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조건 돈이 되는 공부를 하라
이승준 지음 / 나비의활주로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생각의 한계가 있을 뿐 돈을 버는 데는 한계가 없다.

이 한마디로 요약을 할수 있을 것 같다.

무조건 돈이 되는 공부를 하라 책을 받고 거의 하룻 밤 사이에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 내려갔다.

10년 후에도 당신의 월급을 보장 받을수 있는가 라는 질문에 요즘 직장인들 사이에 부는 재테크 열풍,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모든 직장인들에게 한가닥 희망을 주고 꿈을 꾸게 하는 책이다.

직장인으로서 오랜 시간 월급을 받으며 살아왔건만 생활은 나아지지 않고 앞으로도 노력하지 않는다면 바뀌지 않을 다람쥐 챗바퀴 같은 삶!

 

그동안 재테크 관련 책이며, 동기부여, 성공한 삶, 부자의 원리 에 관한 여러 책을 읽으면서도 현실의 한계를 느끼며 새로운 무언가를 찾아 갈망해왔다. 책을 읽어 내려가는 동안 가슴속에 무엇인가 단지 돈만 많은 부자가 아닌 나만의 시스템으로 돈과 시간에서의 자유를 얻을 방법이 얼마든지 있다는 것을 제시해 준다.

 

좋아하는 일을 하며 돈을 번다는 것이 정말 가능한 일일까. 좋아 하는 것을 하며 경험과 정보를 나누는 것으로 내 플랫폼 시스템을 키우고 성장시키면 그로 인해 돈을 벌고 누군가에겐 정보로서 도움이 된다.

 

돈과 시간에서 자유로운 인생. 이를 확보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돈과 시간에서 자유를 쟁취하는 것이 가능하다는 절대적인 믿음과 그 누구도 아닌 내가 할 수 있다는 확고한 신념이다. 성공한 사업가들은 이러한 확실한 신념이 있었다는 것.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내 돈이 나 대신 일 하게 하라. 좋은 명언이고 부자들에게는 맞는 말이다. 현실적으로, 평범한 월급쟁이가 수십, 수백 명의 직원을 거느리고 자신의 회사를 운영하여 시스템을 만드는 것은 수십 년의 시간이 걸릴 것이며 또한 실패했을 때의 위험과 어려움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이에 비해 커뮤니티 플랫폼 시스템은 자기가 가장 자신있는 분야 잘하는 분야를 선정하여 자신의 사업체를 만들 수 있다. 새로운 무언가를 시작한다는 것은 누구나 두렵다. 돈과 시간에서의 자유를 쟁취하기 위한 도전은 얼핏 보면 무모해 보일 수도 있고, 다른 누군가의 시선 때문에 더 두려워질 수 있다. 당신이 진정으로 두려워해야 하는 것은 내가 꿈꾸는 삶이 눈앞에 있는데 실패의 두려움을 핑계로 자신의 진짜 꿈을 외면하고 간절한 바람을 묻어 두는 삶이 아닐까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