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딱뚝딱 만들기 한국사 - 내 손으로 완성하는 역사 플랩북
바오.마리 지음, 허지영 그림, 서울대학교 뿌리깊은 역사나무 감수 / 길벗스쿨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활동을 하면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오디오가 제공되면 정말 좋을 것 같다. 경복궁 근정전 파트를 만들어보았는데 일월오봉도를 색칠하면서 그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하늘과 태양, 소나무를 색칠할 때까지는 멍하니 칠했는데, 산 부분 칠할 때부터는 슬슬 지루해지면서 내가 이걸 왜 하고 있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산 아래는 땅인지 바다인지, 바다라면 색이 왜 황토색이고 땅이라면 왜 파도가 그려져있는건지... 그냥 색칠하고 오려 붙이기만 하기엔 시간이 꽤 걸려서 하다가 지루해지는 면도 있었다. 그런데 만약 근정전에 대한 설명을 들으면서 한다면 지금 설명하는 부분을 찾아가며 좀 더 오래 집중할 수 있을 것 같다.

자칫하면 오리고 붙이고 색칠하는 활동이 반복되어서 흥미가 떨어질 수도 있는데 페이지마다 다양한 장면을 보여주려고 고민한 흔적이 보인다.(ex-광화문 페이지에서 대문접기를 한 부분을 열면 근정전이 나오는 모습)

전부 다 해보진 않았지만 그리기, 만들기를 좋아하는 학생이라면 참 좋아할 것 같다. 색칠하기, 오리기, 붙이기, 접기 등 다양한 활동으로 풍부하게 구성되어 있어서 모두 다 하려면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보인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활동하고 쓴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