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 2 : 영국 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 2
박시연 외 지음, 최우빈 그림, 전국지리교사모임 기획 / 주니어김영사 / 2023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대로 배우는 세계 역사 지리

카트라이더 세계 대모험2 : 영국편



카트라이더는 아이와 종종 하는 게임이에요. 유익하면서도 아이와 하기 괜찮은 게임이죠.

아이와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를 통해 세계 역사 지리를 흥미진진하게 공부할 수 있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제가 중학교 때 세계 역사 지리를 공부할 때는 너무 어렵기만 했고, 지리 공부를 힘들어했던 기억이 있는데 요즘 아이들은 만화를 통해 학습하고 경험할 수 있으니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영국 지도가 첨부되어 있습니다. 지도를 통해서 지역별 명물과 명소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어서 아이들이 지리를 익히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영국 국기도 함께 표기되어 있으니 기억하기 쉽겠쬬? 책을 읽는 중간에 나오는 지역, 명소가 나오면 지도를 보면서 체크하는데 지도가 있으니 위치를 기억하기가 더 좋더라구요.



지구를 정복하려는 악당들의 공격을 피해 세계를 구하기 위해 드라이빙 카트의 주인공들인 파라곤, 디지니, 배찌, 우니가 세계를 구하기 위한 여정을 영국으로 떠나게 됩니다.

여정을 떠나면서 체크 3가지 포인트를 배워볼텐데요, 첫째가 영국의 나라 구성이 복잡한 이유!, 둘째는 포털이 설치된 영국은 어떤 나라인지!, 세째는 영국에 설치된 포털 장치는 총 몇개인지를 함께 배워보게 되니 이 책을 읽으면서 익힐 3가지 포인트도 놓치지 말아야겠습니다.



드라이빙 카트의 캐릭터들의 귀여움과 스피드를 즐기면서 함께 동참하게 된 이야기 속에서 책으로 보지만, 게임을 했었기에 머리속에서 즐겼던 경험이 떠오르네요. 바나나 아이템을 쏘면 뱅글뱅글 돌 수밖에 없거나, 끌어당기는 아이템을 쏘는 장면등이 그러합니다. 책속의 재미난 요소들을 통해서 아이와 이야기하는 것들이 많아지니 아이가 좋아하면서도 재미있게 읽힙니다.

포털을 통해 영국이라는 나라에 떨어지게 된 캐릭터들, 영국이라는 나라의 역사와 문화 지리를 배워볼 수 있습니다. 지역 명소의 사진이 보여지면서 카트를 타고 캐릭터들이 이동하니, 함께 지역을 돌아다닌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영국의 중요 지역의 곳곳으로 이동하면서 [우니의 내비게이션] 정보를 읽으니 엄청 도움이 되네요. [다오의 탐험일지]와 [디지니의 상식 레벨 업] 페이지가 있어 만화책을 보면서도 상식을 올릴 수 있는 지식을 함께 습득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읽으라고 하지 않을 이유가 없겠지요?

책에서 만나는 위인들, 지역명소, 사건들을 통해서 영국이라는 나라에 조금이라도 가까워진다면 너무 좋겠습니다.

초등학교 6학년부터 중학교 역사와 지리 교과서의 중요한 내용이 담겨져 있는데요, 전국 지리 교사 모임에서 기획하고 유럽사 전공 교수가 감수했다고 하니 내용이 얼마나 괜찮을지 염려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저도 함께 읽으면서 영국이라는 나라에 좀 더 가까워진 느낌이 있고, 가보지 않았지만 각 나라의 랜드마크와 관광지, 명소, 인물들을 귀여운 카트라이더 캐릭터들을 통해서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으니 지식 습득을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뭣보다 사진들이 첨부되어 있어서 영국의 생생한 모습을 기억하기 좋을것 같습니다. 영국에 여행하게 된다면 아이와 책에서 봤던 곳곳에 대해서 이야기 할거리들이 너무 많을 것 같습니다. 귀여운 캐릭터들과 다음엔 어느나라로 떠날지 너무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