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일간 하루 10분 영어 필사 좋은습관 시리즈(마들렌북)
AI 편집부 지음 / 마들렌북 / 2023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모닝 루틴에 영어 필사는 어떨까요?

영어 필사로 성공적인 자기 계발 여정을 시작하세요."

30일간 하루10분 영어필사


아이가 공부할 때 저는 공부하고 싶은게 없었습니다. 그저 옆에서 책을 읽는게 전부인 엄마입니다.

가끔, 아이가 공부할 때 '나도 뭐라도 공부하고 싶다. 뭐가 좋을까?' 여러번 생각이 들었었습니다.

공부하라고 시키는 엄마보다도 함께 옆에서 공부를 하는 엄마가 되고 싶었거든요.

30일간 하루10분 영어필사를 만났습니다. 하루 10분 이라는 시간이 맘에 들었고, 아이곁에서 공부는 아니지만, 아이의 눈에는 공부하는 엄마로 비춰지지 않을까 싶었습니다. 아이에게 엄마가 어떻게 비춰지느냐도 큰 영향이 있다 생각하기에 필사를 시작했습니다.




필사를 하는 것은 10분이면 됩니다. 매일 아이 옆에서 10분씩 필사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영어를 놓은지 오래 되었기에 모르는 단어들 투성이였는데, 반복적으로 나오는 단어들도 있어 찾아가면서 습득하고, 큐알코드를 통한 mp3 파일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필사를 하고 음성파일을 5번 정도 반복해서 들으니 듣기에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필사를 할만한 책은 정말 다양합니다. 그럼에도 이 책을 꾸준히 보면서 필사를 할 수 있었던건 10가지 다양한 주제로 인생론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 있어서 짧지만 간략한 명언들과 긍정적인 주제와 함께 삶에 긍정적인 생각을 심어줄 수 있는 내용이라 어렵지만 재미있게 따라 쓰며, 해석해가며 영어 공부를 더듬 더듬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소설과 같은 방대한 내용이 아니었기에 부담감 없이 공부하는 엄마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었던것 같아요. 읽을 때 저의 계획은 '공부하는 엄마가 되자, 보여주자' 였는데 그런 모습이 시간이 지나면서 아이에게도 시각적으로 자극이 되었는지 공부할 때 저를 공부메이트로 생각하고 있는것은 아닐까? 싶을만큼 옆에서 함께 공부해주길 원하네요. 제가 옆에서 함께 공부할 때 더 집중을 하는 모양입니다.

하루 10분이면 필사가 끝나고 20분동안 어휘를 습득하고, 다시 15분 동안 음원을 들으면서 약45분 가량은 집중하며 좋은 문구와 긍정적인 메세지를 내것으로 만들려고 노력하다보니 어느새 10일이 넘어 갔습니다. 모닝루틴으로도 좋고, 저처럼 아이옆에서 함께 영어공부를 해도 좋을 만큼 부담없이 영어를 만날 수 있다는 것이 참 좋습니다.



* 올려주신 서평 및 사진 등은 출판사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수 있음을 동의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