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사랑할 결심 - 단단한 나를 만드는 28가지 멘탈 관리법
박한평 지음 / 상상출판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 아침에 일어날 때의 나의 마음은 어땠을까요?

가끔은 내 자신에게도 짜증과 우울함이 밀려올때가 있지요.

저도 그럴 때가 있어요.

왜 나만 뒤쳐지지, 왜 나는 못났지? 하면서요.

가을 바람이 불어오니 더 갈팡질팡했던 저에게 위로를 주었습니다.


어쩌다 때마침 오늘이 자존감이 낮은 날일 수는 있어요.

당신의 매일이 오늘 같진 않을 겁니다.

부디 당신의 내일이 오늘보단 더 스스로를 존중하고 사랑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됩니다. 그걸로 충분해요.

78page


나는 자존감이 낮아서 안돼? 가 아니라,

오늘은 그런 날이구나 가볍게 받아들이고 내일은 또 다르게 시작해 보겠습니다.

마음의 근육은 일상의 습관을 통해 단단해진다고 집니다.

자존감이 낮다고 판단하는 나의 생각,

우울하다고 판단하는 것도 나의 생각.

작은 행복과 사소한 기쁨으로 일상을 아름답게 채우다 보면 조그마한 모래알이었던 마음이 돌이 되어 있지 않을까요?

나를 믿는 내가 되어보겠습니다!

혼자가 되는 시간을 두려워하거나 외로워하지 마세요.

그 고요한 시간을 통해 자신의 마음이 원하는 것을 발견하고, 조금 더 깊게 탐구하고, 삶의 우선순위를 제대로 정돈하고, 좋아하는 일을 즐기는 일에 부지런해졌으면 좋겠습니다.

p.118


혼자서도 충분히 지낼 수 있는 시간에 익숙해지지 않을까요?

나혼자서도 단단해질 수 있는 마음을 가지고 나면 건강한 관계를 이어가는 건 문제되지 않을 듯 하거든요.


나의 멘탈 관리 방법 28가지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기도 합니다.

나혼자 끙끙 앓고 있는것보다는 누군가의 좋은 글귀속에서 나를 일으켜 세워보는 건 어떠신지요?

단언컨대 우리 인생에서 반복 없이, 꾸준함 없이, 부지런함 없이, 실행 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인간은 보통 무언가를 잘 해내거나 좋은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특정 행위를 반복해요. 열심히 노력하고 결과물을 만들기 위해 특정 행위를 반복해요.

222page


항상 모든 게 내 잘못 인가라고만 고민했던 시간이 있어요. 지금도 그렇고요.

그런데 가끔은 내가 그렇게 만든 결과물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는 없고 타인만 대접해 줘서 그랬을 지도요.

이 책을 읽고 나서 나를 더 돌아보게 되고 나의 조그마한 습관 하나로 나를 변하게 할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출판사 제공도서 읽고 솔직하게 작성된 도서입니다.




ghf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