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발이는 벚꽃을 좋아해 공룡 대발이 이야기 동시
안도현 지음 / 봄이아트북스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길거리에 뭉게뭉게 
벚꽃이 피었어요
대발이는 꽃을 좋아해서
꽃구경을 나갔죠.
📌 ​대발이는 보드리와 함께
꽃구경을 가고 싶었어요.
하지만 보드리는 마음을 열지 않았죠.
"나는 혼자만의 시간이 필요해."
📌 ​언젠가 대발이에게 보드리는 말했지요.
"너는 발이 너무 커."
"너는 신발도 너무 커."
"너는 발소리도 너무 커."
📌 ​벚꽃보다 예쁜 보드리는
몸을 부르르 흔들었어요.
보드리는 초록이와 파닥이를 멀찍이 떼어냈죠.

보드리는 몸에서 벚꽃이 떨어져 내렸어요.

....


둘째 공주의 생각은요?

보드리는 나쁜 것 같다.

왜냐하면 공룡 대발이를 놀렸기 때문이다

친구라면 좋게 말해도 되는데..

대발이는 보드리를 좋아해서 그냥 있었기 때문이다.

나라면 화가나서 나도 놀려버릴 것 같기 때문이다

한번은 참겠지만, 두번이 거절은 슬플것 같다.

그런데, 보드리가 온몸에 벚꽃을 달아서 신기하고 부러웠다.


아이의 생각은 친구와의 관계의 중요성과 친구일수록 대화에 대한 부분을 강조했습니다.

어른인 저도 느끼게 해주네요.

혼자 있고 싶은 마음도 이해가되고 친구들과 사이좋게 지내야 되는 부분도 이해가 되는.


안도현 작가님의 이야기 동시한편으로 이 가을에 아이들과 독서를 해보시는 건 어떨지 추천해봅니다. 

큐알코드를 찍으면 동영상으로 연결되어 또 한편의 영상을 볼수있습니다.

저희 아이들도 신나했습니다.


* 도서제공만 받아 아이들과 읽고 작성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