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숏폼력 : 숏폼 커머스 시장을 선점하라 - 숏폼 전도사가 알려주는 숏폼 커머스의 비밀
윤승진 지음 / 이야기나무 / 2025년 11월
평점 :
숏폼 전도사가 알려주는 숏폼커머스의 비밀
<숏폼 커멋 시장을 선점하라!>
오늘도 숏폼을 보지 않으신 분들은 없을겁니다.
숏폼이 유행이 된 이유는?
숏폼은 중독비즈니스이기 때문입니다.
그로인해 숏폼이 만드는 유저체류시간의 효과가 명확하기 때문입니다.
경쟁의 본질이 바뀌어서 팔로워 수가 아닌 시청자의 반응을 이끌어내는 콘텐츠를 만드는 게 우선이 세상이 됐습니다.
짧은 순간 눈길을 끌어야 된다는 부담감.
'신뢰'를 가장 빠르고 강력하게 구축하며,
'매출'로 즉시 전환시키는 최적의 엔진이 '숏폼'입니다.
그래서 확산되지 않으면 전달되지 않는 구조일 수 밖에 없습니다.
숏폼력 책의 구성조차도
Why->What->How 로 되있습니다.
숏폼의 시대를 이해하고 어떻게 변화해야되는지
그리고 준비하고 어떻게 해야되며 실전에 필요한 tip까지
숏폼 콘텐츠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열쇠
1. 첫 3초의 벽 - 시각적, 청각적 후킹 및 메시지가 뇌리에 박히는 첫마디까지
2. 시청자를 끝까지 붙잡는 '완보율'의 기술
3. 참여유도
이렇게 설명하는게 아니라 트렌드를 콘텐츠에 적용하는 핵심 팁과 노하우를 전달해줍니다.
성공하는 숏폼 콘텐츠의 흥행코드부터 시작해서 숏폼이 광고와 다르게 담아내야 하는 것들을 알려줍니다.
숏폼커머스에서는 '뜨고 나서' 계획하는 것이 아니라, '언제든 뜰 수 있다'는 것을 가정하고 첫 영상부터 판매의 명분과
구조를 설계해야된다고 강조합니다.
그냥 전달만 하는게 아니라 어떻게 해야되는지 차별하된 숏폼 방법까지 알려주니 <실용서>라고도 말해봅니다.
책속의 글.
시청자들은 oo기업이 하는 말보다 oo기업 다니는 김대리의 이야기에 훨씬 더 귀를 기울입니다.
이 책은
숏폼을 어떻게 해야될지 막막하신 분
추천해봅니다.
이렇게 책을 읽고 실천안하면 저도 책만 읽고 덮는 바보가 되겠죠.
오늘은 자기전에 SNS 피드 하나를 더 고민해보려합니다.

이 책은 띵북 서평단에 당첨되어 출판사에서 도서제공을 받아 읽고 주관적인 견해로 적힌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