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연구소 집현전입니다 - 세종대왕과 1인 미디어 콘텐츠 어린이 연구원 생각이 커지는 생각
강승임 지음, 김혜령 그림 / 책속물고기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디어 콘텐츠 세상 속에서 사는 우리들은 오늘날 크리에이터가 가지는 영향력이 얼마나 큰 힘인지를 매일 체감하고 있다.


그리고 그 큰 힘을 가지기 위해 행하는 비도덕적이고 비상식적인 행동들, 또는 그 힘을 올바르게 사용하지 못해서 생기는 문제들을 심심치 않게 만나고 있다.

 

제일 큰 문제는, 이제 우리 아이들도 콘텐츠를 소비하는 단계를 넘어 너도나도 크리에이터로서 콘텐츠를 생산하며 이 힘의 경쟁에 뛰어들기를 희망하고 있다는 점이다.

 

부모라면 우리 아이들이 긍정적인 영향력을 지닌 크리에이터로 성장하도록 이끄는 아동 서적이 부족하다는 점이 매우 걱정스러울 것이다.


『콘텐츠 연구소 집현전입니다』는 이 같은 부모들에게 가뭄의 단비와 같은 책이다.

 

이 책은 크리에이터를 처음 준비하는 아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할 내용에 대해 각 장마다 짧은 에피소드를 통해 쉽게 전달한다.

 

과거 세종대왕이 집필을 주관한 콘텐츠()와 오늘날의 콘텐츠를 비교하며 올바른 콘텐츠 제작 방향과 크리에이터가 갖추어야 할 소양에 대해 전달하는 점이 특색있다.

 

이 과정에서 얻는 역사 토막 지식은 알찬 덤이다.

 

백범 김구 선생은 내가 바라는 우리나라라는 글에서 다음과 같이 말씀하였다.

 

오직 한없이 가지고 싶은 것은 높은 문화의 힘이다.

  …문화의 힘은 우리 자신을 행복하게 하고

  나아가서는 남에게 행복을 주겠기 때문이다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높은 문화의 힘크리에이터로서 우리 아이가 그 중심에 서길 원하는 부모에게 이 책을 적극적으로 권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