만들어줍니다!!


그러면서 넓은 젤리나 비스켓... 초코렛이 있었다면

 

동화 헨젤과 그레텔에 나오는 과자집까지 만들 수 있었을텐데~~라며 아쉬워하더라구요~



 

* 종이상자 건축 놀이 *


재활용 분리수거를 며칠 전에 하면서 종이박스를 모두 버린게 아쉬워지는 지금..


콩군이 정말 아쉬워했어요~


그동안 모아뒀던 박스를 좀 더 늦게 정리할 것을....^^;;;


그러면서 울 콩군~~ 지난 어린이날에 파주 출판단지에서 열렸던 책잔치 생각이 난데요~


보리출판사 앞 마당에 종이박스들을 모두 이어서 미로찾기놀이를 꾸며놨었거든요~


그게 정말 마음에 들었던지..


미로 입구로 들어가면서 "엄마 내가 어디로 나올지 봐봐~~"라며 해맑게 웃던 콩군..


단지 종이상자일 뿐인데... 그저 테이프로 연결만 했을 뿐인데...


그게 아이들에겐 엄청난 놀이터였던거죠~


아~~ 그때 동영상... 아니 사진이라도 한 컷 찍어놓을것을~~ ㅠ.ㅠ


어디로 나올지 먼저 달려가 놀래켜줄 생각에 사진 따위는 생각지도 못한 나란 엄마~ ㅎㅎㅎㅎ



 



 

* 편지 쓰기 *


우리 어릴때는 참 많이 했던 편지쓰기가


스마트폰과 디지털매체에 익숙해진 우리 아이들에게는 재미난 놀이가 될 수 있네요~


울콩군은 엄마에게 종종 메모지에 간단 고백을 해오곤 하는데


그것도 놀이로 받아들여 줘야겠네요~


"엄마~ 숙제를 아직 못했어요~ 내일 해도 될까요?"


이런 메모에 다음번에는 저도 답장을 해줘야 겠어요~


롤링페이퍼처럼 "엄마와 아이의 편지 놀이"를 노트 한권을 할애해서 즐겨볼 수 도 있겠네요~




* 도미노 넘어뜨리기 *


울콩군은 젠가를 이용해서 젠가보다 도미노로 더 활용을 많이해요~


가끔 블럭처럼 응용해 건축을 하기도 하지만요~ㅎㅎ


도미노를 하려고 줄지어 세우다 보면


동생이 스륵~ 무너뜨리고 꺄르르~~ 웃기에 완성하기란 참 힘들긴 하지만요~


제가 어릴 적에도 도미노 놀이를 많이 즐겼어요~


그땐 책을 전집으로 많이 사주셨잖아요~


위인전집과 백과사전 전집을 몽땅 책장에서 빼내서


거실부터 방, 그리고 주방까지 쭈~~~욱~~~ 세워놓고 톡!! 건드리면...


탁~탁~탁~탁~!! 하고 차례로 넘어지다 문지방에서 삐끗!!! ㅋㅋㅋ


이렇게 책으로 도미노도 하고,


집안 전체가 강가라 생각하고 여기저기 책을 늘어놓고 징검다리 건너기 놀이도 하고,


생각해보니 우리들이 어릴때 했던 놀이들을 지금 아이들에게 전해줘도 재미나겠어요~



 


 

* 코코아 바 만들기 *


울콩군이 참 좋아라하는 초코렛으로 만드는 코코아바~


이젠 다이어트를 하겠다며 초코렛은 당분간 먹지 않기로 한 콩군은


무더운 계절에 딱인 아이스크림 바를 만들기로 합니다~^^



 


 


집에서 간단히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 바~


신선한 흰 우유와 설탕 조금, 단 맛을 더 보충해 줄 올리고당~


올리고당 대신 꿀을 넣어도 좋지만 울콩군은 올리고당을 더 선호합니다~


먼저 큰 컵에 설탕 1/2 스푼, 올리고당 2/3 스푼을 넣고


우유 50ml 정도를 넣고 설탕과 올리고당이 녹을때까지 저어줍니다~


그리고 나면 100ml 정도를 더 넣어 살짝 휘젓고~~


집에 하나씩 돌아다닐 아이스크림 메이커에 쪼로록~~~


얼리면 부피가 늘어나기에 3/4 정도만 채워줘야해요~ ㅎㅎ


그리고는 냉동실로 직행!!!




 

대략 4시간 정도면 이렇게 맛있는 우유 아이스크림바가 완성!!!


다이어트를 한다면서 늦은 저녁에 이 아이스크림을 2개나 흡입한 콩군... ^^;;;


다이어트가 왠 말이냐~~


역시 다이어트는 매번 내일로 미뤄줘야 한다는~~ ㅎㅎㅎ




 


 

신나는 야외 놀이 중에서 콩군이 하고 싶다고 PICK한 것들중 하나~ ㅎㅎ


* 방수포 미끄럼 타기 *


여름에는 방수포에 뿌려진 물로 쓩~~~ 미끄럼틀로~~


겨울에는 방수포로 눈위를 미끄러지며 눈썰매로~~~


크~~ 생각만 해도 즐거워지는 놀이~~


역시 아이들은 몸으로 부딫히며 놀아야 즐거운 법이죠^^





 


* 수박 쿠키 *


집에 냉장실이 포화 상태만 아니였더라면 당장 수박 한 통을 사서 해볼 수 있었던


수박 쿠키 만들기


이런건 캠핑가서 수박 한통 팍~ 쪼개서 이런 저런 재미난 모양의 쿠키를 만들어보면 좋을텐데~


수박 쿠키 만들기때문에 포화상태의 냉장고를 뒤로 하고


캠핑장으로 고고!!!! 하고 싶어지네요~^^




 


 

마지막으로 이동 중 할 수 있는 놀이들을 소개합니다


* 여행 스크랩북 *


콩군은 여행을 다닐 때 여행지에서 본 것들 중 기념될 만한 걸 수집해 오곤 해요~


그리고 여행지의 안내서와 지도는 기본으로 챙기죠~


문제는 그걸 스크랩 해놓지 않아 나중엔 짐이 되기도 하지만요~ ㅎㅎ


콩군이 이 '여행 스크랩북'을 읽어보더니 이제부터는 스크랩을 해봐야겠다네요~


남자아이라 알록달록 이쁘게는 되지 않겠지만


여행한 곳의 사진도 인화해줘서 붙여보게 하고,


본인 나름의 여행 추억들을 스크랩할 수 있게 저도 도와줘야 겠어요~


이런 놀이라면 추억도 쌓고 남에게 추천도 해줄 수 있어 좋겠죠? ^^





 


 

* 여행자를 위한 빙고 게임 *


빙고!!! 아이도 쉽게 할 수 있는 즐길거리죠~


여행자를 위한 빙고게임은 여행중에 발견할 만한 것들을 미리 생각해보고 빙고판을 채워봅니다


여행할 목적지.. 아닌 가는 길목의 볼거리들을 미리 알아보는 재미도 득템하구요~


꼭 보고 싶은 것 체험해보고픈 것들을 미리 정해보는 계획도 짤 수 있구요~


여러모로 여행에 도움되는 게임이죠? ^^




이렇게 스마트폰을 내려놓고도 즐거운 하루 하루를 보낼 수 있는 방법들을 읽다보니


헉~ 벌써 100가지 방법을 마스터 하게 되네요~^^


집에서 여행지에서 쉽게 이용해 할 수 있는 놀이들의 매력에 풍덩~ 하셨죠?



 


 

이렇게 즐거운 비법서인 How to 시리즈~~~


첫번째 동물편에 이어서 두번째로 마주한 책!!


어멋!! 다음 출판 될 "간단한 실험으로 과학 고수 되는 방법 70" 도 마구마구 기다려집니다^^





 

마지막으로 젠가를 이용해 동생 즐겁게 해주기를 실천해보는 울 콩군^^


요즘 <꼬마버스 타요>에 심취한 꼬맹이 동생을 위해서


젠가를 우르르 쏟았습니다~


타요, 라니, 로기, 가니의 사이즈에 딱 맞춰 튼튼한 차고지를 만들어줬네요~


사실 쪼~기~~ 사진에도 보이지만...


차고지 장난감이 있답니다~ 하지만 차고지 문을 하나하나 부숴버려서 식상해진 걸 대신해


멋진 젠가 차고지 완성~ ^^


오늘도 스마트폰 없이 즐거이 보내봅니다 !!






 




*** [아울북 & 을파소]로부터 제공받은 도서로 작성된 후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