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수의사는 오늘도 짝사랑 중 - 동물을 돌보는 기쁨, 동물의 아픔을 보는 슬픔, 수의사 ㅣ 일일드라마
김명철 지음 / 김영사 / 2023년 2월
평점 :
#수의사는오늘도짝사랑중
#김명철수의사
#고양이를부탁해
책은 수의사의 직업이 덕업일치의 행복 보고서가 아닌 극한 직업을 방불케 할 만큼 힘들지만, 보람차다는 내용이 실려있다.
반려동물을 키우지 않아 수의사를 만날 일이 없지만, 주말 아침마다 동물농장을 즐겨보기에 우리나라 유명 수의사님들, 새 박사님들, 유명 훈련인, 반려동물의 다양화는 조금은 알고 있는 터였다.
김명철 수의사는 [고양이를 부탁해-ebs] 를 통해 텔레비전에서 먼저 만났다. 국민대표 고양이 집사님으로 등장하셔서 고양이와의 동거생활이 힘든 분들을 직접 도와주시고 오은영 선생님 못지않은 집사 처방해주시며, 차분한 말씀이 인상적이었던 모습이 기억난다. 책은 수의사님의 차분하고 꼼꼼한 성격, 고양이를 사랑하는 마음이 글에 고스란히 나타난다.
동물들의 쾌유에서 오는 보람과 병원 경영에서 오는 경제적 문제, 그리고 수의사들의 높은 자살율 등등 수의사로서 겪는 현실적 문제들에 대해서도 솔직하게 이야기한다. 아름답게만 보이던 수의사의 고충을 조금 깊게 알게 된 것 같다.
수의사로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책이 될 것 같다.
마음에 남는 문장 옮겨본다.
최고가 아닐지언정 진료를 받으러 온 이 아이에게 최선을 다하고 있다는 확신을 갖고자 매 순간을 보냈던 것 같다. 나에게 온 이상 꼭 나아지게 하고 싶다는 마음이 항상 스스로를 간절하게 만들었고 끊임없이 움직이게 했다. (81쪽)
#김영사출판사 #김영사서포터즈16기
지원받은 도서이며, 주관적으로 읽고 독후활동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