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퇴마록 국내편 1 - 눈뜨라고 부르는 소리 있도다 ㅣ 퇴마록
이우혁 지음 / 들녘 / 1994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만화와 더불어 판타지류에도 별 관심이 없던 내게 오디션과 더불어 지대한 영향을 미쳤던 소설로 작가 이우혁의 소설은 모두 편렵하게도 된 계기가 되었다. 우선 박신부,현암,승희,준후라는 한국인 캐릭터들.. 무엇보다 판타지소설들은 이름이나 지역명이 외국어가 많고 또 길기도 길어 등장인물 보자마자 포기한게 대부분이지만 퇴마록은 국내최초라 해도 과언이 아닐 본격 판타지류로써 등장인물마저 국내 정서에 꼭 들어맞는 성격으로 유일하게 전권 독파한 책이 아니던가.. 가끔 생소한 무술명이나 고대로부터 전해오는 전설등에는 별표가 붙어 끝에 주석으로 상세히 설명되어 있다. 승희의 투시, 현암의 기공력, 박신부의 오로라, 준후의 부적술.. 퇴마록하면 떠오르는 그들의 활약상과 애틋한 사연을 가진 영혼들까지 그 방대했던 스토리가 아스라히 떠오른다. 작가 이우혁은 엄청난 능력을 가진 네명의 주인공을 통해 매정한 우리의 배타정신또한 비판하고 있다. 원치않는 능력으로 보고 싶지 않은 모습을 볼수밖에 없는 고통, 영력을 행함으로써 자신의 수명까지 깍아져가는 고통과 다른 사람들의 탐탁찮은 시선까지 고스란히 감당해내야하는 그들.. 독자로 하여금 울분을 토하게 하는 그들의 미래는 어쩌면 우리내 사회에서 당연한 결과였는지 모른다. 늦은밤 잠자리에 들면 어디선가 서늘한 바람이 느껴지게 만든 무서운 소설, 온가족과 함께 가는 피서지에도 늘 나의 동반자가 되어주던 고마운 소설.. 어느덧 작가 이우혁도 국내편 1권을 발간하던 시절로부터 세월이 흘러 어엿한 한 가정의 가장이 되었다. 그만큼 발간시기 또한 엄청나게 긴 보기드문 소설이기도.. 스토리,배경 모두가 참으로 방대해 작가의 노고에 또한 감사하지 않을 수 없는 고마운 소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